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승강장

덤프버전 :



2-3승강장

파일:2-3승강장.jpg

장르
스릴러, 드라마
작가
김민찰스
연재처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연재 기간
2021. 04. 16. ~ 2022. 07. 01.
연재 주기

이용 등급
15세 이용가

1. 개요
2. 줄거리
3. 연재 현황
4. 특징
5. 등장인물



1. 개요[편집]


한국의 스릴러 웹툰. 작가는 김민찰스.

2020년 지상최대공모전 2기 대상 수상작품이다. #

2. 줄거리[편집]


열차를 탄 모두가 가해자다!

적당한 인싸 새내기 '강현수'는 지하철을 타고 가던 중 누군가로부터 협박 톡을 받는다.

협박 톡을 보낸 범인은 강현수를 위협하며 여러가지 지시를 내린다.

강현수는 그의 협박에서 벗어나려 노력하지만,

알고보니 지하철에 타고 있는 다른 사람들 또한 범인에게 약점을 잡혀 그의 지시를 따르고 있었다.

강현수는 그 중 중학생과 협동하여, 범인의 정체를 알아내려 노력하지만 예상은 모두 빗나간다.

찾아낸 단서는 범인이 강현수와 '과거에 알던 사이'라는 것뿐.

상황은 걷잡을 수 없이 흘러가고 강현수는 결국 범인과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는데..



3. 연재 현황[편집]


네이버 웹툰에서 2021년 4월 16일부터 매주 토요일 연재되었으며 2022년 6월 24일 본편이 완결되었고 일주일 후인 7월 1일 후기가 연재되면서 완전히 완결되었다.


4. 특징[편집]


연출이 굉장히 독특한 편이다. 인간관계에서 간과되곤 하는 부분들을 주목하고, 잘못된 인터넷 문화를 비판하는 내용이 담겨있는 블랙코미디이다. 등장인물들의 닉네임이 레미제라블에서 따왔다.


5. 등장인물[편집]


  • 강현수
파일:강혁수.png
본작의 주인공.다른 인물들 사이에서는 안경이라 불린다.[1] 친화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처음보는 사람에게도 한번에 말을 걸정도로 친화력이 좋다. 지하철을 타고 가던 중 누군가로부터 협박을 받게 된다.협박이 따라 강제로 명령에 따는던 중 자신을 협박한 사람이 누구인지 깨닫게 된다.
상황이 꼬여 지하철이 아수라장이 되자 그틈을 타 탈출을 시도하다 민승빈에게 걸려 넘어지고 만다.자신이 무슨일이 있었는지 이야기를 들어주고 이해해준다고 했지만 민승빈은 네가 뭘 아냐며 그냥 만만해서 그랬다고 말한다.민승빈 과거 회상후 피부색이 흰색으로 칠해지던 피부색 색상이 살구색으로 변한다.
후에 민승빈의 협박에 따라 황태주의 부인의 전화번호를 얻으려 황태주에게 접근한다.결국 황태주에게 자신이 알고있는 사실을 털어 놓는다. 이후에 민승빈의 협박으로 민승빈을 자신의 집으로 데려와서 이야기하다가 민승빈과 말싸움을 벌이게 된다.
민승빈이 강현수의 얼굴이 합성된 부적절한 동영상을 뿌려 피해를 받게 되지만 강현수는 민승빈을 돕기 위해 다시 2-3승강장에 올라탄다.
그 이후로 눈이 큰 여자와 남자에게 당했으나 그냥 허리만 다치고 무사히 큰 지장이 없으나 생활하고 있다.

  • 눈이 큰 여자[2]
파일:개눈깔.jpg
지하철에서 칼로 강현수를 협박한다.
과거에 트위터에서 민승빈을 만나게 되고, 실제로도 만나게 된다.[3] 민승빈을 상대로 가스라이팅 후 인터넷에서 같이 악플도 달고 사람을 괴롭히는데 망까지 보게 하는등 민승빈을 이용한다. 이희진의 책상서랍에 면도칼 날을 붙여놓는 등의 기행을 저지른다.

에필로그 이후에는 그 남자와 결혼을 하고 강현수를 협박한 댓가를 받은지 다리를 다치고 목발 신세를 진다.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은 팡틴이다.

