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혁

덤프버전 :



디지몬 세이버즈 DATS
소장
유진욱 - 카메몬
대장
고동혁 - 쿠다몬
오퍼레이터
매리 - 폰체스몬
미키 - 폰체스몬
대원
최건우 - 아구몬
토마 - 가오몬
유진 - 라라몬
한지호 - 팰코몬
신규 대원
최민지 - 피요몬



프로필
파일:Satsuma_rentarou.png
이름
파일:일본 국기.svg
사츠마 렌타로(薩摩 廉太郎)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고동혁
파일:미국 국기.svg
Richard Sampson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쿠스노키 타이텐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박기량[1]
파일:미국 국기.svg 제미슨 프라이스
디지바이스 색상
빨간색
소속
DATS
파트너
서브 리더[2]: 쿠다몬
인물 유형
조력자
첫등장
내 이름은 최건우! 꼬끼몬의 공격!
(디지몬 세이버즈 1화)
1. 개요
2. 상세
3. 전투력
4. 작중 내역



1. 개요[편집]


디지몬 세이버즈의 등장인물.


2. 상세[편집]


DATS의 대장.

파트너 디지몬은 쿠다몬. 레드&블랙의 디지바이스ic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항상 선글라스를 쓰고 있지만, 일부 장면에서는 그 상태로 눈이 따로 비춰진다. 물론 그가 직접 벗은 모습을 보인 건 아니다.

대장이라는 직책 답게 전형적으로 엄격한 인물. 특히 화가 난 그의 외침은 『귀신의 일갈』이라고 불리면서 DATS 멤버들의 엄청난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엄격하기만 한 건 아니고 다른 인물들을 배려할 줄 알고 있으며, 그의 상황 판단도 매우 정확하다.


3. 전투력[편집]


대장직을 맡고있는 것을 보듯이 다이몬이 버스트 모드를 각성하기 전까진 이 양반과 쿠다몬이 DATS의 최강자였으며 실제로 주역들이 이기지 못해서 고전한 완전체 바이오 디지몬들을 혼자서, 그것도 전력이라 할 수 있는 궁극체로 진화하지도 않고서 싸웠고 부상당한 상황에서도 듀크몬과 동귀어진할 여력도 있었다.


4. 작중 내역[편집]


과거 그의 원래직업은 형사로, 과거 리얼 월드의 연속실종사건을 조사하던 중, 그 조사의 결과로 디지털 월드에 관해 알게 되고 다른 동료들과 함께 『디지털 월드 탐험대』의 일원으로 디지털 월드로 실종자들을 찾으러 간다.

하지만 장태수의 삽질로 최영재는 디지털 월드에 남고 고동혁은 그대로 귀환. 그 후 최영재가 보낸 디지바이스의 제작설계도로 디지바이스를 만들고 유진욱과 같이 리얼 월드에 떨어진 디지몬들의 보호를 위한 특수 조직, DATS를 설립한 뒤 리얼 월드의 감시를 위해 온 쿠다몬(켄타우로스몬)을 파트너로 삼고 자신이 대장으로 있게 된다.

그 후 여러가지 사건을 담당하다가 샤벨레오몬의 부하들의 리얼 월드 공격에서 기회를 노리던 장태수가 권력을 잡게 되고 이후 결국 DATS가 해산되기에 이른다. 이 때 고동혁은 다른 대원들과 개별행동을 하다가 디지털 월드로 가게된 건우 일행이 디지털 월드와 리얼 월드 사이의 공간에서 건우 일행이 장태수의 부하들인 바이오 디지몬에게 수세에 몰리고 있을 때 등장, 쿠다몬을 치린몬으로 진화시켜 건우 일행을 돕는다.

그 후로는 실종되어 안 나오다가...

41화에서 켄타우로스몬을 보내 건우 일행을 다시 한번 구출하면서 오랜만에 등장. 여기서 자신의 쿠다몬이 로열나이츠의 멤버 중 하나인 캔타우로스몬이며, 사람에게 친근감을 느끼고 가능성을 믿은 쿠다몬이 고동혁을 만나 동혁의 파트너가 된 것이다. 그리고 쿠다몬이 다른 로열나이츠의 공격 때문에 부상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건우 일행이 로열나이츠 멤버인 듀크몬에게 당할 위험에 처하자 쿠다몬을 켄타우로스몬으로 진화시켜 막는다. 그 후로는 켄타우로스몬이 실종 되어 버려서 비중이 뜸해졌다.

엔딩에서는 다시 경찰이 되어 경시청의 높은 사람이 된 듯.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2 09:53:16에 나무위키 고동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래는 외화와 방송 프로그램의 나레이션을 주로 담당하는 성우로, VJ특공대의 나레이션 목소리라 하면 다들 알아들을 것이다. 당시 굉장히 오래간만의 애니메이션 출연작이여서 성덕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2] 고동혁이 없을때 팀을 지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