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면세대

덤프버전 :

健麺世代/健麺

1. 개요
2. 맛
3. 종류
4. 가격
5. 단종
6. 여담


1. 개요[편집]


농심에서 2007~2010년 동안 판매했던 컵라면. 건자가 乾이 아니고 健이니 주의. 이후 미묘하게 이름이 바뀌어 '세대'가 빠지고 그냥 '건면'이다.


2. 맛[편집]


면이 유탕면이 아닌 건면이라서 상당히 쫄깃하고 맛있다. 무엇보다 지방이 적어 맛이 깔끔한 게 특징이다.

건면이다 보니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일반 컵라면에 비해 120kcal정도 칼로리가 줄어들었다.

면에 대한 평은 높지만 국물맛에서 사람들마다 꽤나 많이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3. 종류[편집]


출시되는 제품들이 모두 실험적인 맛이다. 초기에 김치, 쇠고기 두 가지 맛이 나왔으며, 청국장맛이 나왔었는데 그 후 치즈, 쇠고기장국맛, 얼큰한 맛, 짬뽕맛이 추가되었다. * 사실은 건면 특성상 다양한 맛을 표현할 수 있는데다 마침 출시된 제품들이 메이저가 되지 못하고 대부분 단명해버린 탓에 실험용 제품처럼 보이는 것. 짬뽕맛은 공화춘 짬뽕을 위협할 만하다는 평가도 있다.

일반적인 선호도는 김치>짬뽕>>쇠고기장국>치즈> 마지막으로 대망의 청국장인데... 건면세대 중에서도 특히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맛이다. 너무 실감나는 냄새 탓에 공공장소에서 못 먹을 물건이라는 점은 모두들 동의했다.


4. 가격[편집]


2000년대 후반 기준으로 다른 라면에 비해서 가격이 상당히 비쌌다. 그래도 은근히 건면세대를 특히 좋아하는 사람이 꽤 있었다. 이후 물가 상승으로 인해 농심 큰사발 제품군의 가격이 1000원으로 올라버린 뒤엔 비싸다는 느낌도 안 들게 되었다(건면세대는 1100원).

5. 단종[편집]


웰빙 열풍이 끝나버린 2010년 단종되어 이제는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없다.

대신 풀무원에서 자연은 맛있다라는 비슷한 컨셉의 제품을 내놓고 있는 중. 농심에서도 신라면 건면을 출시하였다.


6. 여담[편집]


원래 일반 분말스프를 넣는 평범한 컵라면이었지만 뚜껑위에 스프팩을 올려 그 열로 녹인 후 뿌려먹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이건 원래 ~볶이 스타일. 맛은 거의 차이가 없지만 이쪽이 더 귀찮은건 사실인지라 이게 싫어서 정 떨어진 사람도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09:18:43에 나무위키 건면세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