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청 (r1판)

편집일시 :


1. 개요[편집]


2017년 9월 3일에 추가된 the seed의 기능으로 접근 제한이 걸린 문서의 수정 권한이 없을 때, 권한이 있는 사람에게 대신 편집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전에는 권한 부족 메시지 창에서 편집 요청 생성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들어갔지만, 2020년 4월 12일부터는 편집 제한 문서 편집 시도 시 자동으로 편집 요청으로 넘어간다. 아래는 일반 이용자가 관리자 문서를 수정할때 보이는 경고문이다.

[알림] 문서를 편집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편집 요청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편집 권한이 부족합니다. 관리자(이)여야 합니다. 해당 문서의 ACL 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크 테마의 경우에는 이렇게 표시된다.

[알림] 문서를 편집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편집 요청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편집 권한이 부족합니다. 관리자(이)여야 합니다. 해당 문서의 ACL 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편집 요청까지 제한되는 경우, 편집 ACL에 미만족하다는 경고 메시지가 뜬다. 아래는 나무위키:대문의 ACL이다.

[오류!] 편집 권한이 부족합니다. member:관리자 OR perm:developer(이)여야 합니다. 해당 문서의 ACL 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amu.wiki/edit_request/(편집 요청까지 불가능한 문서명)을 입력하고 들어왔을 때는

편집요청 권한이 부족합니다. 관리자(이)여야 합니다. 해당 문서의 ACL 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뜬다.

승인은 대체적으로 하루 안에 다 해 주나, 심하면 일주일에서 몇개월 넘게 빨리빨리 승인도 안 되고 오랫동안 방치 중인 문서도 여럿 있다. 해당 사이트의 '최근 토론' 탭의 '오래된 편집 요청'으로 가 보면 오래전에 편집 요청을 했는데도 아직도 승인이 안 된 문서가 여럿 남아 있다. 이런 사람들 중에 성질 급한 사람들은 왜 빨리 안 해주냐며 빨리빨리 좀 해 달라고 징징대거나 재촉하는 사람도 꽤 있다. 이 편집 요청을 빨리빨리 승인을 안 해 줄수록 다른 편집자의 것의 부분과 자동 병합돼서 문서가 좀 이상해지기도 하는 등 애로사항(?)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