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도 레이지

덤프버전 :

1. 프로필
2. 개요
3. 이야기 속에서
4. 보유 페르소나
5. 본편 외의 행적


1. 프로필[편집]


프로필
파일:external/images.wikia.com/KidoP1.jpg
이름
城戸 玲司
(きど れいじ)
나이
18세
신장
182cm
혈액형
B형
생년월일
1979년 8월 18일
별자리
사자자리
아르카나
악마
(The Devil)
일본판 성우
야마노이 진
나카이 카즈야[1]
하마다 켄지[2]
북미판 성우
크리스토퍼 사바트[3]
초기 페르소나
브레스
각성 후 페르소나
모트


2. 개요[편집]


여신이문록 페르소나의 등장인물. 무기는 너클과 라이플.


3. 이야기 속에서[편집]


반 년 전에 전학을 왔으며, 말수가 없고 주로 혼자서 행동한다. 이마에 십자형 흉터가 있고 불량끼가 넘쳐서 일부 여학생들에겐 선망의 대상이지만, 나머지에게는 왠지 기분 나쁜 녀석 취급을 받고 있다. 입도 거칠고 속내를 잘 표현하진 않지만 의외의 구석도 있다.

작중에서는 세베크편 한정으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동료로 만들 수 있다. 출생의 비밀이 있으며 상당한 효자.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실은 칸도리 타카히사의 이복동생이다. 칸도리를 증오한 것도 어머니가 그의 아버지에게 버려졌기 때문.

사건이 종결된 후, 좀 더 긍정적인 인생을 살면서 결혼에 골인한다. 부인은 그의 어머니처럼 상냥한 여성이라고 한다. 다만 태어난 아이는 성격이 레이지와 판박이...


4. 보유 페르소나[편집]


초기 페르소나는 브레스, 최종 페르소나는 DEATH(사신) 속성의 모트.


5. 본편 외의 행적[편집]



5.1. 페르소나 2[편집]


죄편에서는 샐러리맨으로 일하고 있다. 폐공장에서 난죠 케이를 만난 뒤 특정 소문을 듣고 폐공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난죠가 말했던 칸도리 타카히사를 닮은 남자가 키도임을 알 수 있다. 폐공장에 악마가 나온다는 소문을 듣고 조사하러 온 키도를 우연히 난죠가 보고 칸도리로 착각했던 것.

가뜩이나 본인이 칸도리와 닮은 것과 영업 실적이 좋지 않은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는데, 난죠가 자신을 칸도리로 착각한 것을 알고 스트레스를 더 받게 된다. 심지어 리사 실버맨이 그가 낀 글러브를 보고 전설의 알몸부장이라는 걸 눈치채는 바람에 글러브도 내어줄 수밖에 없었다. 이 이벤트 후 리사의 최강 무기인 전설의 미국 글러브를 입수하게 된다.

벌편에서는 스토리상 동료가 되어 사건 진행에 도움을 주지만 파티에 참가하지는 않는다.


5.2. 페르소나 3[편집]


리포터 트리시입니다아— 오늘의 '우연히 발견한 이런 사람'은⋯

무뚝뚝한⋯이 아니고! 여, 영업맨인 20대 남성입니다아.

앞머리로 감춰도 다 알아요, 이마의 상처. 처절한 소년 시대가 선하게 떠오르네요.

8월 18일, 기숙사에 있는 TV를 통해 간접적으로 언급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8:34:43에 나무위키 키도 레이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드라마 CD 듀오 한정. 후에 페르소나 3에서 아라가키 신지로를 맡게 된다.[2] 2009년도 드라마 CD 한정.[3] PSP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