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나무의 파수꾼

덤프버전 :


1. 개요
2. 등장인물
3. 기타

クスノキの番人

1. 개요[편집]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 작가의 데뷔 35주년을 기념하여 2020년 한국, 중국, 일본, 대만등 여러 국가에서 최초로 동시출판되었다.

야나기사와 가가 관리하는, 소원을 들어준다고 소문난[1] 신비한 녹나무와, 그 녹나무에 염원을 빌러 오는 사람들, 그리고 그 녹나무를 얼떨결에 관리하게된 정식 명칭 '녹나무 파수꾼' 레이토의 이야기를 다룬 감동 소설이다.


2. 등장인물[편집]


  • 나오이 레이토
- 주인공. 고교 졸업 후 웨이터, 공장일 등을 하다가 백수가 된 후 모종의 사정으로 치후네에게 월향신사의 녹나무 파수꾼 일을 맡게된다.


3. 기타[편집]


T1의 프로게이머 이상혁 faker 선수가 인스타 스토리에 올려 감동을 표현한 적이 있다.

제목 '녹나무의 파수꾼'은 작중에서 실제로 등장하는 주인공의 역할이다. 위 설명에서도 보듯 작중에서는 '녹나무 파수꾼'이라고 '의'가 없는 표현을 더 자주 쓴다.

2020년 진중문고로도 선정되었다.[2]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안유진의 방에 놓여 있던 책 중 하나다.#[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00:29:12에 나무위키 녹나무의 파수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영험하다는 소문에 소원을 빌러오는 사람들이 있지만, 알라딘의 요술 램프나 하다못해 원숭이 손 같은(?) 능력은 없다. 그렇다고 그냥 녹나무는 아니고...[2] 블랙 쇼맨과 이름 없는 마을의 살인 등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이 진중문고에 선정되는 일이 종종 있는 편이다.[3] 2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