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ne Da Arc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512px-Avex_logo_2017.svg.png
소속 아티스트
[ 펼치기 · 접기 ]


파일:external/db944f9957cda89e09228176011fc0b379cc2aa6e8dbc22a9a8b6d3976c4e3da.jpg
2005년 발매한 앨범 JOKER의 컨셉샷.
파일:external/img.rsrs.co.kr/80004613.jpg
레이블
motorod
소속사
에이벡스
멤버
ka-yu
shuji
yasu
kiyo
you
1. 개요
2. 상세
3. 멤버
3.1. yasu
3.2. you
3.2.1. 싱글
3.2.2. 앨범
3.3. ka-yu
3.3.1. 앨범
3.4. kiyo
3.4.1. 앨범
3.5. shuji
4. 음반
4.1. 인디
4.2. 싱글
4.3. 정규 앨범
4.4. 기타
5. 라이브
6. 노래방 수록곡
7. 외부 링크


1. 개요


1996년 결성하여 1999년 메이저 데뷔한 일본록밴드. 소속사는 에이벡스, 레이블은 커팅에지였으며, 이 덕에 먼저 데뷔해 '기적의 장미'으로 유명해 진 비슷한 포맷의 에이벡스 소속 밴드인 Galla와 종종 컨셉 면에서 비슷했다고도 평가받았다. 다만 Galla는 2000년에 해체되었고, 잔 다르크는 그 후로도 롱런 한 것이 차이.
밴드 명은 '잔 다르크'라고 읽으면 된다. 팬들은 약칭으로 잔느라고 부르고 있다. 밴드명의 유래는 나가이 고데빌맨.[1] 비주얼 록 밴드로 시작했으나 탈 비주얼 화를 선언한 밴드이다. 2007년 1월에 멤버들의 솔로 활동을 선언하면서 실질적인 활동은 하고 있지 않지만 밴드를 해체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2019년 4월 1일, 해체를 발표했다.[2]

2. 상세


데뷔 이래 원년 멤버인 yasu, you, ka-yu, kiyo, shuji의 라인업을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오사카 출신. 이들 중 ka-yu를 제외한 모든 멤버들은 히라카타니시 중학교를 나왔고,[3] Shuji는 원래 오사카 출생이 아니라 효고고베 시 출생이다.
곡의 분위기는 주로 슬프거나, 신나거나, 야하다. 가끔씩 사회적인 문제나 멤버의 실화를 가사로 쓰는 경우도 있다. 곡은 대체적으로 키보드의 존재감이 크다.
4집 Another Story까지 천천히 팬층을 쌓아오다가 블랙잭의 오프닝인 月光花[4]를 발표하여 인지도가 폭발적으로 높아졌다. 국내에서도 이 곡으로 잔 다르크의 인지도가 높아졌다. 노래방에서도 인기차트에서 빠진 적이 없는 곡. 그 외에 국내에 잘 알려진 곡으로는 Shining ray, ヴァンパイア 등이 있다.
팬들은 원래 da arc 쪽을 따서 dacar(다카)라고 읽었으나 팬들도 익숙치 않고 심지어 잔느 자신들도 익숙하지 않다고 하여 Janner(잔너)라는 명칭이 생겨났다고 한다.
여담으로 성우 키타무라 에리가 잔 다르크의 전집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3. 멤버



