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매기

최근 편집일시 :




최매기

별명
닥터매기[1]
성별
여성
소속
우주개발본부
성우
정인지[2]

1. 개요
2. 작중 행적
3. 여담



1. 개요[편집]


어린 시절, 우리집 비글은 내게 삶의 지혜를 가르쳐 주었지. 의지만 있다면 그 어떤 곳에서도 탈출할 수 있다는 걸!

또봇: 대도시의 영웅들의 등장인물.

레스큐 또봇 삼형제의 개발자로, 다른 로봇들 또한 다수 개발했다. 달 탐사 로켓 '하얀 쪽배 1호'에 태울 탐사 로봇 개발과 관련하여 차도운, 권리모와 협력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또봇: 대도시의 영웅들[편집]



2.1.1. 시즌 1[편집]



2.1.1.1. Part 3[편집]

17화: 차도운, 권리모와 화상 채팅을 연결하던 도중 실수로 후면 카메라를 연결했다가[3] 전면 카메라로 전환한다. 한편 닥, 쎈, 붐은 트라이탄의 합체 프로그램 설치를 최매기에게 부탁하는 것에 대해 대화하는데, 이를 들은 심기사가 도운의 통신장치의 단자를 해제해 최매기와의 대화가 또봇들에게도 들리게 한다. 이에 자신의 이름과 목소리에 반응하는 닥, 쎈, 붐의 목소리를 듣고는 놀라며 그제서야 그들이 가출했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대화를 나누며 오해를 푼다.

18화: 닥, 쎈, 붐과 대화를 하며 로봇들을 싣고 우주개발본부로 갈 준비를 한다. 통화를 끊고 햇빛을 쬔 뒤 출발하려는데, 자신과 똑같은 모습을 한 안드로이드가 눈앞에 있는 것을 보고 놀란다. 이후 안드로이드가 자신을 연기해 트럭을 운전해 우주개발 본부로 진입했으며, 본인은 카사장 일당에게 포박당한 채로 끌려간다.

19화: 자신이 키우던 강아지를 언급하며 자신에게 채워진 수갑을 풀고 도주를 시도하나, 때마침 들어오단 조발레와 부딪혀 실패한다. 이 와중에 조발레가 아메리카노를 주자 받는 모습을 보여준다.

20화: 콩크리탄을 조종하던 카사장이 트라이탄의 공격에 날아가는 콩크리탄과 동화되어 넘어지자 이를 비웃는다. 이후 카사장과 엔진박이 자리를 비우고 조발레가 자고 있는 틈을 타 탈출하려 했으나 실패하고, 차선책으로 철창을 밀어내면서 컴퓨터에 접근해 조종대를 잡아 안드로이드가 해킹한 땅강아G를 조종해 경비를 서던 쎈과 Y에게 접근했으나 곧바로 들켜서 실패로 돌아간다.

21화: 카사장, 조발레가 조종한 콩크리탄과 레미젤라또를 쓰러트린 트라이탄, SOS를 간접적으로 응원한다.

22화: 안드로이드가 본부장과 보안팀장을 전기충격으로 기절시킨 뒤 하얀 쪽배 1호에 가두는 것을 보고는 경악하고[4], 기지로 돌아온 조발레를 속여 철창을 벗어난 뒤 래봇[5]을 타고 도주한다. 이후 우주개발본부로 향해 도운, 리모와 만나고 자신을 따라온 콩크리탄과 레미젤라또에 의해 발이 묶인다.

23화: 트라이탄과 닥, 쎈, 붐이 콩크리탄과 레미젤라또를 제압하자 도운, 리모와 함께 또봇 일행 앞에 나타난다. 이에 세모가 '왜 악당 로봇을 타고 왔냐'고 질문하자 대답을 하지 못하는데, 그때 안드로이드가 나타나 자신이 진짜 최매기라고 주장하고, 자신이 후드를 내릴 때 나사가 떨어지자 또봇 일행에게 가짜로 의심 받는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최매기의 생각과 반대대는 말만을 했고, 이를 통해닥, 쎈, 붐은 진짜 최매기를 알아보았다. 이에 감동하지만 궁지에 몰린 안드로이드가 로켓으로 향하자 파일럿과 또봇들에게 로켓 발사를 막아야 함을 알린다.

