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로마교황대사관

덤프버전 :




이 문서는 나무위키의 이 토론에서 주한로마교황대사관을 표제어로 한다.(으)로 합의되었습니다.
타 위키에서의 합의내용이 더위키에서 강제되지는 않지만 문서를 편집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바티칸 국장.svg
주한로마교황대사관
Nuntiatura Aipostolica Corea

파일:교황청 대사관.jpg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26길 19
상급기관
교황청 국무원 외무부
공관장
(직무대행)

페르난도 두아르치 바로스 헤이스
(Fernando Duarte BARROS REIS)


1. 개요
2. 역사
3. 여담



1. 개요[편집]


교황청이 대한민국에 설치한 외교공관이다. 동시에 주 몽골 대사관을 겸임한다.[1]

정식 명칭은 주한 교황청 대사관[2], 주한로마교황대사관[3], 주한 교황 대사관[4]이며 통칭 주한 교황청 대사관으로 불린다. 왜 바티칸 시국이 아닌지는 바티칸/외교 참고. 대한민국 외교부는 수교한 국가의 명칭을 교황청으로 인지한다.

현존하는 대사관 중 청와대와 가장 가깝다.


2. 역사[편집]


1966년, 기존에 수립되었던 공사급 외교관계를 대사급으로 격상하여 기존 공사관 건물을 대사관으로 사용 중이다. 초대 대사는 안토니오 델 쥬디체 주교로 초대 공사였다.

11대 대사 알프레드 슈에레브 대주교는 몰타 출신이다. 대주교 서임과 동시에 대사로 임명되었다.

2014년 교황이 방한했을 때 교황의 숙소로 사용되었다.

3. 여담[편집]


외관은 투박하나 내부 인테리어는 준공 시기를 고려하면 화려한 편이다.

대사는 별도의 대사관저를 두지 않고 대사관에서 숙식한다. 관 내부에 미사를 위한 예배당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11:43:32에 나무위키 주한로마교황대사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몽골이랑 대사급 외교관계를 수립했지만 몽골의 가톨릭 인구는 제로에 가깝다.[2] 정문 명패 기준[3] 등기부 기준[4] 천주교회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