3.1. yasu


통칭 야스. 본명은 하야시 야스노리(林 保徳). 밴드의 보컬을 맡고 있으며 생일1975년 1월 27일. 혈액형A형. 키는 165cm.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는 Dead EndBoowy. 좋아하는 담배는 KENT ONE이다. 원래 장래 희망은 만화가였으며, 토리야마 아키라풍의 작화였다고 한다. 이름을 한국 한자음대로 읽으면 '임보덕'이 되기 때문에 한국 들은 보덕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이 별명 때문에 교통사고가 났을 때 재일교포가 사고가 난 줄 알았다고 하는 웃지 못할 해프닝도 있었을 정도.
특징은 특유의 목소리, 다른 록 밴드의 보컬리스트들에 비해 하이톤이며 흔히 말하는 미성이다. 다만, 라이브 영상을 보면 켠디션에 따른 기복이 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밴드의 곡 반 이상을 야스가 작사, 작곡한다.[5] 하지만 곡을 만들 때 키보드를 치며 혼자서 만들기 때문에 다른 악기 파트의 난이도에 자비가 없다. 오죽했으면 베이시스트인 카유가 "제발 현악기도 좀 생각해 줘."라고 할 정도. "기타 솔로는 어떻게 만들고 있니?"라는 유의 질문에 "입 기타."라고 말한 적도 있다. 이 아저씨야, 당신도 기타 칠 줄 알잖아.
야한 가사를 써서 잔 다르크의 노래를 길거리에서 함부로 부르지 못 하게 만드는 장본인. 야한 가사는 보통 여성 시점에서 쓰는데, 그 이유가 "야한 가사라도 여자 시점에서 쓰면 덜 천해 보이니까." 라고 한다.
라이브 퍼포먼스가 엄청나서 라이브 도중에 팬들 사이로 뛰어드는 건 예삿일이며, 심지어는 한 사람을 끌어안고 진한 퍼포먼스를 선사해서 보는 사람이고 당하는 사람이고 죄다 정신 못 차리게 만드는 무대 카리스마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현재 일본내에선 위 영상의 계탄팬이 죽었다는 도시전설이 나돌고 있는데 어디에 보도된적도 없는 소문이라 진짜 죽었을 가능성은 적다.
밴드 초창기에는 가사의 1절과 2절을 헷갈리는 일이 자주 있었다고 한다. 2절을 부를 차례인데 1절을 부르면서 '팬들이 왜 나랑 가사를 다르게 부를까?' 했다고. 인디 시절 때는 발음이 부정확해서 많은 비판을 받았다.[6] 후에 메이저 데뷔를 할 때 평론가들의 지적을 받고 열심히 노력해서 고쳤다고 한다. 물론 지금도 가끔 부정확하긴 하지만 인디 시절 곡과 후에 나온 곡을 비교해 들어보면 차이가 있다. 흡연을 해서인지 공연 중에 뛰다가 숨이 차서 노래 가사를 놓치거나 하는 경우도 가끔 있어 팬들은 '가뜩이나 노래도 높은 편인데 담배를 끊어주세요'라고 애원한다.
밴드의 정규 4집 앨범 Another story의 발매와 함께 자작 소설을 써 내서 2만 5천부의 판매 기록을 낸 적이 있다.
라르크 앙 시엘의 보컬 hyde를 굉장히 존경한다고 한다. 그 계기는 그가 처음 본 라이브가 hyde의 라이브였는데, 그 라이브를 보고 나서 "이런 가수가 되고 싶다!"라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 대기실로 찾아가 제자로 삼아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7] 그의 외모를 닮고 싶어 성형상담도 받았을 정도. 잔 다르크의 라이브 때 hyde가 왔더니, "오늘은 나의 사랑존경하는 hyde씨가 와 주셨습니다!"라고 발언했으며, 매번 라르크와 VAMPS의 라이브마다 자신의 이름으로 화환을 보내기도 하고, 심지어 라이브 도중에 자신을 가리키며 "날 hyde라고 불러줘!!!"라고 등 상당히 중증이다. 팬들이 그 기세에 눌려 hyde라고 불러 줬더니 엄청 좋아했다는 소문도 있다.
hyde가 매년 주최하고 있는 할로윈 공연의 정기 멤버가 된 것은 물론, 송년회나 hyde의 생일[8]을 비롯한 사적인 만남을 많이 가지는 인물인데다가 라이브를 구경온 hyde가 야스의 요청[9]에 객석에서 무대로 걸어와 곡을 같이 불러주기도 했을 정도로 성공한 덕후. 이에 hyde는 자서전에서 야스가 자신의 매니저 수준으로 술자리에서 챙겨주고 있음에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고 야스가 출연한 간사이 방송의 VCR인터뷰에서는 노래방에서 자신보다 자신의 곡을 더 잘 알고 있다며 '정말 (나를)좋아하는구나'라며 민망한 웃음을 짓기도 했다.
"다이아몬드 버진 이후의 러브송은 hyde씨를 생각하면서 썼습니다."라는 발언까지 하는 걸로 봐서는 심각하다. 물론 다른 의미가 아니라 단순히 뮤지션으로써의 동경이다. 그럼 야한노래를 야하게 안불러서 노래 도중에 2번이나 난입해 따진건? 동경하니까 그랬을지도.
여담으로 취미가 섹스. 언젠가 국내 방송 프로그램에서 체리필터의 보컬리스트 조유진이 야스를 인터뷰 한적이 있었는데 취미를 묻는 질문에 차마 섹스라고는 하지 못했다.

