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12125

덤프버전 :




LOVE12125
러브 일이일이오


파일:love12125.png

환자 채사랑의 사진
이명
러브 일이일이오
질병 원인
유전(추정)
관련 증상
세포변이와 염색체 이상, 면역계 이상, 호흡곤란, 의식상실, 출혈,
붉은 반점

1. 개요
2. 증상
3. 진행 과정
4. 치료 방법
5. 인물
6. 기타



1. 개요[편집]


LOVE12125(러브 일이일이오)는 네이버 웹툰 칼가는 소녀에 등장하는 치사율 100%의 가공의 질병이다. 이름조차 없는 희귀병이어서 두 번째로 발병한 환자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주요 특징은 세포변이와 염색체 이상으로 지나치게 빠른 세포 성장 속도가 특징이다.


2. 증상[편집]


이 희귀병은 발현된 환자에게 면역계 이상, 만성피로, 호흡곤란, 의식 상실, 출혈을 불러일으키고 특징적인 붉은 반점을 몸에 두드러지게 한다.

파일:채요한 반점.png


파일:채사랑 반점.png

채요한의 왼손
채사랑의 목
또한 예후가 극히 불량하여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바로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길 정도로 굉장히 위험도가 높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발현되는 순간 바로 의식을 잃게 만들 정도.


3. 진행 과정[편집]


매우 특이한 양상을 보이는 병으로, 몸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것을 시작으로 갑작스러운 고열, 만성피로로 인해 순식간에 죽음에 이르게 한다. 환자에 따라 증상의 차도는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붉은 반점을 시작으로 몸에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사실 붉은 반점은 최후통첩으로, 별다른 조치 없이 급성으로 반점이 나타나면 환자는 곧 목숨을 잃게 된다.


4. 치료 방법[편집]


세계관 내 현대 의학으로는 완치가 어렵다. 따라서 신체적인 증상은 진주제약에서 조제한 마약성 진통제로 만성적인 통증을 억누르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호흡곤란 같은 급성적인 증상이 발현 시에도 동일하다.

또한 심리적인 문제로 증상이 발병하기도 하는데, 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환자에게 주기적인 심리상담을 실시한다,


5. 인물[편집]





6. 기타[편집]


  • 작중 내 염색체에 관련된 언급을 보면 염색체 수 혹은 구조의 변질로 인한 염색체 돌연변이(chromosome mutation)로 호흡곤란, 출혈 등의 증상을 보면 염색체 수 이상이 아닌 염색체 구조 이상으로 추측해볼 수 있다.

  • 의외로 작가 인터뷰에서 확실하게 요한의 영향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유전은 있었을 것이라고 하는데, 어쩌면 미라 역시 사랑이에게 영향을 준 보인자일 수 있다.

  • 작중 사랑이는 호흡이 가빠지는 장면이 몇 있었는데 실제로 염색체 7번의 CFTR 유전자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낭포성 섬유증(Cystic Fibrosis, CF, mucoviscidosis)은 점차적으로 진행되는 기침, 가래, 호흡곤란, 재발성 폐렴 등 폐 기능 저하를 가져온다. 이는 CFTR 유전자가 염화물 이온 채널의 기능을 조절하는 단백질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상이 생기면 점차적으로 염화물 이온 채널의 작동이 장애되기 때문.

  • 세포변이로 인해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성장한다면 비정상적인 장기나 조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면역계 이상으로 빈혈과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도 있고 신경계 이상으로 신경 발달이 지연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을 지연시키는 약을 만든 진주제약은 속으로는 수상한 꿍꿍이가 보여도 실력 하나만큼은 상당한 제약회사인 것으로 여겨지나 이에 관해 사실 진주제약은 애초에 이 병을 치료할 수 없다는 추측이 있다. 진주제약 문서 참조

  • 작중에서는 채요한이 병이 진행되기 이전에 붉은 반점이 있었고, 만성적인 피로와 열을 느끼고 입원했지만 현대의학으로 조치를 취할 새도 없이 급사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병이 발견되지 않았고 딸인 채사랑을 통해 세상에 밝혀지게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22:52:39에 나무위키 LOVE12125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