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리틀 나이트메어 시리즈)

최근 편집일시 :

파일:e800ab323421e2fef4fe4c2eef66b13a-dbfv8j5-1.png

키드(The Runaway Kid)

1. 개요
2. 작중 행적
3. 특징
4. 기타
5. 관련 문서

다른 사람들은 모두 탈출했지만 키드만은 목구멍의 깊은 곳으로 떨어졌습니다.


1. 개요[편집]


리틀 나이트메어의 Secrets of The Maw DLC에 포함된 세 개의 챕터의 남주인공이자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

식스와 같은 나이(9세)로 추정되며 식스가 관리인에게 붙잡혀 감옥에서 시작할 때 관리인이 손을 뻗어 첫 번째로 철창째 끌고 간 바로 그 아이지만 본명은 공개되지 않았고 The Runaway Kid나 The Boy라고 불리나 한국어 공식 소개 문구에서는 키드라고 칭한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리틀 나이트메어[편집]


본편에서 식스가 맵 곳곳에 숨어있는 노움을 끌어안거나, 랜턴이나 양초에 불을 켜거나, 숙녀 모습의 조각상을 던져 파괴하는 것과 비슷하게, 키드는 맵 곳곳에 숨겨진 편지가 든 "표류물"[1]을 찾을 수 있으며 이를 잡으면 병에서 편지를 꺼내 주머니에 넣는다. 식스와는 다르게 챕터를 꽤나 진행해도 전혀 배고픔을 느끼지 않는다. 식스와 다른 아이들의 차이점을 드러내는 복선일 가능성이 높다.

깊은 곳 챕터를 시작하면 물 아래로 끌려가는 악몽을 꾸고 육아실에서 깨어난다. 이때에는 라이터 같은 도구를 갖고 있지 않지만, 진행하며 손전등[2]을 얻어 사용하게 된다.

이후 먼저 탈출 중인 여자아이를 따라가다가 목구멍 깊은 곳의 배수로에 빠져, 할멈으로부터 추적을 받게 되어 도망치며, 결국 TV로 감전사시킨 후 따돌리지만, 관리인에게 붙잡혀, 식스로 플레이하면서 봤던 그 장면을 연출하게 된다.

은신처 챕터가 공개되기 전까진 관리인에게 끌려가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었으나, 은신처 챕터에서 고깃자루로 포장되어 운송되는 도중, 자루를 공중에서 찢고 탈출해 노움들이 거주하는 목구멍의 엔진 구역으로 떨어지게 된다. 이 챕터에서는 노움의 협력을 받아 탈출하게 되며, 노움을 안았을 때 식스와 같은 애정 표현을 보인다. 목구멍의 환경이 가혹하다 보니 그런 듯. 남자아이라 그래도 힘이 강한 건지, 키드는 식스보다 노움을 더 높게 던질 수 있다.

하지만 거주지 챕터에서 숙녀의 진짜 얼굴을 보게 되어 숙녀의 분노를 사버려, 결국 탈출에 실패하고 숙녀에게 붙잡혀 노움으로 변하게 되었다.[3]


3. 특징[편집]


식스와 모노와의 비슷한 몸집을 가졌고 덥수룩한 머리에 지퍼가 달린 파란색 긴팔 셔츠와 한색 계통의 밝은색 바지를 입고 있으며, 오른쪽 발목에 자물쇠가 부서진 금속 족쇄가 달려있다.


4. 기타[편집]


  • 팬덤에서 식스에게 먹을 것을 던져준, 감옥에 갇혀있던 남자아이가 키드라는 추측이 있으나 키드가 식스보다 먼저 탈출[4]을 시도했으므로 이는 틀린 추측이다.

  • 이 게임에 나오는 인간들이 대부분 정상인이 아닌 것과 달리 이쪽은 식스처럼 배고파서 무자비하게 뭔가를 뜯어먹는 모습도 전혀 보이지 않고 중간에 나오는 식스를 도우려고 하는 점에서 등장인물들 중 가장 정상인에 가까운 캐릭터.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19:32:12에 나무위키 키드(리틀 나이트메어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것들을 전부 얻으면 도전 과제를 얻을 수 있다.[2] 이 손전등은 먼저 탈출하던 여자아이.[3] 먹히는 장면이 직접적으로 나오진 않고 객실 영역을 돌아다니다가 식스에게 먹힌 그 장소에 도착해서 놓여있는 소시지를 쳐다보다가 끝났다.[4] 식스의 탈출 초반에 여자아이가 내려놓은 이불로 만든 밧줄을 이용한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