일본 살인청부업자 연맹

덤프버전 :


파일:사카모토데이즈로고.png

등장인물 | 줄거리 | 발매 현황
설정 ( 살연 ORDERJCCX )
1. 개요
2. 설명
3. 작중 행적
4. 소속 인물
4.2. 간부
4.3. 돈덴회



1. 개요[편집]


사카모토 데이즈에 나오는 프로 살인청부업자를 통제하는 조직. 통칭 살연(殺連(サツレン). 영어명은 JAA(Japanese Association of Assassins).

2. 설명[편집]


파일:킬러대행.jpg

살인청부업자인 만큼 킬러들은 살인 의뢰를 받아 타겟을 죽이고 돈을 받는데, 그 살인의뢰를 중개해주는 곳이 살연이다.

규모는 1000명 이상의 구성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그 중 프로 살인 청부업자는 약 400명인 일본 최대의 킬러 조직이다. 또한 본부 외에도 관동·관서 지부가 있을만큼 크게 이루어져 있으며, 다른 지부가 있는 지는 불명. 연맹 직영 회사[1]들이 몇 있다.[2]

또한 살연 관동지부는 킬러의 임무 관리·알선외에도 기타 제반의 서포트 그리고 임무로 손괴된 일반구역의 보수 및 신무기 개조·개발 등까지 매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의뢰인이 살연에 임무 의뢰를 할 때 살인 처리로 할지 사고 처리로 할지 옵션을 고를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살연의 가장 큰 죄는 킬러 시장의 독점이라고!!

살연을 통하지 않고선 일본에서 킬러 일을 할 수가 없어!

다른 기업은 단지 죽이기만 해도 살연에 수수료를 30%나 내야 해!

안 그러면 질서를 훼손한다며 죽임당하고!

77화 中

살인 면허를 따도 살인청부업자로 수익을 얻으려면 무조건 살연을 거쳐야하고, 심지어 그 수익의 3할을 살연에다 지불해야하며 미지불시 말살해버리는 막장 체제를 이루고 있다. 이 때문에 작중 살연에 반발하는 일부 킬러들의 모습이 보여진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949년 우다 미츠하루 외 7명에 의해 살인청부업자 연맹이 설립됨과 동시에

일본에서의 살인을 일원화하기 위해,

여타 조직에 대한 억지력으로 살연 특무기관을 설치했으나

여러 반발이 있어 해산하고, 매상의 10%를 거둠으로써 (생략)

1995년 외국의 킬러와···.

84화 中

과거, 1949년에 우다 미츠하루 외 7명이 설립했다는 것 외에는 알려진 게 없다.

사카모토 타로에게 현상금이 걸린 동시기에 누군가에 의해 연맹원 소속 킬러들의 참살이 줄줄히 발생하여[3] ORDER에게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을 요청하였다. ORDER가 해결하는 동안 살연이 서포트하던 와중 관동지부에 슬러 일행이 습격하러 오며 그 결과, 사망 176명, 부상 3명, 행방불명 1명이 발생했고 X(슬러)의 살인청부업자 살인이 시작된 지 반년 만에 일본 내 프로 살인청부업자의 수가 1/4로 감소했다. 그 외에도 관동지부 40% 손괴, 살연 주가 대폭락에 이어 살인 의뢰도 줄줄이 취소되는 어마어마한 손해를 봤다. 그로 인해 오사라기가 올해 보너스 취소로 실망하는 것은 덤

나구모, 시시바, 오사라기에게 킬연 스크래치를 통해 교토에서 살인청부업자 살인이 발생하여 조사하라는 임무를 내린다.[4]

4. 소속 인물[편집]



4.1. ORDER[편집]


살연 직속 특무부대이자 최고 전력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ORDER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2. 간부[편집]


  • 아모우 소이치
과거 회장이자 요츠무라의 상관. 가족은 아내인 아모우 아이와 딸인 아모우 코노미가 있다. 가족의 존재는 ORDER인 킨다카 조차도 몰랐으며 정황상 요츠무라와 아사키만 알고있었던 모양. 현재는 쿠데타에 의해 사망.
  • 아사키 세이
요츠무라에게 가족얘기를 하자 문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 가족 이야기를 하면 죽여버리겠다 라는 협박을 받는다. 아무래도 누군가가 도청하면 큰일날 정보이니 실수였다는 듯이 당황한 기색을 보이지만, 위의 행동들은 일부러했다는 듯이 우즈키에게 전화를 걸면서 회장의 아내와 딸을 납치하는 계획은 잘 되고 있는 지 확인한다. 일반인에게 손을 못 대겠다는 우즈키에게 으로서 존중은 하겠다고는 하지만 양호 시설과 관련된 약속은 지키지 못하겠다고 협박한다.
그리고 현재 살연의 회장인 상태이며, 사람들 앞에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 무토 에리오
현 회장인 아사키 세이를 물러가게 하고 회장 자리에 앉겠다는 음모를 꾸리고 있는 모습으로 첫 등장. 그런 그에게 슬러 일원인 하루마가 스카우트 제의 목적으로 찾아온 후 적대감을 드러낸 자신의 부하들이 처참히 죽는 모습을 보며 목숨만은 살려달라며 스카우트를 받아들인다.

4.3. 돈덴회[편집]


  • 타츠
은발의 독술사 킬러로 신을 실명위기에까지 몰아냈으나 패배하고 사카모토 일행에게 정보를 불어낸다.

  • 보일
하드보일드를 중요시 하는 킬러. 사카모토와는 JCC 동기이다.

  • 오비구로
보일과 페어를 이루고 있는 고양이상의 단발머리 여성. 둘 다 딱봐도 레옹의 패러디. 무투파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00:53:39에 나무위키 일본 살인청부업자 연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현재 언급된 부류는 음식점, 양호시설[2] 나구모의 언급에 의하면 연맹원 할인이 적용되는 곳도 있다고 한다.[3] 살연과 관련이 깊은 조직 30개 회사 중 프로 업자 100명 이상이 몇 달동안 참살됐으며, 3억 엔 이상의 피해가 발생했다.[4] 시시바는 왜 ORDER 3명이나 같이 가야되는 지 의구심을 가졌지만, 살연에서 추방된 전직 ORDER 요츠무라가 원인인 것을 알고 납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