3.1.1. Acid Black Cherry



3.2. you


통칭 유, 본명은 츠다 유타카(津田 豊). 밴드의 기타리스트1974년 7월 24일 출생. 혈액형은 O형이며 키는 167cm이다. 루팡 3세 시리즈의 팬이며,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는 유니콘익스트림의 테크니컬 기타리스트 누노 베텐코트. 사용하는 기타는 페르난데스의 본인 시그네처 모델이나 Kanji의 스트라토캐스터이며 펜더 기타도 사용하고 있다. 솔로 활동 때는 산신[10]을 연주하기도 했다. 밴드 내에서 주로 강렬한 곡을 쓰고 있다. 하지만 'シルビア'나 'WING'과 같은 팝 노선의 곡을 작곡하는 등 음악적인 스팩트럼은 넓은 편이다.
스튜디오 앨범에서는 잔 다르크의 곡 특성상 기타가 튀는 일이 잘 없지만[11] 라이브에서의 그는 연주 그 자체 만으로도 굉장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인디 시절 이후로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잘 하지 않는데[12], 당시 팬들을 향해서 다이빙을 했지만 아무도 받아주지 않은 것에 대한 트라우마 때문이라고 한다. 안습
상당한 난이도의 기타솔로를 스튜디오에서나 라이브에서나 가감 없이 선보이는 실력파 테크니션 기타리스트이다. 태핑과 스윕피킹이 난무하는 연주를 아무런 표정 변화 없이 해낸다. 라이브에서 즉흥 연주 할 때 슬랩을 한 적도 있다. 이쯤 되면 무섭다. 2003년에 기타 교본 DVD를 발매할 정도. 하지만 라이브에서 썰렁한 농담을 던짐으로서 한참 열기가 달아오르는 공연장을 쿨하게 만들어주는 살아있는 쿨러이기도 하다. 이 사람을 한 마디로 얘기하자면 조용하고 내성적인 남자이다. 밴드 내에서는 주로 장난을 당하는 대상인 듯.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2006년 누노 베텡코르트와 함께 공연을 했다. 라이브가 끝난 뒤 누노가 유에게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어. 다음에도 꼭 같이 공연하자!"라고 말했다고 한다.
2009년 이후로는 이렇다 할 활동도 없고, 홈페이지도 거의 갱신되지 않고 있어서 정보를 찾기가 어렵게 되었다. 그래도 가끔 일기로 근황을 알리기도 한다.
2015년부터 트위터도 사용하고 있다.

3.2.1. 싱글


  • truth of life ~featuring vocal Hachiya Koto~ (2008.10.01)

3.2.2. 앨범


  • LIFE~the first movement~ (2007.06.20)
  • LIFE~the second movement~ (2007.10.24)
  • LIFE~the first movement~ (2008.10.29)
  • you LIFE COMPLETE BOX 「LIFE ~La conclusi'n et L'ouverture~」ライフ ~ラ コンクルージョン エ ルーベルチュール~[13] (2009.09.30)

