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엔

덤프버전 : r


파일:홀리엔 프로필.jpg

이름
홀리엔
소속
님프왕국 알렌디아
직위
왕비, 4대영웅 생사초월자
성별
여성
포지션
영술사
레벨
???+a(여신의 축복)

1. 개요
2. 특징
3. 소설판 작중 행적
4. 웹툰판 작중 행적
5. 능력 및 강함
5.1. 기술
6. 인물 관계
7. 기타



1. 개요[편집]


카카오 웹툰 <이계 검왕 생존기(웹툰)>의 등장인물. 님프왕국의 왕비이자 요정 연합의 대표, 4대영웅중 한명이다.


2. 특징[편집]


푸른머리의 님프다. 파티의 합류하기 전에는 귀족 님프의 노예였는데 그때 눈 주위에 화상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 세계관 최고의 영술사이자 4대영웅중에서 바오톨트를 제외하면 레벨이 가장 높다고 한다.


3. 소설판 작중 행적[편집]


궁극의 영술사이자 요정 왕국 알렌디아의 왕비. 수명이 5년 이내밖에 안 남은 제노비아와 가르한과는 달리 님프족답게 여전히 수명이 300년 이상 남아있어서 동료 둘보다는 여신 기습이나, 화신 수색에 영 소극적이다. 그러나 불로영생에 욕망이 없는 건 또 아니라서 결국 그들에 동조했다. 제노비아와 가르한이 성역에서 노화를 회피하는 동안 화신인 키비에를 잡기 위해 활동한다.

한빈 일행을 거의 죽음에 가깝게 내몰았으나 아티스가 보관하고 있던 '완전한 옴팔로스의 축복의 파편'을 취하여 어둠의 신성을 흡수하고 신격을 얻는다. 그러나 한빈의 능력 '천상천하유아독존'으로 모든 능력을 빼앗기고 레벨 1의 무력한 님프가 된다. 그 이후 매우 순종적으로 태도가 바뀌어 한빈 일행에게 협력한다.[1] 여섯 교단에서 홀리엔을 부르는 이름은 '역천(逆天)의 죄인'. 무력을 함부로 행사하거나 민간인을 마구 학살하지는 않았기에 태도가 바뀌자 키비에도 홀리엔을 어느정도 유하게 대한다.
이 이후에 레온하트에게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기도 한다.
옴팔로스가 격퇴당하고 모든게 끝난 이후에는 평범한 님프 여성으로 남은 생을 살아갔다고 한다.


4. 웹툰판 작중 행적[편집]


세계수에 생긴 균열에서 나오려는 천사를 가볍게 날려버리면서 류한빈 일행 앞이 등장한다. 그후 더이상 나오지 않다가 바오톨트의 과거 회상에서 4대영운 파티에 참여하기전에 노예였던 것이 들어나게 된다. 이후 바오톨트가 죽었을때 오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새로운 시즌 시작과 함깨 던전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영술을 이용해서 죽이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5. 능력 및 강함[편집]



파일:홀리엔 프라나1.jpg
파일:홀리엔 프라나2.jpg
4대영웅의 프라나

힐러를 담당하는 영술사들의 힘. 방어와 치유에 특화된 직종으로 성직자들 중엔 영술사가 많았다. 각 교단의 교황과 성녀도 대부분 영술사라고 하며. 여섯 여신의 이름을 딴 영술을 사용하지만 대장장이가 만든 검이 대장장이를 찌를 수 있듯 여섯여신을 거역해도 힘이 사라지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파티의 후방에서 파티원을 강화하고 치유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펼친다. 다만 단순히 힐러가 아니라 신관+소환사(정령사)인듯 하며 보조적인 공격 영술이 있고 레벨 60이상의 고위 영술사라면 추적술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엑토플라즘을 사용해 영술방벽을 만들거나 직접공격도 가능하다. 소환령이란것을 소환할수도 있다.[2] 궁극의 영술사인 홀리엔이 사용하는 고유영술 천변만화의 성채는 벽이 아니라 수백미터의 성수준이며 하늘을 날거나 생사초월이라는 무적기를 만들기도 했다. [3]

5.1. 기술[편집]


파일:홀리엔 영술.jpg
파일:홀리엔 영술1.jpg
홀리엔의 대규모 영술[4]
  • 생사초월: 생사초월자 홀리엔의 비기. 본인을 세계와 분리시켜 본인 또한 세계에 개입할 수 없는 대신 세계로부터 어떠한 피해도 받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절대방어기다. 이 또한 신성의 영역에 닿은 기술이기에 옴팔로스조차 이 상태의 류한빈은 건드릴 수 없었다. 홀리엔이 천검을 보고 다른 방식으로 해석해서 만들어 낸 기술이기에 천검의 파생기술로 볼 수 있으나, 정작 천검의 고안자인 바오톨트는 이 기술의 원리를 이해할 수 없어서 쓰지 못했다. [5]
  • 공격영술
    • 별빛의 메아리
    • 흩어지는 파열의 낙일
  • 송환영술
    • 천변만화의 성채
  • 소환영술
    • 세상을 집어삼키는 자 펜리르
웹툰에서 보여주는 모습으로는 거대한 활과 화살로 공격하거나 화살을 수백개로 나누어 광범위하게 공격하는 모습또한 보여주었다. 그리고 류한빈 일행이 고전하던 천사를 한방에 리타이어 시켰으며 그들의 상처를 손짓한번에 다 치료한다.

6. 인물 관계[편집]


  • 레즐리


7. 기타[편집]


눈에 화상 흉터가 있어서 그런지 면사포로 가리고 다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2-19 23:27:41에 나무위키 홀리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러모로 이유가 있는데 당장 모든 힘을 잃은 지금 제노비아와 가르한에게는 그저 신성을 컨트롤하기 위한 백업 시스템 용도로밖에 쓰이지 않게 될테고 그렇게 되면 자아가 파괴되는 등 살아도 산 신세가 되지 않기에 남은 200년의 세월이라도 살기 위해선 협력하는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2] 이 소환령은 정령이랑 비슷한 느낌이며 생사초월자 홀리엔이 고유영술로 부른 소환령은 늑대의 모습을 하고있다.[3] 생사초월 외에도 부서지는 별빛의 메아리,흩어지는 파열의 낙일이라는ㄷ 공격 영술, 천변만화의 성채라는 성을 송환하는 영술. 그리고 세상을 집어삼키는 자라는 마견펜리르를 소환하는 영술도 사용한다.[4] 평타같다.......[5] 천검에서 힌트를 얻어 세계에서 자신을 도려네는 기술이라고 한다. 한빈이 나중에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