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블레이드

덤프버전 :



||<tablealign=right><tablebordercolor=crimson><tablebgcolor=crimson><tablecolor=#222>

타임블레이드 제작
1. 개요
2. 종류
2.1. 빨리 감기 블레이드
2.2. 느리게 감기 블레이드
2.3. 일시정지 블레이드
2.4. 뒤로 감기 블레이드
3. 기술
3.1. 타임 펀치
3.2. 시간의 소용돌이
4. 기타


1. 개요[편집]


Time Blades
닌자고 타임블레이드에서 등장한 아이템. 크로노스틸[1]로 만든 4개의 검으로, 시곗바늘 형제의 원소를 흡수해 타임 블레이드가 되었다.

강림 시 가지고 있던 에너지를 뿜어 일시적으로 해당 능력의 효과를 범국가적으로 펼치고, 그렇게 에너지를 방출한 후 다시 에너지를 모아야 사용이 가능한 듯하다.

시간을 제어하긴 하지만 그 시간 조작을 당하는 사람의 두뇌는 조작된 시간과 관계없이 정상적으로 흘러간다.

에너지가 이미 있는 채로 다른 에너지와 지속해서 공명할 시 충격파가 일어난다.


2. 종류[편집]



2.1. 빨리 감기 블레이드[편집]


강림
사용
가장 처음 등장한 타임 블레이드로 시간을 가속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주로 미래에 일어날 일을 과정을 건너뛰어 결과만 일으키는 원리로 순간이동을 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타임 펀치를 통해 피격 대상의 노화 속도로 기하급수적으로 가속화시키기도 한다. 그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이 기술에 맞은 우는 시즌 내내 급격한 노화로 인해 기력이 크게 떨어졌으며 레이는 몇 시간만에 중년에서 노인이 되어버렸다.

작중에서는 아크로닉스가 소유하였다.


2.2. 느리게 감기 블레이드[편집]


강림
사용
두 번째로 나타난 타임 블레이드로 시간을 감속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주로 타임 블레이드에서 발사한 푸른 에너지로 일정 범위 내에 시간의 흐름을 느리게 만드는 필드를 전개한다. 작중에서 크럭스가 소유했지만 원래는 아크로닉스의 능력이다.

여담으로 가장 활약상과 범용성이 적은 타임블레이드라 그런지 제품 단가 가격도 가장 싸고 구하기도 쉽다(...)


2.3. 일시정지 블레이드[편집]


강림
사용
세 번째로 나타난 타임 블레이드로 시간을 정지시키는 힘을 지니고 있다. 주로 타임 블레이드에서 발사한 붉은 에너지에 피격된 대상의 시간을 일정 시간 동안 정지시켜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다. 작중에서 아크로닉스가 소유했지만 원래는 크럭스의 능력이다.


2.4. 뒤로 감기 블레이드[편집]


사용
원래 카이 혼자서 퓨전 드래곤으로 아이언 둠에 돌진하는 도중에
아이언 둠이 피해버려 니야가 없는 상태로 시간이 오래 지나 퓨전 드래곤의 소환이 해제돼버렸고,
시간을 되돌린 후엔 바로 니야에게로 가 드래곤의 소환을 유지한 채로
시간의 소용돌이로 따라들어갔다.

마지막으로 등장한 타임 블레이드로 시간을 역행시키는 힘을 지니고 있다. 빨리감기 블레이드가 시전한 타임 펀치의 효과를 상쇄시킬 수 있으며 아예 시간선 자체를 뒤로 감아버려 이미 일어난 사건을 없었던 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작중에서는 크럭스가 소유하였다.

4개의 타임 블레이드 중 가장 사기적인 능력으로 이 때문에 뒤로 감기 블레이드만은 시간의 소용돌이 속으로 처분한 다른 타임 블레이드와 달리 불과 물의 원소 마스터가 협력해야지만 접근이 가능한 화염의 바다 속에 봉인하였다.

