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ON(프로레슬러)

덤프버전 :



파일:damnationta.jpg
사사키 다이스케
MJ 포
후지타 미노루
KANON



파일:KANON프로필.png

DDT
링네임
KANON(カノン
본명
비공개
생년월일
1996. 9. 23 (27세)
신장
180cm
체중
90kg
혈액형
A형
출생지
[[일본|

일본
display: none; display: 일본"
행정구
]]
이시카와현 카나자와시
유형
힐 스타일 + 브롤러
시그니쳐 무브
K 스파이크[1]
래리어트
베트남 드라이버 II[2]
코브라 트위스트[3]
피니시 무브
저스트 코브라트위스트[4]
슬리피 할로우[5]
코브라트위스트 2.0[6]
별명
저스트 사이코패스
(ジャスト・サイコパス)

테마곡
Beginning (feat. loudart) - HK PROJECT[7]
(2019.7 - 2022.4)
Beginning Dark&HeavyEdit - "[8]
(2022.5 -)
데뷔
2019년 7월 8일 (22세)
도쿄도 분쿄구 코라쿠엔 홀
JTO[9] 창설전「(はじめ
vs 타케쿠라 류야
SNS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1. 개요
2. 경력
3. 여담



1. 개요[편집]


일본의 프로레슬러.

TAKA 미치노쿠가 에이스 자원으로 육성하던 헤비급 자원으로, DDT 프로레슬링 이적 후 헤비급 기대주로 성장 중인 선수이다.

2. 경력[편집]



2.1. JUST TAP OUT[편집]


본래 수영, 배구, 미식 축구 등을 해온 KANON은 TV에서 드래곤 게이트를 보고 프로레슬링을 접하게 되었고, 이후 다양한 단체를 봐오다 료고쿠 국기관에서 직접 프로레슬링을 관람한 것을 계기로 진심으로 프로레슬러를 목표로 하게 된다.

이후 나고야에서 TAKA 미치노쿠를 만나 스카우트를 받아, TAKA 미치노쿠가 새롭게 세운 프로레슬링 JUST TAP OUT에 입단했으며 2019년 7월 8일, JTO 창설 흥행 메인 이벤트로 타케쿠라 류야를 상대하여 패배하며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JTO의 에이스 후보급으로 성장을 계속하여 2021년 11월 18일 코라쿠엔 홀 대회에서 KING OF JTO이던 타케쿠라 류야에게 승리를 거두고 3대 KING이 되었다.

2022년 3월 7일, 트위터와 인스타에 3월을 끝으로 JTO를 퇴단함을 발표했다.

2.2. DDT 프로레슬링[편집]


퇴단 처리 다음날인 2022년 4월 1일, 요코하마시 라디언트 홀에서 열린 DDT April Fool 2022 Tour in Yokohama의 인터미션 시간에 참전 희망자 X로 이마바야시 히사야 GM에게 소개를 받으며 등장했다. 이마바야시 GM은 즉시 4월 10일 코라쿠엔 홀에서 펼쳐지는 DDT April Fool 2022 제 1 경기에 이시다 유우키와의 싱글 매치를 편성했으며, 당일 이시다를 상대로 4분 30초만에 그라운드 코브라로 탭아웃을 얻어내며 본격적인 DDT 프로레슬링 참전을 시작했다.

한편 4월에 DAMNATION T.A(사사키 다이스케 & MJ 포 & 후지타 미노루)가 가지고 있던 KO-D 6인 벨트를 후지타 미노루의 안저골절 부상으로 반납하는게 결정되었는데, 그러자 사사키 다이스케는 5월 1일 요코하마 무도관에서 열리는 Mega Max Bump 2022 in Yokohama에서 히노 유지, 나야 유키오, 타카오 소우마를 함께 상대할 DAMNATION T.A의 신 멤버 X를 투입할 것을 예고했다.

