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이 호쿠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
2. 상세
2.1. 항해를 시작하다
2.2. 유럽으로 향하다
2.3. 비석에 대해 알게되다
2.4. 밀란다가 알려준 비석을 찾다
2.5. 중국으로 떠나다
2.6. 마지막 비석을 찾아서
2.7. 세계일주와 다시 모험을 떠나다



1. 개요[편집]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등장인물. 성우는 정유미.

잉카 제사장의 외동딸로 부모를 여의고, 코피아포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다. 자신은 여왕처럼 살고 싶으나, 그녀를 이해해주는 것은 친구인 나니 마히나 뿐이다.


2. 상세[편집]



2.1. 항해를 시작하다[편집]


평범한 일상을 보내다가 어느날 어떤 섬에 수많은 사람이 해일에 휩쓸려 죽는 꿈을 꾸다가 일어난다. 1526년에 태평양을 횡단한 안드레스 데우르다네타가 찾아와 태평양 횡단을 참가시키겠다며,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위경도를 찾는 시험을 받는다. 부에노스아이레스로 향하던 도중에 프랜시스 드레이크를 만나 남극으로 가는 항로를 알려주는 대신 부에노스아이레스로 가는 항로를 안내받아 무사히 마치지만 데우르다네타가 홀로 마닐라로 떠났다.

그를 추적하지만 난파하고 에르네스트 로페스의 도움을 받아 코피아포로 돌아와서 로페스의 지도를 받고 서쪽이 아닌 다른 탐험가들이 닦아놓은 동쪽으로 항해를 시작한다.


2.2. 유럽으로 향하다[편집]


페르남부쿠에서 재물을 털려는 안토니오 칸의 습격을 저지하기 위해 자신을 보호하려고 한 소꿉친구 나니가 맹독으로 인한 부상을 입자 의사의 조언에 따라 해독을 위해 필리푸스 파라켈수스를 찾기 위해 함부르크로 간다.

파라켈수스의 처방에 따라 해독제, 카모마일, 몰약, 작약을 구해 나니를 해독시키며, 나니가 연구하는 비석과 비슷한 것을 어디선가 봤다는 이야기를 듣고 알이스칸다리야에서 비석을 발견하고 라나제임으로부터 크레타 섬에서 고문자가 적힌 점토판이 출토되었다는 정보를 듣는다.

나니가 라니제임과 함께 고문자를 연구하는 동안 여관에서 이집트의 태양신 라와 오벨리스크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오벨리스크를 보러 가며, 라나제임의 부탁으로 알 베자스에게 편지를 전하러 갔다가 베자스가 토파즈 500상자를 카라카스에 납품하면 수익을 주겠다고 하자 의뢰를 수행한다.


2.3. 비석에 대해 알게되다[편집]


카라카스에 갔다가 피에트로 콘티, 밀란다 베르테를 만나 자신들이 찾고 있는 전 세계에 일곱 개가 있다고 전해지는 전설의 비석으로 그 비석들은 문명의 발상지로 여겨지는 곳에 있는 것을 알게 되며, 서로 비석의 위치와 내용을 공유해 네 개를 찾았음을 확인한다.

교역소에서 토파즈를 구입하려 했지만 베자스가 늦는 바람에 이미 모두 팔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금을 주어 토파즈 500개를 구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하면서 밀란다와 함께 메리다로 가서 비석을 찾기로 한다.

나니를 잃을 뻔 경험 때문이었는지 평소에는 위험한 일이 있으면 여왕 행세를 하며, 나니를 앞세우게 했으나 이 때 비석을 찾으러 가기 위해 수풀을 헤쳐가는 과정에서 평소와는 다르게 자신도 수풀을 함께 헤치면서 가는 모습을 보이다가 질 데 롤카와의 싸움에서 기억을 잃은 티노카틀의 습격을 받기도 한다.

밀란다와 함께 티노카틀의 여동생인 카츄아파를 찾아가고 기억을 잃은 채 습격을 했기에 티노카틀을 제정신으로 돌릴 수 있도록 카츄아파가 동행해 티노카틀이 있는 곳으로 가는데, 티노카틀을 제정신으로 돌린 것과 함께 다섯 번째 비석을 찾는다.


2.4. 밀란다가 알려준 비석을 찾다[편집]


카라카스로 가서 토파즈 500개를 받아 라나제임에게 토파즈를 건네주고, 베자스가 주기로 약속한 수익을 받으려 했으나, 라나제임으로부터 토파즈를 납품하는 대신 후추의 중계권을 받기로 한 것이라 돈을 얻지 못한 것을 알고 속았다고 여겨 베자스를 추적하기로 하면서 건설중인 운하가 있다고 하는 보르사이드로 향한다. 그러나 운하는 아무나 이용할 수 없고 운하 개발의 후원을 위해 투자를 해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며, 투자로 운하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베자스보다 알바스라에 빨리 도착한다.

베자스가 오기 전에 밀란다가 알려준 비석을 보기 위해 근처의 유적을 수색해 찾아내며, 돌아갔다가 소꿉친구 라 이카이카가 사기꾼이라며 베자스를 때리는 것을 말리고, 베자스로부터 후추 중개권을 통해 수익을 얻으면 돈을 줄 수 있다고 하자 기존에 주기로 한 돈보다 더 크게 주기로 한다.

