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land/직업/파이터

덤프버전 :

분류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Mapleland



}}} ||

1. 개요
2. 평가
2.1. 장점
2.2. 단점
3. 스킬


1. 개요[편집]


메이플랜드파이터를 정리한 문서.


2. 평가[편집]


3차 전직이 구현되지 않은 현 메이플랜드에서 히어로(파이터)는 전사 공통의 저열한 기동력과 타 원거리 직업에 비해 짧은 리치로 인해 높은 사냥 피로도와 육성 난이도를 지닌다. 유저들에게는 전붕이라고 불리며, 아예 사냥속도를 포기하고 평타질 위주로 어떻게든 돈을 아껴 템을 맞추려는 거지 플레이가 유행이다.

35레벨을 찍고 하이랜더를 장착하면 이러한 단점이 어느정도 개선되며, 주력스킬이 찍히는 50렙 정도가 되면 강력한 한방 깡딜과 지형을 타지않는 사냥 능력, 큰 자본이 없어도 일정 수준 이상의 성능을 뽑아주기 때문에 현 전사 직업군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3차 전직인 크루세이더가 굉장히 암울하고 지루한 성능으로 유명해 전망은 좋지 않다. 이를 극복하려면 브랜디쉬와 돌진을 사용 할 수 있는 4차 전직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 앞날이 험난하다.

2.1. 장점[편집]


  • 파티 시너지 버프 분노의 존재
파티 사냥에서 공격력 10을 올려주는 분노는 법사를 제외한 직업군들에게 파이터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느끼게 해 줄 수있는 좋은 버프 스킬이다. 특히 파이터의 저열한 기동력을 헤이스트로 보완해주며 공격력 버프의 효율이 메이플 전 직업중 최고를 달리는 표창 도적(어쌔신)과의 궁합이 매우 좋다.

  • 전사 특유의 튼튼함
옛날 메이플은 사망시 경험치를 날리는 탓에 사망 패널티가 치명적이었으나 전사들은 높은 체력과 방어력, 좋은 방어 스킬들로 해당 패널티로부터 안전할 수 있었다. 같은 근접직업인 시프가 매 순간 생사를 오가는거에 비해 훨씬 느슨하게 플레이를 하더라도 안정감 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건 확실한 장점.

2.2. 단점[편집]


  • 느린 기동성과 짧은 스킬 사거리
단단하고, 묵직하고, 강했지만 결국 근접에서 적과 몸을 부대끼며 싸우는 전사 직업군의 특성상 물약소모와 사냥 피로도가 극심한 편이다. 현 메이플 랜드는 아직까지 라이딩이 구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더욱 피로한편.

3. 스킬[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메이플스토리\)/RED 이전 스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0 20:02:17에 나무위키 Mapleland/직업/파이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