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살의 나가레

덤프버전 :

1. 개요
2. 등장인물


1. 개요[편집]


사냥이 과하면 사냥당한다.

작가의 트레저 신인 만화상 가작 수상작. 귀멸의 칼날의 원안에 해당하는 작품이지만 바람의 검심 -메이지 검객 낭만기-/파일럿판바람의 검심 -메이지 검객 낭만기- 본편의 관계와 비슷하게 일부 캐릭터와 설정만 공유하고 있으며, 이후 작가는 2015년에 장기 연재를 위해 이 단편을 바탕으로 한 '귀살의 나가레'라는 작품을 구상하지만 소년 점프에서 연재하기엔 적합하지 않다는 판정을 받자, 아예 주인공을 바꾼 것이 현재의 귀멸의 칼날이 되었다.


2. 등장인물[편집]


  • 나가레
주인공. 과묵한 성격이고 미간 사이에 양쪽 눈까지 오는 큰 흉터가 있으며 외팔이 검사다. 회상에 의하면 혼자서 거지 꼴로 신사에서 숨어 지내다 귀살대의 교육자에게 발견되어 혹독한 훈련을 받고 선발 시험을 통과해서 귀살대에 들어갔는데, 한 번에 도깨비 여섯을 상대하고 살아남았지만 대신 눈과 팔 하나를 잃었다. 작중 내내 표정 변화가 거의 없어서 냉정한 인상이지만 까마귀한테 지령을 받기 전 각혈하는 스승을 찾아가는 모습도 나온 걸 보면 정이 아주 없는 편은 아닌 모양.
남은 팔에는 문신이 새겨져 있는데 진검을 차고 있다며 체포하려던 경찰이 문신을 보고 동료에게 그만두라고 말하거나, 사건이 해결된 후 검사를 찾아와 살인 사건이 그쳤다며 사과하고 아무것도 묻지 않겠다고 말하는 모습이나 회상에서 선발 시험이 끝난 후 모인 사람들 중에서 경찰도 있었던 것을 보면 단편에서는 본편과 달리 귀살대와 정부의 연계가 있다는 설정으로 추측된다. 외팔이에 애꾸눈임에도 실력은 탁월한지 서양의 도깨비를 일방적으로 몰아붙이고 단숨에 목을 베어서 죽여버렸다. '귀살의 나가레'에서는 한 술 더 떠서 양쪽 다리도 잃고 의족으로 대체했다는 설정으로 나온다. 여기서 밝혀진 이름은 '반다 나가레'. 자신을 거둬준 반다 사콘지에게서 받은 이름이다.

  • 타마요, 유시로
설정은 본편과 별다른 차이가 없으나, 아예 따로 구역을 정해놓고 생활하는 것으로 보인다. 타마요는 자신의 구역에서 다른 도깨비가 저지른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하자 귀살대가 움직일 것을 우려해서 토키카와의 협박에 가까운 협조 요청을 받아들이고, 본인의 환각 능력을 사용해서 토키카와를 보조하다가 토키카와가 나가떨어지자 서양의 도깨비와 싸우지만 본편처럼 사람을 먹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귀살대가 두려워 만약을 위해 힘을 아끼고 있어서인지 서양의 도깨비에게 밀려 얼굴에 부상을 입는다.
하지만 귀살대의 검사가 서양의 도깨비를 일방적으로 사냥하는 사이 근처의 숲 속에 숨어있던 유시로가 부상을 입은 타마요를 공주님 안기로 들고 도망쳤으며, 타마요는 아까 그 남자는 인간이냐는 유시로의 질문에 검사는 단순한 인간이며 선별된 그의 강함은 끝없는 수련에서 나온 거라고 말하면서 단편의 제목이기도 한 '사냥이 과하면 사냥당한다'는 대사를 남긴다.

  • 토키카와
서양인들이 보면 절대로 마이클 잭슨으로 인정안할 버전의 키부츠지 무잔처럼 페도라를 쓴 정장 차림의 도깨비. 눈매가 찢어질 듯이 날카로워서 그런지 키부츠지보다 훨씬 얍삽한 인상이다. 다른 도깨비에 의한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나자 귀살대가 찾아올 것을 두려워해서 타마요를 찾아가 그녀를 조롱하면서 협조를 요청한다.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인 서양의 도깨비에게는 약하다는 비웃음을 듣는다. 귀살대의 검사가 나타나 서양의 도깨비를 상대하는 사이 강 속으로 뛰어들어 도망치고, 도중에 부상을 회복하기 위해서인지 사람 대신 고양이를 잡아먹는다.[1]
본편에서 도깨비는 키부츠지의 명령을 받거나 강한 도깨비가 다른 도깨비들을 복종시키는 식의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키부츠지가 심어놓은 경쟁 본능 때문에 마주치면 서로 싸우는 등 무리를 이루지 않는다는 설정이고, 일부를 제외하면 귀살대를 두려워하지 않는데 토키카와가 귀살대를 우려해서 먼저 타마요에게 찾아가 태도가 불량하긴 해도 협조를 요청했던 것을 보면 단편의 도깨비는 본편의 도깨비처럼 누군가의 필요에 의해 인위적으로 나타난 게 아닐 가능성도 있다. 검사의 회상에서 도깨비와 싸우다 심하게 부상을 입은 검사를 보고 누군가가 '변모의 징후는 없냐'고 묻는 장면이 있는데, 단편에서는 흡혈귀처럼 다른 도깨비에게 물리거나 도깨비의 혈액이나 타액에 감염되어서 변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 서쪽의 이세오
타마요, 토키카와처럼 네임드 도깨비인 모양. 유시로에게 언급되며, 거만한 토키카와에게 우리들에게 불만있으면 이세오에게 고개 숙이라고 말하는 걸 보아 상당히 오만한 성격의 소유자인 모양.

  • 서양의 도깨비
검사와 마찬가지로 이름이 나오지 않았고 다른 세 도깨비와 달리 귀가 뾰족하다. 타마요의 구역에서 13명을 잇달아 참혹하게 죽인 연쇄살인사건의 범인. 애꿏은 남성 한 명을 잡아서 목을 물어뜯어 죽이고 태연하게 여자 피가 맛은 엷지만 향은 좋다고 생각하다가 귀살대가 오게 만드는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나타난 타마요와 토키카와를 보고 동족인데도 숨어 산다며 이곳의 인간들은 자신들에게 공포와 외경심을 보이지 않는다고 비웃었다. 이 도깨비의 태도를 보면 서양에서는 귀살대처럼 전문적으로 도깨비를 추적해서 죽이는 조직이 없어서 도깨비들이 마음 놓고 돌아다니며 인간을 사냥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귀살대를 우려해서인지 힘을 아꼈다고 해도 먼저 선제공격을 가한 토키카와를 압도하지만 사람들을 마구잡이로 죽이며 잡아먹었던 게 꼬리가 밟혀 지나가던 귀살대의 검사가 나타나는 바람에 일방적으로 몰리면서 팔 한 짝을 잃고, 공격용으로 변형시킨 등뼈도 바로 베이자 인간이 저렇게 강할 리 없다며 인지부조화를 보이다 단번에 목이 따여 사망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17:44:26에 나무위키 귀살의 나가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단편의 주제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최소한의 대체제 없이 인간만을 계속 사냥하면 서양의 도깨비처럼 죽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