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좀비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학습 좀비

파일:학습좀비.jpg

정체
???

1. 개요
2. 능력
3.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웹툰 살아남은 로맨스에 등장하는 변종 좀비.


2. 능력[편집]


본 것을 학습해 따라하고, 흡수한 것을 만들어 낸다.

작중에서 가장 처음 등장한 변종 좀비. 모든 걸 학습해서 따라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 약물을 통해 완전히 없애지 못하면 계속 부활한다.

  • 학습
정지현의 던지기를 따라한 장면
<-2> {{{#!wiki style="margin: -5px -10px''
파일:던지기학습.png}}} ||
학습해서 자신의 기술로 만든다.

  • 흡수
묽은 염산을 흡수해 만들어낸 장면
<-2> {{{#!wiki style="margin: -5px -10px''
파일:묽은염산흡수.jpg}}} ||
받은 공격을 흡수하고, 제 것으로 만들어서 공격한다. 그것이 화학 약품이든 남의 능력이든. 흡수하는 능력의 허점은 흡수한 것들이 모두 중첩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이를 이용한 염진선은 염산을 중화시키기 위해 수산화나트륨을 던지고, 이 화학반응의 생성물인 물을 이용해 칼륨을 던져 폭발을 시킨다. 결국 더 이상 화학 약품으로 아무 피해도 끼치지 못하게 된 것.


3. 작중 행적[편집]


회차
행적
27
본화 초반에 이미 등장 떡밥이 있었다.
28
도서관 앞에서 1팀 앞에 처음 나타난다. 정지현이 먼저 물건을 던져 공격하지만, 그걸 역으로 정지현의 공격을 학습한다. 결국 송리나에 의해 처리되는 줄 알았으나...
36
다시 부활해 2팀을 공격하고, 정지현을 통해서 학습한 물건을 던져 공격하는 것을 이용해 돌을 던지자 윤신비가 사망하게 된다.
39
결국 매점에 찾아온 송리나가 쓰러뜨리고, 은채린이 과학실에서 가져온 황산에 의해 약물로 확실하게 죽는다.
시즌1 완결
86
은채린이 계단을 내려가려다 마주치게 된다.[1] 하지만 지난 회차와 이번 회차의 다른 점인 정지현이 전투조에 없기 때문에 좀비는 아직 던지는 법을 학습하지 못했다. 때문에 은채린은 좀비를 한 방에 처리하기 위해 니킥을 날린다.
88
은채린으로부터 학습한 니킥을 이용해 염진선 일행이 있는 과학실에 쳐들어간다. 도하나가 당황해 묽은 염산을 좀비에게 던지자 염산을 흡수해 만들어내며, 그 염산을 도로 던진다. 도하나로부터 던지는 법까지 학습한 것이다.
89
이 좀비는 받은 공격을 흡수하고, 제 것으로 만들어서 공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것이 화학 약품이든 남의 능력이든. 책상에 니킥을 날리자 염진선은 좀비를 보며 "어떤 XX가 이놈한테 플라잉 니킥 날렸어!!"라고 한다. 하지만 이때 '니킥은 사람의 파괴력이 아니지만, 염산은 던진 것보다 강한 것 같지 않다'는 허점을 파고든다. 또한 약품은 그냥 흡수해서 만들어내는 것이며, 니킥도 쓸 수 있는 것을 보면 흡수한 것들은 중첩되는 것을 깨닫는다. 때문에 염진선은 염산은 산성 용액이기에 수산화나트륨을 좀비에게 던져 염산을 중화시킨다. 거기에다 생성물인 물을 이용해 칼륨을 다시 한 번 던지자 물과 칼륨이 만나면 폭발한다는 점 때문에 좀비의 몸 속에서는 계속해서 폭발이 일어나게 된다. 칼륨과 물이 중첩면서 동시에 물질이 계속해서 생성이 되다 보니 좀비는 폭발로 인해 비틀거리게 된다. 몸 안에서 물질을 만들어낼 때마다 폭발이 일어나게 된 것이다. 심지어 알칼리 금속이 물과 닿아 폭발하면 연기가 생겨 염진선 일행의 모습을 보지 못하게 되기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좀비의 힘이 약해졌을 때 편예리가 힘으로 무력화시키며 예리에게 튈 뻔한 좀비의 파편을 정지현이 처리하며 끝이 나게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21:02:21에 나무위키 학습 좀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독자들은 은채린 입장에서 좀비는 모두 똑같이 생겼음에도 마주치자마자 학습 좀비임을 알아낸 것을 보며 "회귀여주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구나..."라고 생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