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곰파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서
흑곰파

[ 펼치기 · 접기 ]
No.1
두목
범웅
No.2
No.3
행동대장
최상호
간부
동철
기타 조직원
뽀삐




흑곰파
Black Bear Gang


파일:캡처_2021_05_31_11_28_19_129.png

두목
범웅
간부
최상호, 동철
주 사업
보호비 & 자릿세 갈취, 사채, 낚시터 운영, 상권 수탈
1. 개요
2. 작중 행적
2.1. 김기명 (302화~318화)
3. 조직원
3.3. 동철
3.4. 뽀삐
3.5. 기타 조직원들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외모지상주의》에 등장하는 조직 폭력배. 강서에서 잔혹함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다니는 조직폭력배다. 한신우빅딜과 세력 다툼 중이었다. 여담으로 성인 조직폭력배들 답게 기본 조직원들의 전투력이 상위권인 집단이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김기명 (302화~318화)[편집]


최상호와 그 일당이 빅딜을 자칭한 김기명, 서성은과 그들의 일행을 흑곰파의 낚시터로 잡아오면서 첫등장한다. 흑곰파의 낚시터에서는 흑곰파의 조직원 중 한명이 체면을 구기는 일을 했다며 물고문을 하고 있던 중이었다. 그리고 죄다 살해해버릴려고 하지만, 한신우가 와서 자신과 아이들을 죽이면 동영상을 유투브에 올린다고 하자 풀어준다.

종건준구가 쳐들어와 한신우를 깨부수고 빅딜을 접수하면서 이야기가 달라진다. 서성은에게 종건과 준구가 빅딜을 먹고 그 기반으로 강서를 접수하려 한다는 사실에 분노하여 종건과 준구를 깨부수기 위해 직접 조직원들을 이끌고 출두한다. 하지만 막강한 종건과 준구의 저력에 동철과 최상호를 비롯한 조직원들이 모두 개박살이 나고 결국 흑곰파는 무너지게 된다.

3. 조직원[편집]



3.1. 범웅[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범웅(박태준 유니버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흑곰파의 보스. 자세한 건 항목 참고.


3.2. 최상호[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최상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흑곰파의 행동대장. 자세한 건 항목 참고.


3.3. 동철[편집]


동철
Dong Cheol


파일:캡처_2021_05_31_12_33_29_349.png

나이
불명
소속
흑곰파 (간부) (이전)
격투
스타일

무기술[1]

그래, 이런 놈이 나와줘야지.

310화 中, 박종건의 평

도끼를 이용해서 공격하는 게 특징이며, 종건을 상대로 얼굴에 생채기를 내는데 성공했으나 곧바로 압도당하고 패배한다. 이후 종건이 호스텔과 싸우면서 자신의 선글라스를 건든 놈은 있었어도 머리를 헝클인 놈이 없었다고 하였는데 정황 상 동철이 종건의 선글라스를 건드렸다는 인물로 추정되며 종건이 당시 시점까지 싸워온 이들 중엔 강한 인물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여담으로 엑스트라 단역 캐릭터들 중엔 0세대로 추정되는 또또사장, 1세대 왕인 평택의 왕, 성남의 왕을 제외하면 가장 강하다. 대략 전성기의 최상호와 비슷한 수준이니 일반 크루 헤드급 중위권에서 중상위권 사이의 강자로 추정된다.


3.4. 뽀삐[편집]


뽀삐

파일:흑곰파 뽀삐.jpg

나이
불명
소속
흑곰파~대장~ (이전)
흑곰파의 보스인 범웅이 키우는 작은 강아지. 귀 부분을 분홍색으로 염색한 것과 사팔뜨기인 눈이 특징이다. 평소와 달리 한신우를 보면 사납게 짖어댄다.


3.5. 기타 조직원들[편집]


흑곰파 기타 조직원들

파일:캡처_2021_05_31_12_24_12_867.png

나이
불명
소속
흑곰파 (조직원) (이전)
격투
스타일

연장질[2]
304화에서 서성은과 김기명의 주먹을 한 손으로 막는 걸로 보아 조직원 전부 전투력이 뛰어나다.[3] 하지만 이런 성인들도 종건과 준구에게는 상대가 되지 못했고 모두 처참하게 발린 후에 흑곰파는 막을 내린다.[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3:48:24에 나무위키 흑곰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도끼를 사용한 기술[2] 사시미를 비롯한 각종 연장들을 사용한다.[3] 연출은 마치 김기명과 서성은이 방해된다는 듯 조직원들을 펀치 한 방에 컷 바깥으로 쳐내버리는 것처럼 보였지만 다음 컷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막아내는 모습이 나온다. 애들과 어른들 레벨이 다르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연출했던 장면.[4] 그래도 종건에게 나름 좋은 평가를 받은걸 보면 수준 자체는 나쁘지 않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