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들누드/애니메이션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서울무비에서 제작 애니메이션으로도 2편까지 제작되었으며, 1편과 2편 모두 비디오 대여점에서의 대여율은 꽤 높았다고 한다. 1편은 1998년에 제작되었다. 극장 개봉과는 다르게 누들누드2는 OVA로 출시됐다.[1] 순동운, 김환진, 박지훈, 온영삼, 홍시호[2], 강희선[3] 등 지금은 유명한 성우들이 의외로 상당히 참여해있는데, 시간 죽이기용으로는 대충 볼만하다. 한때는 투니버스에서 무삭제로(!)[4] 심야에 틀어주기도 했지만, 지금은 XTM 등 영화전문 채널에서 심야시간에 종종 볼 수 있었다. olleh tv에서도 볼 수 있다.

장르가 장르다 보니 아무래도 저평가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90년대 당시로서는 엄청난 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이였다. OVA라는 점, 여러 신인/인디 애니메이션 감독들의 발굴, 틀에 박혀있던 국내 애니메이션 기법에서 벗어난 여러가지 실험적 표현 방법 등을 놓고 봤을 때 이 애니메이션의 가치는 생각보다 높다. 즉, 국산 야애니에서는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급이다. 한때 일본으로 수출되었다.

2011년 7월 13일에 SUPER ACTION에서 틀어줬는데, 새벽시간인데도 불구하고 방심위에게 권고조치를 받았다. 심의의결현황(2011년 8월 케이블/위성) 19p

은근히 애니메이션 버전 변강쇠를 닮은 사람들이 좀 있다. 속사정쌀롱에서 강용석그 캐릭터를 닮았다는 말을 들었고, 1982년생 코미디언 이상훈이 라디오 스타에 나왔을 때 성인만화 캐릭터를 닮았다고 칭했다.

라프텔에서 1, 2편 모두 무료로 서비스 중 이다.


2. 줄거리[편집]


양영순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성에 대해 개방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담아 제작된 애니메이션이다.

손오공. 그는 삼장법사와 두 동료와 일행과 천축에 법경을 가지러 가는 중이다. 그에게는 여의봉과 근두운이라는 보물이 있었는데 여의봉은 길이가 자유자제로 늘어나고, 근두운은 하루에 10만8천리를 나는 구름으로 불경스러운 생각을 하면 탈 수 없다. 그러던 어느날 손오공의 여의봉이 두 자매의 손에 들어가 자위기구로 쓰이게 되었고, 그가 되찾아와 근두운을 탄 순간 불경스러운 생각을 하고 추락한다.('근두운'편)

바람을 일으켜 지나가는 여자들의 치마속을 사진찍는 정체불명의 사나이. 이번에도 바람을 일으켜 세 여자의 사진을 찍는데 마지막 여자에게 들켜 밟히고 만다. 그때 폴라로이드 사진이 나오는데 그녀의 다리사이에는 거미줄이 쳐져있다.('노처녀'편)

옥상에서 투신하려는 한 중년남자는 옆에서 떨어지려고 하는 여직원을 이단옆차기로 막아내고 타이른다. 울며 내려간 여직원은 곧 다른 남자직원들과 올라와 항의하는데... 그들은 회사 소속 번지점프부의 회원이었다. 잠시후 투신하려던 중년남자도 그들과 함께 번지점프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BIRD'편)

한 커플은 잠자리를 갖고 싶을때 서로 알 수 있도록 수신호를 정해 놓았다. 어느 날, 공원에서 데이트하던 중 그곳이 가려워 무심코 긁는 남자의 행동에 그녀는 둘만의 수신호로 오해하고 사람들 앞에서 팬티를 벗어버린다.('싸인'편)

산골 어느 한적한 마을, 일명 '과부촌'이 있었는데 매년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히스테리의 날이 되면 그녀들은 난폭해지기 시작하고 서로 처참한 싸움을 벌인다. 조정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암행어사를 파견하는데 그는 특수 제조된 떡방아를 등에 매고 과부촌의 평화를 위해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다.('방아사'편)

범인을 은닉한 혐의를 받고 조사를 받는 여자. 그녀에게 범인과의 잠자리로 판단되는 영상을 증거로 내밀지만, 그녀는 혼자 오이로 마사지 한 것이라며 눈물을 보인다.('강력반'편)

보안관을 사랑하게 된 늑대여인. 그녀는 인간이 되기위해 말안장에 있는 돌기100개를 보름달이 뜨기전에 부러뜨려야 한다. 한편 여자경험이 없어 놀림감이 된 산초는 돈이 많으면 여자가 생긴다는 말에 은행을 털다 보안관에게 쫓기게 된다. 말에 올라타 돌기를 부러뜨리려 하던 늑대여인의 뒤에 산초가 나타나 함께 쫓기게되고 그녀가 잠시 말에서 내린사이 산초는 돌기를 잘라버린다. 그사실을 모르는 여인은 그의 남근을 돌기로 착각하고 부러뜨리려 노력한다. 결국 보름달이 뜨고 그녀는 인간이 되지 못하고 산초는 죽는다.('늑대여인'편)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19:11:11에 나무위키 누들누드/애니메이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참고로 2편의 오프닝에서는 일부 제작진 얼굴이 들어간 영화 포스터 패러디들을 볼 수 있다.[2] 정의의 사도 ZOT 역[3] 정의의 사도 ZOT를 도와주는 여성.[4] 초창기 시절 케이블 방송이 느슨해서 그런지 전부 다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