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몬 (r2판)

편집일시 :

1. 개요
2. 종족 특성
2.1. 상세 정보
3. 작중 묘사
3.1. 디지몬 드리머즈
4. 관련 디지몬
5. 기타


1. 개요[편집]


エスピモン ESPIMON

파일:에스피몬 고화질.jp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2. 종족 특성[편집]




2.1. 상세 정보[편집]


디지털 월드에 떠도는 소문이나 의혹을 캐치하면, 곧바로 조사하러 날아가는 사이보그형 디지몬. 비록 위험한 디지몬이 서식하고 있는 곳이라도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과감히 잠입한다. 눈을 ‘서치 모드’로 전환하면 수 km 앞의 물체도 확실히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복부의 스위치를 누름으로써 몸에 광학위장을 입히는 "다이배니쉬"를 발동하여, 풍경과 동화됨으로써 발견되지 않고 정찰을 할 수 있다. 특기는 자력으로 움직이는 시한 폭탄 “모트 봄”으로 적을 공격하거나, 미끼로 하는 등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 소문으로는, 크랙 팀이 에스피몬의 컨트롤을 통해 크래킹 기량을 측정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나 진위 여부는 불분명하다.


3. 작중 묘사[편집]



3.1. 디지몬 드리머즈[편집]


드리머즈 10화에서 등장하면서, 앞서 예고하였던 고스트 게임보다 먼저 등장하게 되었다.

드리머즈 등장인물들 대다수가 그렇듯 개그 캐릭터스러운 기질도 있지만 광학위장 능력 등 결코 만만한 디지몬은 아닌 것으로 묘사된다. '다이배니쉬'와 '모트 봄'으로 펄스몬을 고전하게 만들지만, 리츠가 아스나로 미트를 구워 그 냄새 때문에 에스피몬의 입에서 군침이 줄줄 나오게 되고 그로 인해 위치가 발각되면서 펄스몬에게 패배한다. 리츠에게 아스나로 미트를 얻어먹고 저주에 대해서 자신은 잘 모르지만 윗체르니에서는 방법을 알지도 모른다고 이야기한다.


3.2. 디지몬 고스트 게임[편집]


38화부터 등장. 성우는 코바야시 유미코.[1] 자칭 '방랑 디지몬'. 1인칭은 오이라. 정보 수집에 능숙해 이곳저곳을 다니며, 운 나쁘게 사건에 휘말리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38화에선 처음에 나무 위에서 상황을 보던 중 감마몬도우몬의 식신들에게 공격을 당할 때 나서서 구해주었으며 이후 감마몬이 히로 찾을래라고 말하자 "그러냐? 그럼 힘내라 또 보자."면서 오른손을 들고 자기 갈 길을 가려다 감마몬이 너 강하다며 칭찬을 하면서 도와달라고 부탁하는데, 거기서 감마몬의 매우 순수한 눈을 보자 이에 못 이기겠다는 듯 "쳇, 너 쓸데 없이 귀여운 눈을 하고서는 치사하네. 운도 없지. 그래서, 어쩌려고"라고 말하고서 결국 감마몬을 도와주기로 한다. 그 후 히로의 교실로 가서 옷을 들다가 감마몬이 루리와 전화하는 도중에 "스마트폰이 있다고 해서 와봤더니만"이라고 말하더니 스마트폰을 잠깐 줘봐라고 한다. 이후 식신들이 사람들을 납치하는 것에 쫓아가면서도 감마몬한테 "저 놈들을 쫓아가면 분명 히로 녀석이랑 만날 수 있을 거야"라고 말하고, 직후 감마몬이 자신의 날개로 나는데 그게 너무 느려서 답답했는지 "어이! 그렇게 날아선 한 세월 걸리겠네!"라고 외친 후 자신의 등에 있는 부스터를 사용해 감마몬을 잡은 상태로 이동을 도왔으며[2], 그렇게 계속 가다 결국 도우몬과 히로가 있는 곳에 도착.[3] 직후 감마몬은 히로의 이름을 부르지만, 히로가 도우몬에게 조종당한 탓[4]에 계속 감마몬을 모른다고 하자 거의 패닉 상태에 빠졌고, 이에 "그렇구만."이라고 무언가를 깨달은 듯 아무 것도 못하는 감마몬에게 정신 차리라면서 히로는 부적으로 인해 조종당하고 있다면서 2 ~ 3번 말하고 히로 가슴에 있는 부적을 때라고 조언해[5] 감마몬이 히로한테 붙은 부적을 떼어내면서 히로가 제정신을 차리도록 돕는다.

