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찰사 (r1판)

편집일시 :

분류

* 상위 항목 : 속어 유행어 관련 정보, 야구 관련 기담


1. 개요[편집]


삼성 라이온즈를 최강팀, 삼성 출신 감독 및 선수들을 최고로 인정해 달라며 디씨인사이드의 여러 갤러리와 네이버 스포츠 기사 댓글 등에 상주하는 야구계의 게슈타포.

케인도 싫어한다. 한때 바람검사 케인같은 만화에서 패러디로 나온걸 생각하면 참담하다.

한때 한화의 김성근 감독님 사랑해 같은 노래도 있던걸 생각하면 더더욱 참담하다.

2. 특징[편집]


대부분 삼성팬이 아니라 중립적인 야구팬 또는 타팀팬을 사칭하며, 객관적인 시선임을 강조하면서 삼성이 최고 최강임을 강요한다. 또한 자신이 프런트 직원이나 코칭스텝이라도 된 양 입을 털고 다닌다.

이미 최고의 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면서도 삼성 소속 선수 모두가 리그 최고라는 것을 남들에게 세뇌시키려하는 것이 문제.

ex)김동주-김한수, 강정호-감상수.

또한 삼성이 최고의 팀인 건 그 팀을 응원하는 자신들이 매우 수준높은 팬이기에 그렇다는 망상에 빠져 있다.
그리고 김성근을 매우 싫어한다.[1] 김성근이 감독으로 있는 팀 러리에서 분탕질을 일삼으며, 물론 디씨의 특성상 어느 갤러리에나 분탕종자가 있기에 딱 꼬집어 삼찰사만 분탕을 친다고 할 수는 없다. 당장 삼찰사의 대척점에 있는 노리타들의 분탕질도 엄청나다 김성근을 욕하기 때문에 노리타들이 가장 싫어한다. 물론 타팀팬들도 좋은 시선으로 보지는 않는다.
자신들은 노리타들의 음해공작의 피해자라고 주장하지만, 노리타들 역시 자신들은 삼찰사들의 음해공작의 피해자일 뿐이라는 논리를 펴는걸로 봐서는 둘다 거기서 거기.

3. 통찰사 만화[편집]


통구이+삼찰사=통찰사

사실상 삼찰사가 무엇인지 명쾌히 보여주는 만화이다. 그것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통찰사 만화


4. 퇴치법[편집]


부적.

다음과 같은 주문을 외우면 퇴치 할 수 있다.

객관적으로 멍게가 삼성 필승조 시스템 다 만들었고

20대 초중반이던 최형우 채태인 박석민 주전으로 박고 키웠고

20살 고졸신인 김상수도 멍게가 과감하게 주전으로 박았음

즉, 현재의 삼성 타선을 멍게가 다 만든거임

타선 세대교체 다했고, 투수 필승조 만들었고


멍게빠가 작성한 문단입니다.


5. 삼찰사의 활동 모음집[편집]


활동모음집중 1편은 소실된 상태이다.[2]

자신이 가는 커뮤니티에서 삼찰사를 찾아보자 2탄

자신이 가는 커뮤니티에서 삼찰사를 찾아보자 3탄

엠팍 뽀푸사건

하루만에 팀세탁하다 걸린 삼찰사
[1] 많은 야구팬들이 김성근을 싫어하지만 삼찰사는 광적으로 김성근을 증오한다.[2] 검색해도 정말로 안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