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풀 피닉스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MSK-Grateful_Phoenix.png

이름
グレイトフルフェニックス
Greatful Pheonix

코어 키라메이 마진
마진 오라딘
투구, 동체
마진 하코부

전고
49.5m(날개 위까지 58.0m)
전폭
62.0m
흉부
16.8m
중량
2900t
속도
800km/h
마력
1450만 마력

슈트 액터
쿠사노 신스케
테마곡
호용! 그레이트풀 피닉스
첫 등장
환상의 아타말드
(에피소드 29)
1. 개요
2. 설명
2.1. 무장 및 필살기
3.1. DX
3.2. 미니프라
3.3. 가샤폰
4. 기타
5. 같이 보기


마진 오라딘: "하코부, 너도 오거라!"

마진 하코부: "언제나 저를 험하게 다루시는 건 여전하시군요! 허허허!"

쥬루 & 오라딘: "마진합체!"

(Let's 마진합체!)

마진 오라딘: "좋았어, 나도 싸워야지~!"

쥬류 & 하코부 & 오라딘: "완성, 그레이트풀 피닉스!"

첫 합체 대사 (29화)


마진 오라딘: "간다, 하코부!"

마진 하코부: "알겠습니다!!!"

이후 합체 대사


1. 개요[편집]


마진전대 키라메이저의 4호 메카.


2. 설명[편집]


키라메이 마진 오라딘과 마진 하코부가 마진합체한 4호 로봇.[1] 이명은 '비상(飛翔)의 거신.' 아츠타 쥬루오라딘 왕의 키라멘탈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탄생했다.[2]

비상의 거신이라는 이명에 맞게 주역 메카 중에서 유일하게 비행이 가능하며 공중전이 특기이다. 합체에 필요한 마진도 전부 비행형 메카다.[3]

키라메이진이 밸런스와 기술, 킹 익스프레스가 스피드, 기간트 드릴러가 파워라면, 이쪽은 마진 오라딘과 마진 하코부의 비행 능력을 살려 비행 & 공중전 타입으로 나온다.

35화에서 카트 힐돈에서 타카미치를 구출완료했을때 구출된 타카미치 역시 "원더라고, 너희들!"을 외치고 인격이 합쳐진 오라딘왕과 하코부가 그레이트풀 피닉스일때 하하허허 기쁨으로 마무리한다.

2.1. 무장 및 필살기[편집]


  • 무장
- 골든 액스 : 마진 하코부의 양끝날개를 분리해 장비한 쌍도끼.
- 골든 할버드 : 골든 액스를 합체시킨 할버드 형 무장.
- 빔 캐논 : 양 어깨에서 발사하는 빔.

  • 필살기
- 그레이트풀 프로미넌스 : 우주까지 상승해 골든 할버드에 태양의 열기를 담아 적을 베는 참격계 필살기.
- 그레이트 스톤 봄버 : 키라메이 스톤 봄버의 강화판으로, 키라메이 스톤 형태가 된 마진 마하, 헬리코, 제타, 쇼벨로를 저글링 하다가 적에게 집어던지고(...),[4] 불타는 마진 파이어를 던져 마무리하는 필살기.
- 그레이트풀 고 애로우 : 거대화한 키라풀 고 애로우키라메이진, 킹 익스프레스 자뷴, 기간트 드릴러와 동시에 같이 들고 쏘는 합체기. 키라풀 고 애로우를 기간트 드릴러가 지지대가 되고, 키라메이진이 우측, 킹 익스프레스 자뷴이 좌측에서 지지하며, 그레이트풀 피닉스가 최종적으로 방아쇠를 당긴다.[5][6]

3. 완구[편집]




3.1. DX[편집]




3.2. 미니프라[편집]




3.3. 가샤폰[편집]




4. 기타[편집]


  • 공개 전까지 4월에 실루엣으로 공개된 메카[7]로 예상되었는데, 공개된 모습은 실루엣과 상당히 다르게 나왔다.[8]

  • 본작의 2호 메카인 킹 익스프레스에 이어 3호 메카인 기간트 드릴러도 합체 기능이 없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그레이트풀 피닉스는 합체가 가능할지에 대한 여부가 주목받았는데, 그레이트풀 피닉스 자체는 합체 기능이 없지만 본체 대부분을 맡는 마진 하코부가 주역 마진 5인방을 탑재하는 기능이 있다는 게 밝혀졌다.