감마몬이 웨즌감마몬으로 진화하자 "진화했다!"면서 감탄하며 직후 도우몬의 녹색 식신들을 "어이~ 눈은 장식이냐고~ 여기라고!"라고 도발 및 웨즌감마몬쪽으로 유인해 "지금이야!"라고 외쳐 '세드나'를 발사해 쉽게 처리하도록 돕는다. 그러나 도우몬 이에 분노해 '귀문둔갑'을 쓰자 위험하다고 3번 말하면서 이 틈에 도망치자고 하지만, 웨즌감마몬은 오히려 히로를 부르고 카노바이스몬으로 초진화하자 "진짜냐!"면서 크게 감탄한다. 이후 도우몬이 '메테오 럭스' 1개만 맞고 쓰러트리고, 카노바이스몬이 감마몬으로 퇴화하자 "굉장한데! 원래대로 돌아왔어!"라고 또 감탄한다. 직후 도우몬의 몸에서 악령이 나와 도우몬이 정신을 차리고 자초지종을 들은 후 "있잖아(뭐지?) 그건 상관없는데 다들 원래대로 돌려주라"라면서 부적 안에 갇혀있는 사람들을 풀어달라고 한다. 이에 도우몬은 부적이 된 피해자들을 원래대로 되돌린 후 감사 인사와 작별 인사를 듣고 돌아가자, 히로한테 "그나저나 히로인가 하는 너"라고 말을 걸고, 이에 히로는 이름을 묻자 감마몬이 대신 답하고, 히로한테 도와줘서 고맙단 감사 인사를 듣는다. 직후 "너 아마노카와 히로라고 아냐?"라고 질문하고 히로가 자기가 아마노카와 히로라고 답하자 "아니지. 너는 아마노카와 히로가 아니야. 쏙 빼닮지도 않았고 말이야"라고 말하고[6]. 직후 히로와 감마몬이 에어드라몬을 타고온 루리와 키요시로가 오자 대화하는 사이 모습을 감춘다. 마지막엔 히로의 학생증을 가지고 있는 모습으로 나오며 혼잣말로 그 녀석(감마몬) 꽤 대단한 녀석이잖아.라며 감탄한다.

40화에서는 해안가 마을의 어느 나무 위에서 낮잠을 자던 중 한쪽 팔이 꽈배기처럼 뒤틀리는 괴현상을 겪고 히로에게 찾아가 학생증을 돌려주고 이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건이 끝나고 원래대로 돌아온 후에는 히로의 기숙사에 들어와 군식구로 지내게 된다.

호쿠토의 부탁으로 아마노카와 히로를 찾고 있는 모양이지만 "자신과 쏙 빼닮았다."라는 말에 디지몬의 사고 방식으로 호쿠토와 100% 모습이 똑같은 것으로 오해해서 계속 히로를 가짜로 생각한다. 무슨 부탁을 받았는지는 아직 불명이다.

41화에서 진짜 히로를 찾는다면 나간다. 일단 히로의 기숙사 방에 눌러 살기로 한것으로 보인다.

45화에서는 별다른 비중은 없지만 옥상 위에서 키요시로 머리 위로 떨어지는 화분을 파괴해 키요시로를 구해주는 활약을 한다.

47화에서는 서치 모드로 인간 몸에 숨어있는 데이터몬을 찾아낸다. 테슬라젤리몬의 전기 공격에 의해 자성을 띄게되고 그 영향으로 인간의 몸 속에 숨어있던 데이터몬을 끄집어내는데 성공한다.

54화에서는 후지츠몬에게 조종당하는데 싸울 생각이 없었다고 하지만 감마몬은 그렇다쳐도 성숙기인 진바앙고라몬과 테슬라젤리몬에게도 타격을 입히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감마몬의 외침으로 에스피몬의 입에 후지츠몬이 보이기 시작했고 마지막으로 테슬라젤리몬의 도움으로 후지츠몬을 토해내는데에 성공한다.

4. 관련 디지몬[편집]




5. 기타[편집]


  • Dim 카드 -V3- 에스피몬에서 데뷔한 디지몬.
  • 얼굴의 생김새와 필살기의 이름이 모트(mot) 봄인 것으로 보아, 마멋(marmot)을 모티브로 삼은 것으로 추정된다.
  • 감독이 성우에게 에스피몬은 '겉모습은 귀엽지만, 속은 사랑스러운 아저씨'라는 캐릭터 설명을 제시해줬는데, 실제로 묘하게 짙은 입가나 목의 노란색 초크 부분만 놓고 보면 목수 겐씨처럼 일본 창작물에서 흔히 묘사되는 노동자처럼 보이기도 한다.
  • 목의 노란색 초크 부분을 보면 Dim 카드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갖고 있다.

[1] 디지몬 어드벤처 PSP에서 에렉몬, 디지몬 어드벤처:에서 이즈미 코시로를 맡았다.[2] 이때 감마몬이 "빨라, 빨라! 너 굉장해!"라고 감탄하자, 에스피몬은 "뭘 좀 알게 됐구만"이라면서 자랑스럽 듯이 답한다.[3] 여기서 착지 직전 도우몬이 보이자 저거 디지몬이라는 감마몬에게 "그런 것 같구만, 근데 왜 디지몬이?"라고 의문스럽게 말한다.[4] 그런데, 묘사에서 도우몬이 높임말을 쓰는 걸 보면, 도우몬 자체에게 조종했다기 보다는 그 부적 자체가 별개의 자아가 있는 하면서도 동시에 히로를 조종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도 그럴 게 만약 도우몬 본디지몬이 조종했다면, 굳이 높임말을 써야 할 이유가 전혀 없으며, 도우몬은 조종당한 히로 외엔 존재에게 높임말을 쓴 적이 단 1번도 없다.[5] 다만, 처음엔 감마몬은 부적이라는 걸 몰라서 "부적...? 뭐야...?"라고 말했고, 이에 에스피몬은 "가슴팍에 저거! 보라색 팔락팔락! 팔락팔락!"이라면서 매우 알기 쉽게 설명하고, 감마몬이 "팔락팔락"이라고 바로 이해하자 "그래! 저 부적을 떼어내면 아마 원래대로 돌아올 거야!"라고 답한다.[6] 다만 일각에선 '쏙 빼닮지도 않았다.'는 말을 근거로 호쿠토에게 '내 아들은 나랑 쏙 빼닮았다.'는 말을 곧이곧대로 해석해서 '호쿠토랑 안닮았으니까 히로가 아니다.'라고 해석한 거라고 추측하기도 했고, 40화에서 이 추측이 사실임이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