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스 언리쉬드

덤프버전 :

파일:1000087415.jpg

1. 개요
2. 스토리
3. 등장 생물
3.1. 어류/갑각류/파충류 등
3.2. 포유류/조류
4. 주요 등장인물
5. 기타



1. 개요[편집]


제작사: 마제스코
유통사: 애펄루사
인터랙티브 출시

PC/XBOX/PS2로 출시된 3인칭 해양액션 죠스 게임이다. 고어한 연출과 각종 디테일한 요소들로 인해 많은 호평을 받았지만 흥행에는 실패했다.


2. 스토리[편집]


죠스4:리벤지로 부터 20년이 지난 현대 에미티 아일랜드에 새로운 백상아리가 나타나서 다시한번 섬을 공포로 몰아간다. 급격한 인구증가와 산업활동은 지나가던또 다른 식인상어가 오게 된 원인이 되었다.

첫번째 공격은 연안에 나타나서 여러 사람들을 잡아먹고 수 많은 배를 가라앉힌 뒤 섬의 경제를 책임지는 Environplus사의 CEO의 아들까지 잡아먹어 버린다. 이후 전 시리즈에 개근한 해양생물학자인 마이크 브로디와 그의 팀원들에 의해 연구용으로 잡히게 된다.

상어는 에미티 아일랜드에 씨 월드(작중 영화 3편의 배경이다.)의 격리 수용소에 갇히게 된다.

갇힌 뒤 '마이클 브로디'와 섬의 시장인 'Vaughn 시장' 그리고 상어한테 아들을 잃은 Environplus사의 CEO 'Steven Shaw' 세명은 의견이 서로 갈리게 된다, 브로디는 지능이 놀라울 정도의 식인상어를 연구용으로 쓰고 절대로 방생해선 안된다는 주장을 하고 시장은 섬의 경제를 위해 라이브 지역에 방생해야 한다고 주장, Steven Shaw 사장은 상어를 반드시 죽여야 한다는 주장을 내놓는 바람에 대립하게 된다. 하지만 사실 상어는 호시탐탐 탈출를 노리고 있었고 씨 월드의 연구원을 자기를 가둔 격리장까지 유인한 뒤 물어죽인 뒤 카드가 든 연구원의 시신을 입에 문뒤 개폐장치에 시신을 갖다두자 씨 월드 내부로 진입이 가능한 문이 열리고 상어는 씨 월드 내부로 빠져나간다.

3편의 어미상어처럼 씨 월드를 침수시킨 뒤 사람들을 죽이는 것도 모자라 2편에 나온 식인상어처럼 범고래를 두동강까지 내버리고 섬 외부로 탈출하게 된다.[1]

이후 자기보다 더 큰 대왕오징어까지 죽이고 애미티 섬을 다시 한번 더 공포로 몰아간다, 애미티 섬의 시장은 해군의 손까지 빌려 상어를 없애기 위해 영화 1편에 나왔던 퀸트의 배 오르카의 뒤를 잇는 오르카II라는 배(죠스:언리쉬드의 최종보스)를 이끄는 크루즈 레드독 선장과 마이클 브로디를 대두로 한 팀이 상어를 죽이기 위해 바다로 나아가나 사실은 플레이어지만 교활할 정도로 영리한 상어에 의해 오르카II는 침몰 되고 레드독 선장은 죽고 만다. 마이클 브로디는 가까스로 해군 헬기에 의해 구조되고 해군측에서 상어에 부착된 발신기의 신호를 이용해 위치를 파악해 신호의 발신지에다 강력한 폭탄을 떨어뜨리므로 상어를 사살에 성공하는 것으로 보였으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살아있었다.

폭탄을 떨군 헬기의 뒤를 따라 상어의 지느러미가 수면위로 드러나고 지고 있는 태양을 배경으로 등 지느러미는 수면 아래로 사라지는 것으로 게임이 끝난다.
인간 입장에선 꿈과 희망도 없는 엔딩
해외 위키에 의하면 이 상어는 죠스 시리즈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상어이다.


