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사와 유지

덤프버전 :

1. 개요
2. 작품
2.1. 감독
2.2. 참여작




1. 개요[편집]


熊澤祐嗣
일본애니메이션 감독, 연출가. 곤조 출신. 제작진행과 촬영 출신으로 곤조 퇴사 후에는 매드하우스를 거쳐서 WIT STUDIO[1], NUT에서 주로 활동한다.

같이 활동하는 감독으로 아라키 테츠로가 있으며, 같이 일하는 프로듀서는 하시모토 켄타로, 카츠키 타쿠야가 있다.

곤조 시절 같은 곤조 소속이었던 편집 기사 히다 아야(肥田 文)[2]의 소개로 아라키 테츠로 작품에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되어 아라키 테츠로와 하시모토 켄타로의 사단이 되었다.

하시모토 켄타로에 따르면 굉장히 성실하고 좋은 사람이라 무조건 다시 일하고 싶었다고 하며, 꾸준히 자신의 사단으로 기용했다. 아라키 테츠로도 쿠마사와의 실력을 칭찬했다.

다만 감독 작품들은 평범했고, 흥행도 좋지 않아서 감독 작품은 별로 없고 대부본 연출가로만 활동하고 있다. 연출 활동 자체도 과작을 하는 편.

어린 시절 검도를 배웠다고 한다. 오다 노부나의 야망을 감독할 때 검도를 하던 시절의 경험을 살려서 검을 잡는 묘사에 힘을 썼다고 한다. 실제로 이 작품은 고증에서 호평받은 작품이다.

2. 작품[편집]



2.1. 감독[편집]



2.2. 참여작[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3:23:47에 나무위키 쿠마사와 유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WIT와는 인맥이 없고, WIT에서 활동하는 아라키 테츠로의 인맥이다.[2] 아라키 테츠로의 아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