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자리(게임)

덤프버전 :

1. 개요
1.1. 상세
2. 재화
3. 플레이어
4. NPC
5. 고양이
6. 인테리어


1. 개요[편집]


파일:고양이자리 썸네일.jpg

젬과 골드를 모아 고양이들을 해금하고 친해지는 것이 목표인 방치형 게임이다.

게임 내에서의 묘사를 보면 사후 세계이다.[1] 아무래도 실제 고양이자리가 현대 별자리에서 탈락한 것을 염두에 두고 게임 제목을 정한 모양.


1.1. 상세[편집]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고양이들의 방이 나온다. 들어가서 고양이들이 원하는 것[2]이나 필요한 것[3]을 챙겨 주고 상점에서 먹이를 사주거나 가구를 사 꾸밀 수 있다.

고양이들과 친해지면 쪽지로 자신의 과거를 말해 주는데, 이것을 보통 쪽지와 구분해서 '회상 쪽지'라고 한다. 회상 쪽지를 보면 이곳에 있는 고양이들은 모두 죽어서 여기에 온 것임을 확실하게 알 수 있다. 묘사를 보면 자기 이름 이외의 모든 과거를 잊은 채로 왔다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기억해내는 듯.

다양한 음식이 있는데 고양이들에게 먹이면 일일이 한줄평과 별점을 매겨주는데, 별점에 상관없이 뭘 먹이든 하트 10개를 준다.

고양이들의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특별 가구를 얻을 수 있는데, 가구에 대한 한줄평이 다 다르게 세팅되어 있다. 제일 흥미로운 건 처음으로 주는 특별 가구인 그림인데. 자기 자신의 그림을 설치하면 고양이들의 외모 자부심을 볼 수 있고, 다른 고양이의 그림을 설치했을 때 반응도 다 다르게 나온다.

젬 100개로 행상 아줌마에게서 이름표를 살 수 있는데, 이것으로 고양이들의 이름을 바꿀 수 있다.


2. 재화[편집]


굉장히 얻기 힘들다. 젬 100개가 있어야 고양이를 해금할 수 있는데 무과금으로는 1개도 안 쓰고 모아도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멋있는 가구나 장난감, 골드 주머니[4]등을 살 수 있다.
광고삼형제 중 첫째가 준다.
  • 골드
하트로 아르바이트를 해서 모을 수 있다. 대부분의 가구나 음식을 살 수 있다.
광고삼형제 중 둘째가 준다.
  • 하트
고양이들에게 음식을 주거나 대화, 산책을 했을 때 얻을 수 있다.
재화 중 유일하게 개수 제한이 있다. 300개가 최대.
골드를 얻기 위한 아르바이트를 할 때 쓰인다. 가끔 음식이나 장난감을 하트로 살 수 있을 때도 있다.
고양이가 한두마리인 초반에는 하트 부족에 허덕이기도 하지만 몇 마리 해금하고 나면 금세 과포화 상태가 된다.
광고삼형제 중 셋째가 준다.


3. 플레이어[편집]


플레이어가 이름을 정하기 때문에 따로 이름이 없다. 광고삼형제나 고양이들에게 ○○씨로 불린다. 집사 아저씨에게는 '유저님' 이라고 불리기도.

이쪽 세계가 사후 세계란 걸 감안하면 죽어서 이곳에 온 인간 정도가 될 듯하다. 털보나 노른자의 말에 따르면 좋은 냄새가 난다고 한다. 일손이 부족한 이 세계에서 많은 일을 하고 있다. 고양이들에게 밥을 챙겨주거나 놀아준다는 걸 감안하면 살아 있을 때 상당히 능숙한 집사였을 수도 있다.[5]


4. NPC[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고양이자리/NPC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고양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고양이자리/등장 고양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인테리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고양이자리/인테리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07:52:42에 나무위키 고양이자리(게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집사 아저씨의 대사라든지, 행상 아줌마가 무지개 다리를 건너다닌다고 말한다든지, 고양이들의 회상 쪽지에서 '정신을 차려 보니 여기 있었다'라는 문구라든지. 집사 아저씨가 행상 아주머니는 아래쪽 세계에서 물건들을 가져온다고 말한다던지.[2] 대화, 산책 등 [3] 밥 주기, 치료 등 [4] 30000골드가 들어 있다. [5] 다 먹은 밥을 치우는 등 뒷정리는 집사 아저씨가 하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