  • 민승빈
파일:민승빈.png
과거
파일:민승빈 2.png
||
협박 톡을 보낸 범인이다.닉네임은 레미제라블이다.[4] 지하철에서 처음 만났을때는 토끼탈을 쓰고 있다. 강현수에게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하냐며 묻는다.
과거에는 친구도 사귀지도 못할 정도로 굉장히 소심했다.그러던 중 강제로 수련회에 가게되는데 그곳에서 강현수를 만난다. 강현수는 민승빈이 소심해서 말도 못하고 있다 생각하고 말을 걸어주고 같이 다닌다. 수련회 공연중에 지목된 강현수는 노래를 부른 후에 다음 사람으로 민승빈으로 고르게 되고 민승빈은 노래도 부르지 못하고 도망치고 이후 학교도 못나올 정도로 예민해진다.이후 트위터에서 만난 친구를 사귀게 된다.
그 이후 트위터에서 만난 팡틴이라는 닉네임의 눈이 큰 여자와 어울리게 된다.

  • 중학생
파일:2-3승강장 중학생.png
그냥 글쓰는 것을 좋아하여 학원에 다니던 중학교 2학년생이었으나 커뮤니티를 이용한 후에 민승빈과 만나 범죄에 동조하게 되었다. 대회 필명을 가브로슈에서 테나르디에로 바꾼다. 황대건의 소설 텍본을 판다.
렉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민승빈이 벌인 사건을 흥미롭다며 2-3승강장에서 영상 촬영을 나갔다가 총에 맞아 귀가 일부 짤린다.

  • 황대건
소설가로, 중학생의 소설 학원 선생님이다. 중학생이 재능이 있다고 눈여겨 본다. 소설 판매량이 120부로 듣보 소설가다. 인터넷 커뮤에서 많은 악플을 받게되며, 3년 전 소설에서 사용했던 단어로 인해 마녀사냥을 당한다.[5]

  • 이희진
파일:이희진1.jpg
민승빈과 같은 반이었던 여학생. 개눈깔에게 여러가지 테러를 당한다.[6] 이후 31화에서 옥상에서 뛰어내리는 듯한 장면이 나왔다. 여담으로 희진과 현재의 성인 승빈이가 비슷해 희진이 민승빈으로 거짓말을 하는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는데, 그렇다면 이희진은 알 수 없는 민승빈의 수련회 일을 알고 있다. 민승빈이 모든것을 이희진에게 얘기했다면 말이되지만 처음부터 민승빈이라고 가리키고 있기에 이 추측은 금방 사그라들었다. 여담으로 민승빈이 이희진의 스타일링을 흑화할때 참고한듯 하다.
자살했다는 식으로 연출되었지만 나무에 걸려 생존하고 병원에 있다고 한다.
댓글에는 황태주의 부인이 이희진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

  • 문창도
파일:문창도.jpg
강현수의 친구이다.과거 이희진과 연인 사이였다. 과거 강현수의 말에 따르면 중학교 때 괴롭힘을 당했다고 한다.

  • 황태주
파일:황태주.png
2-3반의 교육실습생. 잘생긴 외모에, 학생들에 대한 책임감과 열정은 담임보다 강했으나 미숙했고, 민승빈과 사귀었다는 소문이 돌아 실습에서 잘렸다. 현재의 민승빈의 복수 대상이다.

  • 황태주의 부인
황태주의 남편이자 효니찡이라는 이름의 스트리머이다. 민승빈에게 전화해 이제 그만하라고 하지만 민승빈이 피해를 받은 사람은 자기라고 고집을 부린다. 남들 상처주는 말 남들은 못해서 안하는 것 같냐고 말하자 화가난 민승빈이 전화를 끊어버린다.

  • 조민희
파일:민희.jpg
이희진의 친구과 같이 다니는 학생. 이희진의 상황이 불리해지자 이희진을 버리려고 했다.

  • 정승주
파일:정승주.jpg
민승빈의 엄마.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6 01:19:01에 나무위키 2-3승강장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도수가 없는 안경이라고 한다.[2] 이름이 아직 니오지 않았다.독자들과 주변인물들에게는 개눈깔이라 불린다. 이희진이 개눈깔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면 진짜 개눈깔일 수도...[3] 이때 개눈깔의 손톱이 반절이상 뜯겨있다. [4] 과거, 트위터를 할 때는 "윤윤"이라는 닉네임을 썼다[5] 이때 개눈깔과 민승빈이 악플을 단다.[6] 면도칼이 책상 서랍에 붙여져 있거나 비둘기 시체가 책상에 놓여져 있는 등의 테러를 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