  • 17화부터 언급되어 등장한 이루어져 스톤의 색들이 본편의 주역 메카들과 대응된다는 추측을 통해 그 중 하나인 에너기아와 컬러링이 같을 것이라는 또다른 추측이 생겼으며, 이후 공개된 그레이트풀 피닉스를 구성하는 마진 하코부(노란색, 빨간색)와 오라딘(푸른색)이 에너지아의 색과 들어맞게 나왔다.

  • 본작의 강화 아이템인 '키라풀 고 애로우'와 강화 폼인 '고 키라메이저'가 불사조(피닉스)의 힘을 사용한다는 설정이 밝혀지면서 그레이트풀 피닉스와의 연관성이 예측되었는데, 구성 마진들의 모티브를 통해 관련 있음이 밝혀졌으며 그레이트풀 피닉스의 합체에 키라풀 고 애로우를 사용하고 탑승자는 고 키라메이저 상태에서 조종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거대전 도중에는 고 키라메이저의 시간제한이 언급되지 않는걸 보면 그레이트풀 피닉스에 탑승한 상태에서는 시간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 듯하다.[9]

  • 슈퍼전대 메카중에서 최초로 3개의 파츠가 하나로 합쳐져 머리가 되는 특이한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몸체가 반으로 갈라지는 메카들도 머리는 분리되지 않고 수납되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례적인 일이다.

  • 출력 등 하드웨어 스펙 자체는 다른 셋에 비해 떨어지지만 메카들 중에서는 가장 강력해 보이는데, 이는 키라메이 마진 중 키라멘탈이 제일 뛰어난 오라딘 왕과 키라메이 마진 중 가장 강력한 마진인 하코부가 직접 합체하고, 역시 키라메이저 중 주로 키라멘탈이 가장 뛰어난 쥬루가 최대 출력을 낼 수 있는 고 키라메이저 상태에서 조종하기에 다른 거인과 대등, 혹은 그 이상의 전투력을 가지는 것으로 추정된다.[10]

5. 같이 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20:00:06에 나무위키 그레이트풀 피닉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와 동시에 본작의 마지막 메카이기도 하다.[2] 이 때 두 사람이 똑같이 골든 할버드를 든 그레이트풀 피닉스를 그렸고 이윽고 두 그림이 하나로 겹쳐졌다.[3] 스카이메이지도 비행이 가능하고 합체에 필요한 마진도 전부 비행형 메카지만 스카이메이지는 크기도 키라메이진의 절반 수준에 마력도 키라메이진보다 훨씬 낮다.[4] 덕분에 쇼벨로에 탑승한 타메토모도 본의아니게 같이 집어던져졌다.[5] 용자경찰 제이데커브레이브 캐논이나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의 올스타 얼티밋 버스터 연출과 비슷하다.[6] 포즈는 초전자 바이오맨의 필살기인 바이오 일렉트론: 빅 에로의 오마주다.[7] 처음엔 여름 공개예정이었다가 기간트 드릴러가 공개된 이후 가을 공개예정으로 바뀌었다.[8] 그래도 디자인을 버리긴 아까웠는지 후속작 악역 메카로 등장했다.[9] 고 키라메이저의 시간 제한은 막대한 에너지에 의한 신체부담 때문인데, 그레이트풀 피닉스가 고 키라메이저의 에너지를 흡수해서 신체부담이 없거나 대폭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10] 특히 조종자가 쥬루가 아닐 때에는 2명이서 고 키라메이저 상태로 조종하는데 이를 봐서 쥬루의 키라멘탈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다. 실제로 작중에서도 오라딘보다도 뛰어나다는 말이 있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