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온: 끝의 시작 (r2판)

편집일시 :




주온: 끝의 시작 (2014)
呪怨 終わりの始まり
파일:끝의 시작.jpg
장르공포
감독안현빈

1. 개요
2. 예고편
3. 시놉시스
4. 등장인물
5. 줄거리
6. 평가



1. 개요[편집]


2014년에 개봉한 작품. 부제는 끝의 시작.


2. 예고편[편집]





3. 시놉시스[편집]


담임선생님 ‘유이’는 새 학기가 되었음에도 출석하지 않는 학생 ‘토시오’를 만나보고자 가정방문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집은 19년 전 일가족 몰살 사건이 발생한 후 괴상한 소문으로 가득하여 동네 주민으로부터 외면받는 집이란 사실을 알고, ‘유이’도 두려움이 생긴다. 용기를 내어 ‘유이’는 ‘토시오’의 집을 방문하지만, 정작 ‘토시오’의 엄마 ‘가야코’를 만나게 되고 그녀로부터 섬뜩한 공포의 기운을 느끼고서는 서둘러 그 집을 나온다.

그리고 그날 이후부터 ‘유이’에게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아직도 혼자 있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의 책상 밑에, 그리고 이불 속에…그 아이가 있다!

- 네이버 영화



4. 등장인물[편집]





5. 줄거리[편집]


담임선생님 ‘유이’는 새 학기가 되었음에도 출석하지 않는 학생 ‘토시오’를 만나보고자 가정방문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집은 19년 전 일가족 몰살 사건이 발생한 후 괴상한 소문으로 가득하여 동네 주민으로부터 외면받는 집이란 사실을 알고, ‘유이’도 두려움이 생긴다. 용기를 내어 ‘유이’는 ‘토시오’의 집을 방문하지만, 정작 ‘토시오’의 엄마 ‘가야코’를 만나게 되고 그녀로부터 섬뜩한 공포의 기운을 느끼고서는 서둘러 그 집을 나온다. 그리고 그날 이후부터 ‘유이’에게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아직도 혼자 있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의 책상 밑에, 그리고 이불 속에…그 아이가 있다!



6. 평가[편집]


기존의 작품 패턴을 개선 없이 답습하다 보니 귀신이 어디서 어떻게 튀어 나와서 뭘 할지 뻔하게 예측될 수준이라 공포감은 찾기가 힘들 정도다. 귀신이 뭘 할지 예측하고 그것이 그대로 맞는지 예지력 측정 놀이하는 수준. 유일하게 건질 게 있다면 여배우 사사키 노조미가 예쁘다는 것 정도. 또 토시오의 배우가 바뀌었음도 아쉬운 부분이다.[1]


[1] 사실 예전까지 토시오 역을 맡은 배우 오제키 유우야는 고등학생이 되어서 더이상 토시오를 연기할 수가 없다. 실제로 첫작품부터 차례로 보면 성장하는 토시오가 눈에 보일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