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타이탄 에이지)

덤프버전 :

1. 개요
2. 등급
3. 목록



1. 개요[편집]


판타지 소설 타이탄 에이지에 등장하는 용어.다섯 등급으로 나뉘고 4급 타이탄을 제외하면 모두 거대한 이족보행병기이다.타이탄을 조종하는 사람은 타이탄 라이더라고 하며 타이탄을 제작, 수리하는 사람은 타이탄 엔지니어라고 한다. 또한 엔지니어는 로얄 엔지니어와 배틀 엔지니어로 구분되는데 로얄 엔지니어 같은경우 파에룬같은 정규 교육 과정을 거쳐서 나온 고급인력이지만 배틀 엔지니어 같은 경우는 기본적인 정비와
단순히 타이탄의 약점을 파악하는 정도가 한계이기 때문에 거의 통상 전력이나 로얄 엔지니어의 보조역을 한다.

2. 등급[편집]


4급~ 초급까지 다섯 등급으로 구분된다.

4급:바퀴나 무한궤도등으로 움직이는, 인간형이 아 닌 타이탄을 이른다.전투보다는 물자수송, 이동용으로 쓰인다.

3급:이족보행을 하는 인간형의 타이탄.타이탄용 무기를 들고 싸우며 전투용 타이탄 중 가장 수가 많다.

2급:마력증폭장치를 가진 타이탄.마력증폭장치는 오러 유저의 오러를 증폭하는 장치이다.그 외의 측면에서는 3급과 크게 다르지 않기에 오러를 쓸 수 있는 기사만이 탑승한다.

1급:인간이 만든 타이탄 중 최강의 등급.국가 규모의 어마어마한 비용과 시간을 들이고 이 세계의 최첨단 기술을 총동원해 만들었다.마키나는 없지만 최고 수준의 마력증폭장치가 있으며 초급만은 못해도 2급 이하의 타이탄과는 압도적인 차이를 가지고 있다.

초급:초월 등급이라고도 한다.고대 마족의 타이탄 '데우스 엑스 마키나' 중 아직까지 작동되는 것을 이른다.다른 타이탄과는 차원이 다른 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모든 타이탄들은 이것의 열화판에 불과하다.초급 타이탄의 특징은 마족들의 특수능력초현장치 '마키나'이다.대륙에 5개만 존재하며 그 힘에 따라 1강 3중 1약으로 나뉜다.[1]그 목록은 아래 참고.

3. 목록[편집]


4급

3급

2급

1급

초급
  • 블랙 헤일로:제국의 수호신이라 불리는 최강의 초급 타이탄.제국의 초대 황제 크로고스 1세가 소유했던 타이탄이다.크로고스 1세는 이 타이탄의 힘으로 기존의 5개국을 통합해 파에룬 제국을 만들었다.1강 3중 1약 중 1강에 해당된다.

  • 트리니티:제국이 지닌 두 기의 초급 타이탄 중 다른 하나.이종족과의 전쟁에서 아스타로테가 소환한 마수에 맞설 때 첫등장해 모든 마물을 학살했다.마키나는 초고열 플라즈마 발생 장치.1강 3중 1약 중 1약에 해당된다.

  • 윈터선:서부의 소국 레트로 왕국이 보유한 타이탄.마키나는 극저온물질 발생 장치.

  • 아나테마:공화국 세븐테일의 수호신.대륙 최초이자 현재까지 최후의 공화국 세븐테일이 소유하던 타이탄이다.세븐테일의 멸망 후에는 실종되었으나 후에 마법 길드에서 보관하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진다.1강 3중 1약 중 3중에 해당된다.

  • 레인메이커:대륙 최강의 검사 막시무스 리퍼가 개인 소장하고 있다.1강 3중 1약 중 3중에 해당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1:34:38에 나무위키 타이탄(타이탄 에이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초급 타이탄들끼리 직접 싸워본 적은 없고 전장에서의 활약에 따라 그 힘을 추측한 것이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