3.3. ka-yu


통칭 카유. 본명은 마츠모토 카즈유키(松本 和之). 잔 다르크의 베이시스트이며 1975년 1월 21일생이다. 혈액형은 B형-> A형, 원래는 B형인 줄로 알았는데 알고 보니 A형이었다. 누가 보면 혈액형 바꾼 줄 알겠네. 키는 170cm. 좋아하는 담배는 Mild seven light.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는 BOOWY, CRAZY COOL ZOE이다. 문신 매니아. 온 몸을 도화지 삼아 문신을 그려대서 진짜로 '도화지'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을 정도.
야스와 함께 라이브의 분위기를 살리는 분위기 메이커. 야스가 카유를 뽑은 것도 "실력보다는 분위기를 잘 살리는 녀석을 뽑고 싶어!"라는 이유에서라고 한다. 실제로도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으며 우려와는 달리 베이스 실력 또한 수준 이상이다. 라이브에서의 그의 서비스 정신과 퍼포먼스는 일품. 슬랩이나 풀링도 자연스럽게 구사하는 수준의 실력자이이다. 하지만 본인은 슬랩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런데 빠른 슬랩이 특기잖아. 라이브에서 간지의 50%는 그가 가져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베이스 레슨 DVD에서 어떻게 해야 간지인지를 가르쳐 주는 파트도 있을 정도.
SIAM SHADE의 드러머이자 GACKT백 밴드를 맡았던 준지와 친교가 깊다. 이 아저씨 지금은 야스 세션 뛰는 거 같은데.
솔로활동 초창기에는 본명인 '松本 和之'의 명의를 썼으나 현재는 'DAMIJAW'라는 일종의 프로젝트로 활동중이다. 자세한 건 항목참조.
2018년 10월 말 즈음에 신곡을 포함한 베스트 앨범을 발표하고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갑자기 무기한 연기되었는데, 민감한 내용의 소송이 진행되고 있어서 활동을 삼가는 것이 낫다는 회사 측의 의견이었다.
2019년 3월 31일을 기점으로 Janne Da Arc를 탈퇴하며 회사를 나가게 되었다. 앨범은 베이퍼웨어가 되었고, 공지 내용상 앞으로의 활동에는 지장이 있을거라 예상되어 사실상 은퇴 상태다.

3.3.1. 앨범


'''※''' 이 문단은 '松本和之' 명의의 앨범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Solid Beat (2007.08.15)
  • Solid Beat II (2007.12.26)

3.4. kiyo


통칭 키요. 본명은 밝히지 않았다.[14] 키보디스트로 1974년 6월 27일생. 혈액형은 A형. 키는 160으로 잔 다르크 멤버 중 가장 작다. 좋아하는 담배는 SEVEN STAR.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는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인 ELP의 키스 에머슨이다. 솔로 활동 명의는 KIYO를 사용하고 있다. 실력파 키보디스트로 고교 시절에는 야스의 밴드가 아닌 다른 밴드에 있었으나 난투 끝에 뺏어왔다고 한다. 그 정도로 실력이 뛰어나다. 야스는 "키요한테 키보드를 치게 하면 곡이 화려해진다."라며 Acid Black Cherry의 키보드 레코딩에 키요를 자주 기용하고 있다. 키보드 셔틀
잔 다르크 초창기에 진심으로 재즈를 하고 싶어서 멤버에게 아무 말도 하지않고 밴드를 떠나려 했을 때가 있었으나, 멤버들의 만류로 탈퇴하지 않고 쭉 활동을 하게 되었다. 후에 야스가 이 일에 대해 "화가 났지만 키요는 필요했다."라고 말했을 정도. 그 때 재즈를 하고 싶다고 해서 야스가 만들어 준 곡이 Lady라는 곡이다.
게임 음악을 좋아한다고 한다. 잔 다르크의 곡 중에 게임이 관련 된 음악이 꽤 있는데 대체로 키요가 작곡했다.
미식가여서 엄청나게 먹는 걸 좋아한다. 외모로 봐도 그렇지만 이래저래 먹는 게 많다. 트위터에도 먹는 사진 위주로 글을 쓴다.

3.4.1. 앨범


  • ARTISAN OF PLEASURE (2008.06.25)

3.5. shuji


통칭 슈지. 본명은 스에마츠 슈지(末松 秀二). 드러머로 1974년 11월 21일생. 키는 170cm에 혈액형 O형. 출생은 효고 현 고베 시이나 카유를 제외한 모든 멤버와 같은 고등학교를 나왔다.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는 X JAPANLOUDNESS라고 한다.
1996년에 잔 다르크에 가장 마지막으로 들어온 멤버이다. 본래는 취직한 상태였으나 "함께 꿈을 꾸자."는 야스의 말[15]에 잔느에 합류. 그러나 이는 조건부로 25살까지 아무 성과도 없는 경우 밴드를 그만 둔다는 조건으로 합류했다. 결과는 대성공.
라이브에서 드러밍을 할 때 변칙 플레이가 일품이다. 솔로활동 시작 이후의 활동으로는 LAZY 하룻밤 한정 부활제 라이브에 당시 요양 중이던 히구치 무네타카 대신 출장해 참가한 바가 있다.[16] 정황상 타카사키 아키라의 제안이 있었을 가능성이 높은데, 잘 알려져있다시피 타카사키는 LOUDNESS의 원년 멤버이다. 또한 2009년 히구치 무네타카 추모 콘서트에도 참가. 타카사키 아키라, 카게야마 히로노부, 이노우에 슌지, 히노 켄지[17]와 함께 LAZY의 Dreamer, 感じてナイト를 연주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눈에 띄는 활동이 잘 없어서 한동안 팬들은 "슈지는 집에서 부모님께 효도드리고 있을 거야"라는 농담을 주고 받기도 했다.
ka-yu와 함께 DAMIJAW 활동을 하고 있다. 카유와 함께 찍은 사진이 자주 올라오곤 한다. 실직자 졸업 축하해. 여담으로 DAMIJAW 활동을 시작한 이후의 사진을 보면 정상적인 표정으로 찍은 사진이 굉장히 귀하다.

