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줌

덤프버전 :



1. 개요
2. 활동
3. 다른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4. 관련 기사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한동훈줌, 긷줌은 한동훈의 팬덤 중 아줌마 팬덤을 지칭하는 용어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주로 긷줌이 개딸에 대응되는 극성 팬덤을 지칭하는 유행어로 쓰인다.

2. 활동[편집]


{{{#fff 디시인사이드 '기타 국내 드라마 갤러리'에서 한 이용자가 기사에 달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난하는 댓글에 비추천을 누를 것을 요청하고 있다.(한국일보 기사 본문)
}}}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기타 국내 드라마 갤러리'에는 자신들을 '한동훈줌(한동훈+아줌마)'으로 호칭하는 지지자들이 주기적으로 한 위원장과 관련된 기사 링크를 공유하며 호의적 댓글엔 추천, 비판적 댓글엔 비추천을 누를 것을 요청하는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다. 실제로 기사 댓글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던 비판성 댓글이 표적으로 지목된 지 약 15분 만에 뒤로 밀리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강성 지지층인 '개딸'과 찢갈이들이 즐겨 쓰는 이른바 '좌표 찍기' 수법이다.

이를 의식한 듯 위드후니 운영진은 좌표 찍기 및 가짜 뉴스 유포 등을 운영진 차원에서 엄금하는 등 자정 노력을 하고 있지만 총선에 가까워질수록 극성 지지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정치권에서 먼저 이를 적극 경계하는 메시지를 내줄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국일보


3. 다른 인터넷 커뮤니티에서[편집]


아줌마라는 단어가 변형된 것이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개딸과 같이 지지자들이 만든 단어지만 주로 사이버 여론조작과 연관된 부정적 의미로 쓰이는 밈이다. 펨코 인기글, 디시인사이드 인기글, 루리웹 인기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이들이 활동하는 긷갤 개념글이 한동훈 장관의 정치적 활동이 아니고 '외모 찬양과 댓방 요청'이 전부라서 일반 지지자와 거리가 먼 점, 댓글 방어(댓방)이라는 단어는 드루킹이 사용하였다는 점, 스스로를 한동훈줌이라는 비하성 명칭으로 부르는 점이 대깨문, 개딸과 유사하여 이들이 넘어온 것이라는 설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이들의 상당수가 50대 이상의 여성들로 구성되어 흔히 말하는 아줌마 계층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 다만 개딸과의 차이점은 개딸들은 자신들의 대다수가 중년 여성이라는 점을 공식적으로 부인하지만 긷줌들은 자신들이 아줌마 계층인 것을 인정하고 오히려 자신들이 적극적으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4. 관련 기사[편집]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0 16:09:27에 나무위키 한동훈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국민의힘 마이너 갤러리, 기타 국내 드라마 갤러리 등의 트래픽을 보면 과반 이상이 50대 여성으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