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공주 마리너

덤프버전 :

유희왕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14019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효과=,
한글판명칭=해바라기 공주 마리너,
일어판명칭=<ruby>姫葵<rp>(</rp><rt>ひまり</rt><rp>)</rp></ruby>マリーナ,
영어판명칭=Mariña\, Princess of Sunflowers,
속성=화염,
레벨=8,
공격력=2800,
수비력=1600,
종족=식물족,
효과1=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 위의 식물족 몬스터 1장이 전투 또는 카드의 효과에 의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상대 필드 위의 카드를 1장 선택하고 파괴할 수 있다.)]

자신 이외의 자신의 식물족 몬스터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상대의 카드를 파괴하는 유발효과를 가진 최상급 효과 몬스터. 경우의 임의 효과라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

레벨 8 식물족 공주님 3탄. 유럽 스타일의 동백꽃 공주님인 춘희 티타니얼, 일본 스타일의 벚꽃 공주님인 앵희 타레이아에 이어 이번에는 라틴아메리카 스타일의 해바라기 공주님이다. 물 속성 앵희에 이어 이번엔 화염 속성.

춘희 티타니얼앵희 타레이아와 마찬가지로 최상급으로서 부끄럽지 않은 능력치를 지니고 있어 론 파이어 블로섬으로 불러내는 어태커로서 적합하다. 자신의 효과로 기본 2900이 되는 타레이아보다는 딸리지만 티타니얼에게는 공격력으로 밀리지 않는다. 그 대신 수비력은 티타니얼에게 1000이나 지고 들어간다. 그래도 쓰쿠요미를 버틸 만큼은 되니 다행.

효과는 식물족이 파괴되었을 때 상대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부숴 주는 이전 둘에 비해 공격적인 효과인데, 마치 자신이 다스리는 식물이 파괴되었을 때 복수해 주는 듯하다. 파괴되는 방법과 누가 파괴하는지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상대가 다른 식물족을 파괴하는 것을 억제하던지, 아니면 아예 자기가 능동적으로 식물족을 파괴해서 방해가 되는 카드들을 치우고 높은 공격력으로 상대를 후려칠 수 있다. 전투로 파괴해도 효과로 파괴해도 상대가 손해를 보기 때문에 어떻게든 이 카드를 제일 먼저 처치할 수 없다면 상당히 불리해진다. 프레이그런스 스톰과의 궁합이 좋다. 다른 식물족을 보호하는 능력은 사실상 세 명의 공주들 중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다.

다만 반드시 1장씩 파괴되어야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기에, 격류장처럼 한번에 2장 이상씩 날려버리는 카드 앞에서는 무력해지니 주의할 것. 강제 탈출 장치스크랩 트윈 드래곤의 효과같은 파괴 이외의 제거에도 당연히 무력하다.

그 반면 이 카드 혼자 있을 때의 능력은 네 공주님들 중 가장 떨어진다. 타레이아에겐 자신의 효과로 2900이 유지되는 공격력이, 치루비메에겐 묘지에 보내지더라도 다른 식물족 몬스터를 덱에서 불러올 수 있는 효과가, 티타니얼에겐 바운스나 제외를 피하고 묘지로 피신하면서 상대의 카드 하나를 물고 동귀어진할 수 있는 대상 지정 카운터 효과라도 있지만 혼자 남겨진 이 카드는 그야말로 바닐라가 되고 만다. 더군다나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선 자기 자신이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해야만 하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광역 파괴에 대한 대응력이 다소 부족하고, 상대가 대량 전개 이후 이 카드를 먼저 패죽이면 정말 아무것도 못하게 되므로 자신이 다른 식물족을 보호해주는 것 만큼이나 이 카드 또한 다른 식물족의 보호를 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런 부분을 다른 공주님들의 여러가지 내성을 통해 보충받을 수 있으니, 작정하고 다른 꽃공주들과 함께 필드에 전개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필드가 예쁘다.

유희왕 듀얼링크스에서는 앵희 타레이아의 뒤를 이어 2번째로 풀렸다. 트레이드로 풀린 꽃공주로서는 유일. 이전까지는 식물족 자체가 워낙 전개력이 좋았지만 듀링엔 강력한 어태커가 없었고 그나마도 조건 하에서 공격력이 올라가는 아로마지 베르가모트 정도 뿐이었다. 이 카드는 그와중에 풀려서 장미 러버와의 연계로 식물덱의 피니셔로 활약했다가.... 얼마못가 삼라의 등장으로 어태커 자리도 레기아에게 뺏기고 장미 러버로의 특소기회도 다른 상급들에게 뺏기게 되었다.

아무래도 출신이 달라 직접 관련은 없겠지만 이들과 이래저래 비슷한 No.87 설월화미신 퀸 오브 나이츠꽃공주들을 하나씩 모아 소환하는 비효율적이긴 하지만 아름다운 풍경도 연출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원래 비효율적일수록 아름답다.

특이하게도 앞의 두 공주님들의 이름을 뒤집어 놓은 형태의 이름인 '희규'라는 것은 공주 해바라기라는 뜻. '히마리'라고 읽는데 아가씨 희(姫)를 일본어로 '히'라고 읽는다는 점과 해바라기(해바라기 규, 葵)를 '히마와리'라고 한다는 것에 착안해 둘을 붙여서 만든 듯한 말이다. 그런데 이 말장난을 살리기 어려웠던 한국에서는 이걸 뒤집고 풀어서 번역했다. 또한, 라틴계라는 점 때문인지 영어판의 이름 표기는 Mariña로 되어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섀도우 스펙터즈
SHSP-KR040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SHADOW SPECTERS
SHSP-JP040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Shadow Specters
SHSP-EN040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1.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5 23:47:51에 나무위키 해바라기 공주 마리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