4. 음반



4.1. 인디


  • Dearly (1998년 4월 17일)
Fantasia
Judgement 死神のkiss (심판 사신의 키스)
More Deep
So Blew
Confusion
Speed
闇の月をあなたに… (어둠의 달을 그대에게)
인디 1집으로 하드한 곡에서 소프트한 곡까지 잔느가 낼 수 있는 색깔을 모두 담아낸 앨범.
1번트랙 Fantasia가 가장 잔느스러우면서도 대중적인 분위기의 곡이라 할 수 있고 4번트랙 So Blew도 마찬가지.
마지막트랙 闇の月をあなたに…의 경우 ka-yu가 영어로 타이틀을 지었지만 yasu가 촌스럽다는 이유로 일본어로 바꿨다고 한다.
  • Resist (1998년 12월 5일)
ICE
Resistance
Misty Land
Hunting
Lady
Stare

인디 2집, 1집보다는 좀 더 하드한 분위기의 곡이 많다. 가장 유명한 곡이라 하면 위에서도 언급된 4번트랙 Hunting...
DVD화 된 라이브에서 보통 마지막에 부르는 Stare가 여기에 수록되어있다.
  • CHAOS MODE(1999년 3월 17일)
Desperate
-R-TYPE ~瞳の色~ (R type ~눈동자의 색~)
Psycho Dance
....song
Labyrinth
Strange Voice
인디 마지막 앨범. 2집에 이어서 역시 하드한 곡위주로 구성되어있다. 비주얼록의 절정을 달리던 시기여서 그랬을 듯.. ....song 의 경우엔 굉장히 달달한 러브송이다.
-R-TYPE ~瞳の色~, Labyrinth, Strange Voice를 추천.

4.2. 싱글


  • RED ZONE (1996년 5월 19일)
RED ZONE
seal
  • Lunatic Gate (1999년 9월 22일)
Lunatic Gate
FAKE
  • EDEN~君がいない~ (EDEN ~그대가 없는~) (2000년 1월 13일)
EDEN~君がいない~
Vanish
  • Heaven's Place/Vanity (2000년 4월 12일)
Heaven's Place
Vanity
  • will~地図にない場所~ (will ~지도엔 없는 장소~) (2000년 6월 26일)
will ~地図にない場所~ Radio Edit
will ~地図にない場所~
IMAGE or ....
  • Mysterious (2000년 11월 8일)
Mysterious
Differ
  • Dry? (2001년 1월 13일)
Dry?
Blue Tear ~人魚の涙~ (Blue Tear ~인어의 눈물~)
  • NEO VENUS (2001년 4월 25일)
NEO VENUS
EDEN~君がいない~ (at BUDOKAN-LIVE Version)
-S- (at BUDOKAN-LIVE Version)
  • RED ZONE (2001년 6월 20일)
RED ZONE
seal
seal -Gang Bang in SOVIET mix-
  • seed(2001년 7월 25일)
seed
ナイフ (KNIFE)
  • シルビア (실비아) (2001년 10월 24일)
シルビア
GUNS
  • feel the wind(2001년 12월 12일)
feel the wind
Dear My...
  • Shining ray (2002년 8월 7일)
Shining ray
MOTHER BRAIN
  • マリアの爪痕 (마리아의 손톱자국) (2002년 11월 20일)
マリアの爪痕
QUEEN
  • 霞ゆく空背にして (안개가 껴 가는 하늘을 등지고) (2003년 1월 16일)
霞ゆく空背にして
answer
  • Rainy~愛の調べ~ (Rainy ~사랑의 멜로디~) (2003년 5월 8일)
Rainy~愛の調べ~ Single Version
Rainy~愛の調べ~ New Vocal Edition
Rainy~愛の調べ~ Orgel Version
Dry?
feel the wind
  • 餓えた太陽 (굶주린 태양) (2004년 8월 20일)
餓えた太陽
MEDICAL BODY
  • FREEDOM (2004년 3월 24일)
FREEDOM
survive?
  • Kiss Me (2004년 4월 7일)
Kiss Me
Hysteric Moon
  • DOLLS (2004년 5월 19일)
DOLLS
マリアの爪痕 (마리아의 손톱자국)
  • ROMANCヨ(2004년 5월 26일)
ROMANCヨ
OASIS
  • BLACK JACK(2004년 6월 2일)
BLACK JACK
餓えた太陽 (굶주린 태양)
  • Love is Here (2004년 11월 17일)
Love is Here
少年の瞳 (소년의 눈동자)
  • 月光花 (2005년 1월 19일)
月光花
WING
  • ダイヤモンドヴァージン (DIAMOND VIRGIN) (2005년 5월 18일)
ダイヤモンドヴァージン
湖 (호수, 미즈우미)
  • 振り向けば… / Destination (2006년 2월 8일)
振り向けば… (뒤 돌아보면)
Destination
  • Heaven/メビウス(2006년 5월 10일)
HEAVEN
メビウス (뫼비우스)

