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눈의 타이란트 드래곤

덤프버전 :


유희왕의 최상급 융합 효과 몬스터 카드.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푸른 눈

1. 설명
1.1. 원작
2. 관련 카드


1. 설명[편집]



1.1. 원작[편집]


파일:BlueEyesTyrantDragon-JP-Anime-DM-NC.png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도마 편 167화에서 카이바 세토아멜다와의 2차전 듀얼 중 사용. 타이란트 버스트 드래곤푸른 눈의 백룡에게 장착시켜 각성한 형태로, 3400의 공격력에 전체 공격 능력으로 아멜다의 몬스터를 일망타진하며 듀얼에서 승리했다.

타이란트 버스트 드래곤이 원래는 이 카드로 나오려고 했는데 크리티우스와의 연계성을 명확히 하려고 한건지 이렇게 바뀌었다는 소문이 있다.


1.2. OCG[편집]


파일:ブルーアイズ・タイラント・ドラゴン.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융합=, 효과=,
한글판 명칭=푸른 눈의 타이란트 드래곤,
일어판 명칭=ブルーアイズ・タイラント・ドラゴン,
영어판 명칭=Blue-Eyes Tyrant Dragon,
레벨=8, 속성=빛, 종족=드래곤족, 공격력=3400, 수비력=2900,
소재="푸른 눈의 백룡" + 드래곤족 몬스터,
효과외1=이 카드는 융합 소환 및 이하의 방법으로만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효과외2=●융합 몬스터를 장착한 자신의 "푸른 눈의 백룡" 1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효과1=①: 필드의 이 카드는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효과2=②: 이 카드는 상대 몬스터 전부에 1회씩 공격할 수 있다.,
효과3=③: 1턴에 1번\,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자신 묘지의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자신의 마법 & 함정 존에 세트한다.)]
융합 소재는 푸른 눈의 백룡과 드래곤족 몬스터 하나. 푸른 눈의 백룡을 융합 소재로 하는 융합 몬스터 중에서는 처음으로 같은 이름의 카드 이외의 몬스터를 소재로 지정하고 있다. 그 다른 소재가 드래곤족이면 아무 몬스터나 써도 상관없으니, 초융합으로 상대의 드래곤족을 뺏어오거나, 같은 팩에서 등장하는 궁극 융합을 이용하여 전설의 백석/태고의 백석/하얀 영룡/푸른 눈의 제트 드래곤 등을 융합 소재로써 소환할 수도 있다. 심지어 알버스의 낙윤도 가능하다. 낙인 축과 섞어서 사용할 경우 낙인룡 알비온이나 신염룡 루벨리온으로 뽑을 수도 있다. 물론 그냥 푸른 눈의 백룡 2장을 소재로 융합 소환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 그럴 거면 굳이 융합이 필요없는 푸른 눈의 쌍폭렬룡이란 선택지도 있긴 하지만.

이외에도 융합 몬스터를 장착한 푸른 눈의 백룡을 릴리스 했을 때도 소환이 가능하다. 원작에서 타이란트 버스트 드래곤에 의해 공격력 증가와 전체 공격 효과를 부여 받은 푸른 눈의 백룡을 OCG화 했기 때문에 이런 소환 조건이 붙는다. 하지만, 타이란트 버스트 드래곤의 복잡한 소환 조건을 생각한다면 정규 융합 소환이 훨씬 편하다. 정규 융합이 더 편한 기묘한 케이스. 공수 능력치가 푸른 눈의 백룡의 능력치에 각각 400씩 올라가 있는 건 원본의 타이란트 버스트 드래곤의 효과를 계승했기 때문이다.