그리고 당일, DAMNATION T.A의 새로운 일원 X로 등장한 것은 갑작스레 턴힐한 KANON이었다. 타카오 소우마에게 체어샷을 갈기며 DAMNATION T.A의 승리를 도운 KANON은 직후 5월 6일, KO-D 6인 벨트를 두고 펼쳐진 챔피언 결정 토너먼트 1차전인 vs DISASTER BOX(HARASHIMA & 요시무라 나오미 & 오오와시 토오루)전에 출전하여 승리를 거두었고, 5월 22일 KO-D 6인 태그 챔피언 결정전에서 사사키 다이스케 & MJ 포와 함께 출전하여 Eruption(사카구치 유키오 & 히구치 카즈사다 & 오카타니 히데키)에게 승리하며 커리어 첫 벨트를 획득했다. 이 벨트는 10월 8일 Ω(히노 유지 & 오오이시 마코토 & 아사히 시오리)에게 패배하여 벨트를 잃었다.

2023년 2월 18일, 나고야에서 도이 나루키가 가지고 있던 DDT 유니버설 챔피언 벨트에 도전했으나 패배했다.


3. 여담[편집]


  • 수영, 배구 등 어깨 발달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해 온만큼 삼각근이 발달해 있는데다 삼각근의 크기 자체도 큰 편이여서 신장에 비해 어깨 넓이가 상당하다.


  • 성우 덕후이기도 해서 DDT 프로레슬링 이적 후, 대전 안내 콜을 유명 성우인 스와베 준이치가 해주는 것 만으로도 평생 보존급이라 언급할 정도이다.


  • 맥주를 매우 좋아한다.

  • 2023년 11월부터 JR 신주쿠역 서쪽 출구 인근에 퍼스널 트레이닝 짐을 오픈하여 트레이너로 활동 중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6 00:55:37에 나무위키 KANON(프로레슬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배구의 스파이크 폼 그대로 점프해서 상대 가슴팍을 후린다. 배구 경력이라는 프로레슬링계에서는 이색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는 KANON의 백그라운드를 보여주는 기술로, 사용자는 KANON 이외에는 거의 없다. 파워의 근원이 되는 KANON의 어깨가 워낙 넓은데다 배구 스파이크의 강력함은 익히 알려져 있는 만큼 평범하게 강력하다.[2] DAMNATION T.A의 수장 사사키 다이스케의 기술로, DAMNATION T.A 가입 이후 사사키에게 영향을 받아 사용하기 시작했다.[3] KANON의 상징기. 지금은 변경했지만 트위터 아이디도 코브라트위스트일 정도로 KANON이 애착을 가지고 있는 기술이다. 여기서 파생되는 바리에이션이 많다.[4] 일반 코브라 트위스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코브라 트위스트 자세에서 상대의 양 정강이를 자신의 두꺼운 허벅지 위에 올려둬서 탈출을 막는 기술이다.[5] 선회식 브레인 버스터. 상대를 들어올린 상태에서 반 바퀴를 사이드로 돌면서 찍는다. 더스틴 로즈의 파이널 컷(파이널 레커닝)같은 형태로도 꽤 자주 들어간다.[6] 2023년 12월 9일 D왕 그랑프리 vs 나야 유키오전에서 처음 선보인 기술로, 상대 왼 팔을 같이 얽는 그라운드 코브라 트위스트이다. 사용 당일 인스타와 트위터에서 이름을 공개했다.[7] 프로레슬링 데뷔전부터 사용하던 테마곡.[8] 기본적으로는 JTO에서 사용하던 테마와 비슷하나, 힐 유닛인 DAMNATION T.A에 들어간 이후 멜로디를 조금 더 무겁게 에디트했다.[9] 프로레슬링 JUST TAP OUT. 불륜 사건으로 자신이 만들었던 KAIENTAI-DOJO에서 나가리난 TAKA 미치노쿠가 새롭게 만든 단체로 이 날이 첫 흥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