4.3. 정규 앨범


  • D・N・A (2000년 3월 8일)
Deja-vu
Vanity
ファントム
EDEN ~君がいない~
child vision ~絵本の中の綺麗な魔女~ (그림책에 나오는 아름다운 마녀)
Stranger

Lunatic Gate
Junky Walker
RED ZONE
ring
Heaven’s Place
  • Z-HARD (2001년 2월 28일 발매)
Nightmare
ー救世主 メシアー
prism
Dry?
7-seven-
NEO VENUS
will~地図にない場所~
WARNING
Lair
Dear my....
Mysterious
  • GAIA (2002년 1월 23일 발매)
GAIA
セル
sister
Feel the wind
curse
GUILTY PAIN
ZERO
still
AGE
seed
plastic
シルビア
  • ANOTHER STORY (2003년 2월 13일 발매)
「1/5の音箱」
in the story
マリアの爪痕
OASIS
赤い月
「奪われた知恵」
suicide note
What’s up!
PARADISE
explosion
霞ゆく空背にして
ヴァンパイア
「少女と氷の女王」
rasen
Rainy~愛の調べ~
Shining ray
  • ARCADIA (2004년 7월 7일 발매)
ACID BREATH
ROMANC∃
Heavy Damage
DOLLS
trap
心の行方
ATHENS
FREEDOM
WIZARD
process
BLACK JACK
カーネーション
Kiss Me
  • JOKER (2005년 6월 15일 발매)
in silence
ツメタイカゲロウ
月光花
D DROP
HELL or HEAVEN~愛しのPsycho Breaker~
仮面
I’m so Happy
WILD FANG
easy funky crazy
Mr.Trouble Maker
Love is Here
風にのって
ダイヤモンドヴァージン
  • SINGLES (2003년 9월 18일 발매)
    • DISC 1
RED ZONE
Lunatic Gate
EDEN ~君がいない~
Heaven’s Place
will~地図にない場所~
Mysterious
Dry?
NEO VENUS
seed
シルビア
feel the wind
Shining ray
マリアの爪痕
霞ゆく空背にして
Rainy~愛の調べ~
  • DISC 2
餓えた太陽
Legend of~

4.4. 기타


  • Stop it love - yasu와 you가 어느 라디오 방송에서 출연했을 때 아이돌 프로듀스의 기획으로 공개를 했던 곡이었다. 기획이 무산되면서 그대로 묻혀버리는가 했지만 Acid Black Cherry의 Recreation 3집에 셀프 커버 버전을 수록하였다.
  • オルレアン - 미발표곡이며 인터넷 등지에선 초저음질로 음원이 돌아다니기도 한다. yasu의 건강이 회복되어 활동을 재개하면 Acid Black Cherry로써 다시 셀프 커버하거나 Janne Da Arc 베스트 앨범이 나오면 수록될지도.. 현재는 좀더 나은 음질로 들을 수 있다. 곡 감상