시즌 7에서 모든 타임 블레이드가 시곗바늘 형제와 함께 시간의 소용돌이 속으로 사라질 때 뒤로 감기 블레이드만은 소멸을 면하지만 이후에는 재등장하지 않았다. 망자의 길에 따르면 다시 화염의 바다 속으로 돌려놓았다는데 아무래도 능력상 황금무기, 성스러운 검, 렐름 크리스털 이상으로 위험한데다가 작품 외적으로도 파워밸런스가 붕괴될 위험이 있기 때문인 듯하다.


3. 기술[편집]



3.1. 타임 펀치[편집]


타임 블레이드의 공격이 강하게 들어가는 걸 타임 펀치라고 한다.

시즌 7에서는 빨리 감기 블레이드를 통해서만 사용하였는데 피격 대상의 노화 속도를 가속하는 효과를 발휘하였다. 이 효과는 뒤로 감기 블레이드로만 회복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다른 타임 블레이드로 시전할 시 어떤 효과가 나올지는 불명이다.


3.2. 시간의 소용돌이[편집]


4개의 타임블레이드의 힘을 서로 엉키게 해 여는 시간 포탈. 우와 가마돈은 이 소용돌이를 통해 타임 블레이드를 봉인하려 했으며 아크로닉스와 크럭스는 아이언 둠을 이용해 포탈을 열어 원하는 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게 했다.


4. 기타[편집]


  • 마스터 첸의 지팡이도 타임 블레이드와 같은 재질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첸의 지팡이는 쉽게 부서지는데다가 여러 원소의 힘을 흡수하는데 비해 타임 블레이드는 어지간한 충격에는 끄덕도 하지 않으며 시간의 힘을 흡수한 뒤로는 다른 원소의 힘을 흡수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설정을 대충만든ㄱ.. 사실 엄밀히 따지면 그리 이상할게 없는 것이 크로노스틸이 지닌 특징은 원소의 힘을 흡수하는 것 뿐 강도가 어느 정도고 흡수할 수 있는 힘의 양이 어느 정도인지 전혀 밝혀지거나 묘사된 적이 없다. 더군다나 원소의 지팡이는 모든 원소의 힘을 흡수해야하는 만큼 흡수 용량에 중점을 둬야하고 타임 블레이드는 시간의 힘을 흡수하여 봉인해야하는 만큼 강도에 중점을 둬야한다. 제작 목적과 용도가 다르니 같은 재료를 사용해도 다른 물건이 나오는건 당연하다. 더군다나 타임 블레이드는 불의 마스터인 레이와 물의 마스터인 마야가 탈진할 정도로 체력을 소비해야 만들 수 있는 물건이다. 첸 옆에 그에 비견되는 기술자가 있지 않는 이상 원소의 지팡이와 타임 블레이드가 같은 물건이면 그게 더 이상한 일인 것.

  • LEGO 유튜브 채널에서 2021년 5월 21일에 공개한 '닌자고 골든아워(ninjago golden hour)' 에서 마스터 우와 아이언 둠, 시곗바늘 형제의 비하인드가 밝혀졌다. 마스터 우가 타임펀치 회복을 위해 사용한 뒤로 감기 블레이드의 에너지가 몸에 남아있었는데 아이언 둠이 이 에너지를 이용하면서 시곗바늘 형제와 우를 여러 시간대로 이동시킨다. 계속 시간대를 이동할수록 에너지가 방출되어 마스터 우는 점점 어려진다. 결국 마지막 남은 뒤로 감기 에너지로 아이언 둠을 폭파시켜 버리고 마스터 우는 아기가 된 채로 어느 한 시간대에 떨어지게 되는데 그 시간대가 바로 시즌7로부터 1년이 지난 시점인 닌자고 시즌8 마스터즈 시간대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1:57:05에 나무위키 타임 블레이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소 마스터의 원소 파워를 흡수할 수 있는 유일한 물질. 참고로 마스터 첸의 지팡이도 이것으로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