원작에서 본 몬스터의 모체인 크리티우스의 이빨이 함정 카드와 융합한다는 효과를 지니고 있었던 영향인지, 함정 카드와 관련된 효과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①의 효과는 함정 내성 능력을 가지는 지속효과. 진정한 빛의 파괴 효과를 무시할 수 있으며, 무한포영과 같은 함정들의 효과를 경계할 필요 없이 ②와 ③의 효과를 쓰는 데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몬스터 / 마법에 대한 내성은 없는데다, 이 효과 때문에 강인! 무적! 최강!의 효과를 받을 수 없는 점은 주의할 것. 더군다나 현 듀얼 환경에선 엘드리치충혹마와 같은 특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범용 함정 외에 함정 카드들을 잘 투입하지 않거나 함떡형 덱이라도 궁극 융합에 체인할 수 있어 막기 힘든 카운터 함정 위주로 쓰는 경우가 대다수라 이 효과에 큰 기대를 걸기엔 무리가 있다. 그래도 범용 함정인 무한포영이라든가, 함떡 덱과의 듀얼에서 스킬 드레인이나 대대적 체포작전 같은 지속 함정을 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본인이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식의 운영도 가능하다. 실제로 스킬 드레인은 타점이 높은 백룡덱에서는 충분히 고려해봄직 한 카드기도 하고.[1]

②의 효과는 전체 공격 능력을 가지는 지속효과. 애니에서 사용된 효과가 OCG화 하면서 그대로 적용됐다. 3400이라는 공격력으로 전체 공격을 할 수 있으니 한 번에 상대 몬스터들을 제거하면서 큰 전투 데미지도 안겨줄 수 있다. 다만 현 환경에서는 그렇게 안심할 수 있는 공격력도 아닌지라 다른 전투 서포트 수단이 필요할 것이다. 그래도 전개 덱을 상대로는 꽤나 유용한 효과다.

③의 효과는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 묘지의 함정 카드를 세팅하는 유발효과. ①의 효과로 퍼미션 계열의 함정 카드의 영향을 받지 않기에 발동 자체는 쉬운 축에 속한다. 근래 강인! 무적! 최강!, 진정한 빛, 대치의 숙명 등 지원 받은 푸른 눈 함정 카드도 꽤 있고 함정 카드에 범위 제한이 없어 무한포영, 신의 심판, 스킬 드레인, 길항승부 같이 범용성 높은 카드도 묘지에서 꺼내올 수 있다.

효과의 범용성 자체는 다소 부족하지만, 널널한 융합 소재 덕분에 궁극 융합으로 소환 시 비대상 파괴 효과를 사용하기 위한 1순위로 소환 및 채용되는 푸른 눈 융합 몬스터이다. 또한 초융합 채용 시 적의 드래곤족 몬스터 1장을 잡아먹고 나올 수도 있다.

기묘하게도 융합 소환 이외의 소환 조건으로 소환하려 하면 본인의 용보다는 범골의 용이 더 허들이 낮아진다. 헤르모스로 소환되는 융합체 전부에 자체 효과로 필드 위의 아무 몬스터에 장착되는 효과가 있을 뿐더러 사용하는 소재도 직접 쓰긴 미묘한 타이란트 윙을 강제하는 타이란트 버스트 드래곤와는 다르게 범용성이 더 넓기 때문이다. 예시로 붉은 눈의 흑룡검을 경유할 경우 아무 드래곤족이나 쓰면 된다. 다만 몬스터에 장착되는 효과는 소환시에만 가능하다는 점에는 주의.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BATTLE OF CHAOS
BACH-JP037
슈퍼 레어
시크릿 레어
프리즈마틱 시크릿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2. 관련 카드[편집]



2.1. 융합 소재 몬스터[편집]



2.1.1. 푸른 눈의 백룡[편집]



2.2. 기타 관련 카드[편집]



2.2.1. 타이란트 버스트 드래곤[편집]



2.2.2. 타이란트 윙[편집]



2.2.3. 크리티우스의 이빨[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07:15:57에 나무위키 푸른 눈의 타이란트 드래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이 카드와 스킬 드레인을 같이 쓸 땐 주의해야 하는 게 있는데, 바로 스킬 드레인을 발동하기 전에 이 카드를 먼저 소환해야 한다는 것이다. 서로의 효과를 무시하거나 무효로 하는 효과들의 경우 필드에 먼저 나와 발동된 효과가 우선 적용되는 제정이 있기 때문. 따라서 스킬 드레인을 발동해놓고 이 카드를 소환하면 얄짤없이 효과가 무효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