4.5. 타이업



5. 라이브


NO TITLE(언더그라운드 무대 활동) (1998년 2월 22일 ~ 1998년 9월 30일) [No.1~8]
NEW FIELD OF CREATION TOUR (1998년 12월 15일 ~ 1998년 12월 29일) [No.9~11]
NECESSITY FOR NEW FIELD OF CREATION TOUR (1999년 1월 27일 ~ 1999년 2월 22일) [No.12~19]
1999 TOUR “CHAOS MODE” (1999년 4월 7일 ~ 1999년 4월 27일) [No.20~28]
seal of zone (1999년 8월 15일 ~ 1999년 8월 16일) [No.29~30]
tour “reveal the truth - skirmish” (1999년 10월 22일 ~ 1999년 12월 7일) [No.31~52]
tour “reveal the truth - AREA [an aggregate]” (1999년 12월 18일 ~ 1999년 12월 28일) [No.53~58]
2000 tour “Different Native Answers(D·N·A)” (2000년 3월 19일 ~ 2000년 4월 23일) [No.59~66]
2000 tour “ANOTHER NEO” (2000년 9월 7일 ~ 2000년 9월 16일) [No.67~69]
첫 일본무도관 공연 TOUR “FATE or FORTUNE” (2000년 12월 11일 ~ 2001년 1월 3일) [No.70~79]
2001 tour “Z-HARD” (2001년 4월 25일 ~ 2001년 5월 19일) [No.80~91]
2002 tour “GAIA” (2002년 4월 1일 ~ 2002년 4월 14일) [No.92~99]
100번째 라이브 “LIVE INFINITY 2002(일본무도관)” (2002년 9월 7일) [No.100]
처음 올라섰던 '히라카타 BLOW DOWN'에서 다시 라이브 (2002년 12월 30일) [No.101]
2003 tour “ANOTHER STORY” (2003년 4월 11일 ~ 2003년 5월 12일) [No.102~111]
2003 tour “DAZE”(라이브 하우스 투어) (2003년 7월 16일 ~ 2003년 8월 19일) [No.112~128]
남성 한정의 라이브 “男尻 Night”(오사카 BIG CAT) (2003년 8월 21일) [No.129]
2003 tour “DAZE”(라이브 하우스 투어) 추가 공연 (2003년 9월 2일 ~ 2003년 10월 2일) [No.130~144]
남성 한정의 라이브 “男尻 Night”(신주쿠 리퀴드룸) (2003년 10월 4일) [No.145]
폐교가 되는 모교에서 시크릿 라이브 (2003년 11월 18일)
2004 tour “ARCADIA”(파이널: 일본무도관) (2004년 9월 10일 ~ 2004년 9월 29일) [No.146~154]
첫 오사카성 홀 공연 Live 2005 “Dearly” (2005년 3월 27일) [No.155]
2005 tour “JOKER”(파이널: 일본무도관, 오사카 페스티벌 홀) (2005년 8월 1일 ~ 2005 9월 16일) [No.156~174]
멤버결성(1996.5.9) 10주년 기념 라이브 “10th Anniversary Special Live” (2006년 5월 9일 ~ 2006년 5월 16일) [No.175~177]
첫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공연 Live 2006 “DEAD or ALIVE” (2006년 5월 20일) [No.178]
정식 DVD 발매
LIVE DVD「1999 Tour “Chaos Mode”」(2000년 9월 27일)
LIVE DVD「Fate or Fortune: Live at Budokan」(2001년 3월 28일)
LIVE DVD「100th Memorial Live: LIVE INFINITY 2002 at 武道館」(2002년 12월 26일)
LIVE DVD「男尻Night」(2003년 12월 25일) /「男尻Night (Re:price판)」(2006년 6월 1일)
LIVE DVD「Live 2005 “Dearly” at Osaka-Jo Hall 03.27」(2005년 7월 27일)
LIVE DVD「10th Anniversary Special Live - OSAKA NANBA ROCKETS 2006.5.9 -」(2006년 9월 20일)
LIVE DVD「Live 2006 “Dead or Alive” - SAITAMA SUPER ARENA 05.20 -」(2006년 9월 20일)
LIVE DVD「Janne Da Arc tour 2005 “JOKER”」(2009년 3월 25일)
ETC
Album DVD「Live 2006 “DEAD or ALIVE” -SAITAMA SUPER ARENA 05.20- 미공개영상」(SINGLES 2 부록)
블루레이
Blu-ray Disc「Janne Da Arc tour 2005 “JOKER”」(2009년 3월 25일)

