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티지

덤프버전 :

1. Protege
2. 미국 만화 캐릭터
3. Frottage(미술 기법)
4. Frottage(유사성행위)
5. Protage



1. Protege[편집]


제자, 특히 스승에게 교육과 보살핌(숙식 등)을 동시에 제공받는 제자를 가리키는 말.
영어로는 "프로터제이"에 가깝게 발음한다.


2. 미국 만화 캐릭터[편집]


파일:external/vignette4.wikia.nocookie.net/Protege_%28Earth-691%29.jpg
Protege 출처

Protege.
마블 코믹스우주적 존재로 지구-691에 위치한 31세기의 '보편적 진리의 교회'를 다스리며 상대방의 능력을 고스란히 사용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레트콘 당한 비욘더를 이기고, 리빙 트리뷰널마저 능가하여 스스로를 원 어보브 올이라고 칭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셀레스티얼 중 하나인 스캐탄 더 어프로버에게 제압당하고, 리빙 트리뷰널이 그를 모래 시계에 가둬 흡수함으로써 최강자를 향한 그의 행보는 끝나고 만다.




3. Frottage(미술 기법)[편집]


미술 기법인 "프로타쥬"를 영어식으로 발음한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영어에서도 불어 원발음대로 "프로타쥬"라 발음하는 것이 옳다.
어원은 "문지른다"는 의미의 불어(frotter)이다.
독일의 초현실주의 예술가인 막스 에른스트가 고안한 기법으로, 형태나 무늬가 있는 표면에 종이를 대고 연필이나 파스텔 등으로 문질러 그 형태/무늬가 종이에 떠오르도록 하는 방법이다. 오늘날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미술시간에도 흔히 가르치는 기법이지만 그 원류는 초현실주의의 거장이었던 셈이다.


4. Frottage(유사성행위)[편집]


프로티지. 어원은 "문지른다"는 의미의 불어(frotter)이며 위 항목과 똑같은 의미이지만, 이는 주로 영어권에서 사용하는 은어이며 대개 프로티지라 발음한다.

남성 두 명이 생식기를 서로 문질러 쾌감을 추구하는 기법으로, 대개 "프롯(frot)"[1]이라 줄여 말한다.

5. Protage[편집]


"퍼센티지(percentage)"를 잘못 표현하는 용어.

프로가 네덜란드어 procent에서 온 말이기에 프로티지(protage)라는 단어는 없는 대신 프로센티지(procentage)라는 단어가 존재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4 13:15:20에 나무위키 프로티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우리말의 "꼬빔"에 해당하는 은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