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섭/어록

덤프버전 :

김창섭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1. 개요[편집]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의 말을 모은 문서. 해당 문서는 김창섭 디렉터의 개발진 시절부터의 말을 담고 있다.


2. 2018[편집]



2.1.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8 (18.04.24.)[편집]


오래해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든다는 의미는 30년 간 트루먼 쇼를 시청하는 관객들과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다시 만날지 모르지만 원하실때 원하시는 만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두겠습니다.



3. 2022[편집]



3.1. MapleStory DESTINY Live Talk (21.12.23.)[편집]


그렇게 되면은 사실, 뭐, 당연히 이 얘기 나오겠죠. 호아아, 나썬팬, 바보데스.

(성승헌: 태정태세문단세 같은거죠?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저희가 그걸 당연히 알겠죠. 우리 용사님들께서도 그렇게 말씀해주시는데.


정말 이렇게 많은 일들이 있었고 이렇게 많은 사건들이 있었는데도 메이플스토리를 너무나 사랑해 주시고...

괜찮아라고 해 주시고... 좋아질 거야라고 말씀해 주시고... 이런 분들이 있기 때문에 사실 저희 게임이 19년 동안 서비스할 수 있었던 거라고 생각을 해요.


팀원들한테도 항상 얘기하거든요. 유저분들에게 소개했을 때, 그러니까..

개발자의 노트로 소개했을 때 창피하지 않은 업데이트를 하자. 유저분들에게 설명할 수 없는 내용들은.. 패치하지 말자라고 말씀드려요.



4. 2023[편집]



4.1. 메이플스토리 LIVE (23.06.29.)[편집]


부족하더라도, 100점은 안되더라도 90점 정도는 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것이 우리가 해야될 일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절감하고 있습니다.


조금 미흡할 수도 있어요.

미흡한 점이 있더라도, 저희가 지금까지 그래왔고 용사님들이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개선해 나갈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정말 믿고 기다려주시면 재밌는 업데이트로 항상 즐거운 놀이터로서 용사님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2. 2023 Maple Vision Talk (23.08.24.)[편집]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줄 방법을 치열하게 고민하고 잘못된 선택에 깊게 후회하던 신입 기획자의 마음 그대로 열심히 임하겠습니다.


용사님들께서 주신 의견을 계속해서 반문해서 더 많은 용사님들께서 메이플스토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디렉터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3.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23.08.25.)[편집]


‘신입’ 기획자 시절. 어느 발표 자리에서 오래해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가슴 설레며 발표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신입’ 디렉터로서 첫 걸음을 내딛으며 저는 신입 기획자였던 그때 그 마음을 되새기려 합니다.

용사님들께서도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오랜 시간, 기분 좋은 설레임을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18:15:02에 나무위키 김창섭/어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