3. 등장 생물[편집]




3.1. 어류/갑각류/파충류 등[편집]


백상아리

REMORA
쏠배감펭
PUFFR FISH
CLOWN FISH
EMPEROR ANGELFISH
BUTTERFLY FISH
SURGEONFISH
VIPERFISH
DEEP-SEA ANGLER
해마
LANTERN FISH
SALTWATER CATFISH
BATFISH
노랑 바다뱀
바다뱀
바다거북
골리앗 그루퍼
PARROT FISH
GREY TRIGGERFISH
TITAN TRIGGERFISH
GREY SNAPPER
ATLANTIC COD
날치
HALIBUT
STRIPED BASS
참다랑어
킹크랩
블루크랩
거미게
투구게
전기뱀장어
랍스터
새우
WOLF FISH
MORAY EEL
GULPER EEL
고래상어
맵의 특정 구역에서만 등장하며, 대형 고래류보다는 아니지만 거대한 크기를 자랑한다. 그러나 주인공 백상아리는 이 고래상어를 물고 돌아다니고, 두 동강 내거나 집어던지기까지 한다.
황소상어
청상아리
상어류들은 대체로 무리를 이루며, 피에 반응하여 공격하는 습성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생물을 들이받거나 잠깐 물고 놓아주는 등 피를 흘리게 만들면 쫒아가서 공격을 하기도 한다. 이렇게 할 시 동족도 공격한다.
귀상어
PORBEAGLE SHARK
뱀상어
바라쿠다
바다악어
STONEFISH
MARLIN
SWORDFISH
IMMATURE COLOSSAL SQUID
PORTUGUESE MAN O' WAR
만타가오리
WHIP-TAILED STING RAY
문어


3.2. 포유류/조류[편집]


회색바다표범
코끼리바다물범
레오파드 바다표범
바다코끼리
해달
대왕고래
대형 고래류는 보통 맵 밖에서 유영하는 모습으로만 등장하지만, 특정 구역에 죽어있는 대왕고래의 시체가 있다. 배를 뒤집은 채 일부분이 뜯어먹힌 모습을 하고 있는데, 다가가서 물어뜯어 먹을수도 있다. 실재로도 죽은 고래 시체는 바다를 부유하며 다양한 해양생물들의 먹이가 되기에 나름 디테일 한 요소이다.
향유고래
쥐돌고래
큰돌고래
도감상 영문명은 그냥 DOLPHIN이지만, 외형을 봤을 때 큰돌고래로 추정된다. 2챕터 후반부에 돌고래쇼를 진행중인 모습으로 처음 등장한다. 돌고래들이 들어있던 공연 수조로 진입하면 무리를 지어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일부 개체가 당하면 잠시 도망치기도 한다.
범고래
2챕터 최종 보스로 처음 등장, 큰돌고래와 마찬가지로 쇼를 진행중인 모습으로 등장한다. 2챕터 보스로 등장하는 개체는 특히나 큰 덩치를 가지고 있으며, 거대 백상아리를 내동댕이 치기도 하는 등 막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주인공 백상아리의 공격 끝에 상처를 입고 바다와 연결된 배수로를 부수고 도주를 시도하나, 결국 백상아리에게 물려 공중에서 두동강이 나며 퇴장한다. 이후 등장하는 개체는 돌고래나 다른 상어들과 마찬가지로 무리를 지어 등장하나, 씨월드 아쿠아리움의 개체에 비해서는 작은 크기를 보여준다.
일각고래
황제펭귄
갈매기
DOG BLACK LAB(물에 빠진 검정 개)
팰리컨
인간
인어
도전과제 수집요소이다.


4. 주요 등장인물[편집]



5. 기타[편집]


AVGN이 플레이 한 적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2 01:41:27에 나무위키 죠스 언리쉬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무려 범고래를 물어서 공중으로 뛰어오른 다음 반으로 토막내는 말도 안 되는 힘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