24화: 로켓이 닥, 쎈, 붐이 올라가있는 채로 발사되어 버리자 초조한 마음으로 본부와 통화를 하는데, 발사될 때의 충격으로 로켓의 방향이 틀어졌고 닥, 붐이 붙은 곳은 2단 엔진의 화염에 파괴될 수 있는 위치 라는 사실을 알린다. 이후 쎈의 통신이 오자 놀란 채 바라보고, 트라이탄이 슈퍼 점프로 날아가는 것을 지켜본다. 이후 지구로 귀환한 레스큐 삼형제와 바닷가 도시로 돌아가기 전 리모와 도운에게 그들을 개발하게 된 정황을 밝히는데, 몇 년 전 과학 동호회에 또봇과 관련된 자료가 유출되었다는 사실과, 작년 레스큐 삼형제가 깨어난 것을 보면 자신 처럼 또봇 개발에 성공한 이들이 있으리란 추측을 밝힌다.


2.1.2. 시즌 2[편집]



2.1.2.1. Part 1[편집]

1화: 닥쎈붐의 언급으로 등장. 원래 하얀쪽배 1호 사건 후 바닷가 도시로 돌아가려 했으나, 대도시 구경을 하고 싶기도 하고, 박사들끼리 할 얘기도 있다며 레스큐 또봇 삼형제와 함께 대도시에 좀 더 남기로 했다고 한다.


3. 여담[편집]


  • 18화에서 언급된 바에 따르면 로봇 개발에 몰두할 때에는 밖에 잘 나가지 않는다고 하며, 우주개발 본부로 간다는 소식을 들은 닥은 "닥터매기는 오늘 오랜만에 바깥 공기를 마시겠군"이라고 덧붙였다. 거기다 식생활도 컵라면으로 떼우거나 설거지도 미루는 등 불규칙적인 모습을 보이며, 본인이 자기는 허약하고 편두통까지 있다고 언급한다.

  • 동일 성우가 연기한 애슬론 또봇주고운과 연기 톤이 비슷하며, 주고운과 마찬가지로 마인드 코어를 장착한 또봇[6]들을 개발한 전적이 있으며, 후줄근한 외모와 청소를 잘 하지않는다는 공통점이 있다.

  • 또봇 닥에게는 '닥터매기', 쎈에게는 '박사님', 붐에게는 '엄마'[7]라고 불린다.

  • 중성적인 외모, 후드로 가려진 헤어스타일 때문에 본편 공개 이전에 남자로 오해한 시청자도 있었다.

  • 퇴폐적인 외모와 반대로 성격은 유쾌하고 정의롭다. 카사장 일당이 또봇에게 패배하자 진심으로 기뻐하거나, 닥쎈붐에게 사랑한다며 손가락 하트를 날리기도 했다.[8] 또한 카사장 일당의 기지에서 끊임없이 탈출을 시도하거나, 탐사로봇을 이용해 또봇들에게 납치 사실을 알리려는 등 능동적인 모습도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2 03:42:16에 나무위키 최매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크레딧 등에서는 닥터매기로 표시되지만, 정작 작중에서 이 호칭으로 부르는 것은 또봇 닥 뿐이다.[2] 변신자동차 또봇오혜라, 딩요엄마, 아크니, 애슬론 또봇주고운의 성우이다. 본작에서는 최매기를 본따 제작된 안드로이드 또한 맡았다.[3] 다 먹은 컵라면과 페트병 등이 널브러져 있는 전혀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은 방이었다. 와중에 먹었던 컵라면은 흑당버블티면(...).[4] 하얀 쪽배 1호는 무인 우주선이기 때문에 생명유지장치가 없다. 따라서 저대로 우주에 간다면 본부장과 보안팀장은 사망할 것이고, 이는 자신들이 명령한 것이 아니었기에 카사장과 엔진박도 당황했다.[5] 로봇 공학자답게 엔진박이 원격으로 제어하는 것을 방지하려고 탑승 직후 원격 통신을 차단하는 모습을 보여준다.[6] 주고운의 경우는 또봇의 배리애이션인 애슬론을 개발했다.[7] 또봇이 자신을 만든 이를 완전한 부모로 인식한 첫 번째 사례라고 볼 수 있다.[8] 이 성격이 닥쎈붐에게도 반영되어 각자 정의와 안전을 중요시하는 영웅적이고 순수한 성격을 지니게 되었으며, 닥쎈붐도 최매기를 부모처럼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