그러면서 사파로부터 근처에 강 상류를 올라가보면 점토판이 많이 발견되는 곳 중에 자신 밖에 모르는 장소가 있다며 그 곳에 점토판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자 그 곳으로 가서 점토판을 발견하는데, 점토판에 적힌 대홍수의 전설이 자신이 어렸을 때 아버지에게 들은 푸에블로의 신화와 유사해 사실 이 세계는 아주 오래 전에는 하나로 통합되어 있던 것 아니냐고 추측한다.

인도에 도착해 밀란다가 알려주는 비석을 찾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는데, 여관에서 자신의 연인을 한탄하는 코임브라를 위로해주면서 그에게 인도의 고대 비석이 있는 사원에 대해 듣는다. 사원을 찾아갔지만 왕직이 이끄는 해적단이 사원의 신상을 약탈해서 출입이 통제되었다고 하자 신상을 찾아주기로 하며, 왕직의 해적단을 공격해 신상을 찾아와 사원에 출입해 비석을 확인한다.


2.5. 중국으로 떠나다[편집]


코임브라로부터 황하 강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는 황하강보다 자신을 속이고 떠난 데우르다네타가 간 마닐라가 더 가까운 것을 알고 그 곳에 가지만, 마닐라에서 그가 에스파냐로 돌아갔다는 것을 듣자 그를 만나러가는 대신 황하에 가서 비석을 찾기로 한다.

명나라에 갔다가 외지인인 가스팔 피렐리와 유괴성이 탐관오리 왕수신에게 고통받는 자들을 돕다가 왕수신이 현상금을 걸었다는 사정을 유괴성의 어머니에게 들었고, 왕수신의 부하가 유괴성의 어머니를 공격하는 바람에 다툼이 일어나면서 그 현장에 나타난 가스팔, 유괴성과 함께 일본으로 달아난다.

가스팔에게서 이 곳을 교역하러 갔다가 왕수신의 탐관오리 행위를 알고 그를 견제해 교역의 활로를 뚫으면서 고통받는 사람을 구하려는 사정을 듣고 누이는 자신의 사정을 이야기한다. 가스팔이 왕수신이 재물욕이 많아서 다양한 보물을 쌓았을 것이라며, 비석도 왕수신의 별장에 있을 것이라 하면서 자신도 별장에 볼 일이 있으니 별장을 돌파하기 위해 폭약의 재료를 구해오라는 요청을 받는다.

왕수신의 별장에 들어가 비석을 확인하고 내용을 적어가며, 폭약을 통해 혼란을 주면서 왕수신의 별장을 빠져나오는 것에 성공하고 데우르다네타를 찾기 위해 마닐라로 가려고 출항하기 전에 베자스를 만나 그가 약속한 수익을 얻어 돈을 받으며, 베자스로부터 유명한 탐험가들도 실종하는 망령의 저주라 불리는 버뮤다 삼각지대에 대해 듣는다.

위험에 뛰어들지 말고 피해가라는 베자스의 충고에도 라가 멋대로 출항했고, 라를 추적하다가 유령선을 만나 물리치는 것에 성공했으며, 굶어죽기 직전인 에드먼드 길버트를 우연히 구출한다.


2.6. 마지막 비석을 찾아서[편집]


망령을 해치운 일로 인해 사람들의 칭송을 받았고 그 곳에서 데우르다네타를 만났으며, 데우르다네타로부터 태평양에 있는 수많은 섬에 비석이 있고 그 곳의 섬인 마히나, 나니 마히나는 마히나 선주민의 후예, 마히나 선주민은 태평양을 건너 세계 곳곳으로 흩어졌다

데우라다네타가 마닐라에는 자신의 도움이 필요한 것들이 많다며 모험을 맡기겠다며 자신이 평생이 담긴 지도의 복사본을 건네준다. 마지막 비석을 찾으러 마히나로 가기 전에 가스팔을 만나러 가는데, 가스팔과 유괴성도 태평양 횡단에 동행하겠다고 하자 함께 하기로 한다.

마히나에 도착하자 자신의 꿈에서 나타난 곳과 유사함을 알아채며, 그 곳의 주민인 마네마네로부터 폴리네시아의 전설과 유사하다면서 그 전설에 대해 듣는데, 그 전설이 자신의 꿈과 내용이 같다는 것을 느끼고 꿈에서 나오지 않는 내용인 거대한 방주 7척을 타고 뿔뿔이 흩어져 떠난 것을 듣는다.

마네마네에게 비석에 대해 물어보지만 그 대신 아투오나 섬의 사람들이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안내했으나, 그들도 알지 못했기에 마히나와 아투오나 섬 중간에 있는 무인도에 가면서 최후의 비석을 찾아낸다.


2.7. 세계일주와 다시 모험을 떠나다[편집]


우수아이아를 거쳐 리스보아에 도착해 세계일주에 성공해 리스보아에서 가스팔이 베푸는 잔치에서 참석하면서 콘티, 밀란다를 만나 모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코피아포에 돌아가 가업을 이어 제사장의 일을 하기로 한다.

코피아포로 돌아와서는 나니, 라와 함께 태양의 신전을 가서 성묘를 하면서 아빠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어릴 적에 이상한 기호로 적혀있는 문자를 아빠가 내준 문제인 암호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나니가 그거에 대해 듣고 비석에 대한 문자를 두 개 해독해 인류의 기원과 누이 호쿠가 신이 이어준 제사장의 후손이라는 것을 알게 되며, 나니가 나머지 비석을 해독하기 위해 라나제임에게 데려달라고 하자 누이는 밀란다가 찾기로 한 시볼라의 일곱 황금 도시를 찾기로 하다가 카라카스에서 콘티와 밀란다를 만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3:15:31에 나무위키 누이 호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