6. 노래방 수록곡


곡 제목
금영[18]
태진
SM 브라보
비고
Lunatic Gate
42291



EDEN 〜君がいない〜
41488
25330


Dry?
42215
25339


ー救世主 メシアー

26390

NEO VENUS

25178

록맨 에그제 1과 2의 CM송
feel the wind
42140
25233

록맨 에그제 1과 2의 CM송
sister


080537

Shining ray
41497
25353

원피스 8기 ED
マリアの爪痕

25576


霞ゆく空背にして
41601
25459

아소봇토 전기 고쿠 2기 ED
ヴァンパイア
43120
26933
082038

Rainy 〜愛の調べ〜


080652

餓えた太陽
41611
25739


FREEDOM

25819


Kiss Me

25749


DOLLS
41817
25920


BLACK JACK
42141



Love is Here
42114
25978


月光花
41891
25930
081439
블랙잭 1기 OP
ダイヤモンドヴァージン
40067
25989


ツメタイカゲロウ
42319



I'm so Happy

26979
081904

WILD FANG
40588
26480

록맨 X8 OP
振り向けば…
42133
26177


HEAVEN
42136
26200



7. 외부 링크


공식 웹사이트
공식 Avex 페이지 [19]
[1]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프랑스의 영웅 잔 다르크는 Jeanne d'arc이다. 근데 신 데빌맨 편에서 역사인물 잔 다르크가 나오는 걸 보면 그 잔 다르크와 연관이 아예 없지는 않은 듯.[2] ka-yu가 모종의 법적 문제로 소송에 휘말렸기 때문이라고.[3] 그런데 이 중학교가 폐교되면서 이를 기리고자 만든 노래인 振り向けば…를 만든사람은 아무 관계없는 ka-yu였다...[4] 블랙잭의 오프닝 곡으로 사용된 月光花는 Black jack Mix 버전으로, 뒷부분의 가사가 원판과 다르다. 이 버전은 동명의 싱글 月光花의 3번 트랙에 수록되어 있다.[5] 야스가 대부분 작곡한다라는 편견이 있는데 의외로 그렇지 않다. 야스가 반 이상 참여하는 것은 사실이나 다른 멤버들도 참여한다.[6] 1998년에 발매한 음반인 Resist의 4번 트랙인 'Hunting'을 들어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일본어영어도 답답하게 발음한다.[7] 이에 hyde는 '제자는 뭐 해주는거야?'라고 물었으며 야스는 '뭐든지 하겠습니다'라고 답했다고 한다.[8] hyde는 프로필을 미공개하며 신비주의를 고수하다 2012년 자서전을 통해 해금하였고 이것을 기념하며 야스는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며 hyde의 생일 1월 29일을 'Japanese Xmas'라고 멋대로 명명하기도 했다. 이후 그렇게 퍼져나갔다.[9] 또 다른 하이도덕후 DAIGO와의 합동공연이었다.[10] 샤미센의 바탕이 된 악기이다.[11] 이 밴드의 전체적인 사운드는 키보드가 담당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튀지 않는거지, 감각적인 기타 리프로 튼튼하게 받쳐주는 곡이 많다.[12] 해드뱅잉을 하는 때도 있지만, 하는 빈도도 낮을 뿐더러 동작도 절제된 편이다.[13] 3장의 CD와 2장의 DVD가 들어있다. CD에는 발매한 모든 곡, DVD에는 라이브 영상이 담겨있다.[14] 세간에 떠도는 본명은 키요세 마사노부(清瀬 正信). 다만 다른 멤버들처럼 공식적으로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은 상태이고, 본인도 본명으로 말하는 것을 꺼리는 경향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15] ARCADIA앨범의 process라는 곡이 이를 잘 표현하고 있다.[16] 당시 히구치 무네타카는 간세포함 투병 중임을 선언하였다. 결국에는 사망하였다.[17] 2006년에 사망한 타나카 히로유키를 대신해 참전하였다.[18] 필통 반주기를 포함.[19] 해산으로 인해 아티스트 페이지가 지워졌다. 다만 남은 멤버들은 소속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