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노쿠니 시리즈/등장인물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니노쿠니 시리즈

1. 주연
2. 니노쿠니
3. 이치노쿠니
4. 기타



1. 주연[편집]


작품의 주인공. 핫트로이트에 사는 소년으로 기계에 관심이 많으며 맑고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사고로 엄마를 잃게 된 후 울고 있다가 눈물의 요정인 시즈쿠를 깨우게 되고 얼떨결에 시즈쿠에게 자신이 니노쿠니를 구할 전설의 용사라는 말을 듣고 도움을 요청받는다. 니노쿠니에서 엄마인 앨리와 혼을 공유하는 존재인 현자 앨리시아를 구하면 엄마도 구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는 말을 듣고 매직마스터라는 마법책과 지팡이를 가지고 니노쿠니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이마젠을 다루는 법을 배우거나 여러 인물들에게 마법을 익히며 성장해가고 쟈보로 인해 마음을 빼앗겨 빈껍데기 인간이 된 사람들을 마법으로 구해준다.
영어판 이름은 마찬가지로 올리버(Oliver).

  • 시즈쿠(CV: 후루타 아라타)
자칭 대요정인 눈물의 요정. 쟈보의 저주로 인해 이치노쿠니에서 인형의 모습으로 지내게 되었으며 앨리가 올리버에게 선물해줘서 올리버의 인형으로 있다가 올리버의 눈물에 의해 본래 모습을 되찾고 깨어났다. 코에 램프를 달고다니며 올리버 일행을 안내하거나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게임상에서 가이드 역할을 맡고 있으며 진행하는 시점에 따라 위기상황에서 일정확률로 캐릭터들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티어 월이라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작고 장난스런 외모와 달리 나이가 상당히 많다. 주인공 파티 중에서는 가장 연장자이며 현자 앨리시아와 알고 지냈을 정도. 원래 직업은 개그맨으로 보케를 야단치는 츳코미 전문이었다고 한다. 요정들 사이에선 상당한 유명인이었다고. 현자 앨리시아를 만나 여행 동료가 되면서 무대를 떠나게 되었다. 허나 개그맨 시절에 익힌 입담은 여전하며, 지금도 상당히 입이 걸다.
영어판 이름은 미스터 드리피(Mr. Drippy).

작품의 히로인. 4대현자 중 한 사람인 솔론의 딸인 어린 소녀로 특기는 악기 연주와 이마젠 다루기. 쟈보에게 용기의 마음을 빼앗겨 빈껍데기 인간이 되어있다가 올리버의 도움으로 용기를 되찾고 원래대로 돌아온 후론 올리버의 일행이 되어 모험을 떠난다.
영어판 이름은 에스더(Esther).

  • 쟈일로(CV: 오오이즈미 요)[1]
헝클어진 머리카락과 허름한 옷차림의 중년 남성으로 올리버 일행이 빅키니 마을에서 만난 악명높은 도둑. 합성냄비를 훔쳤다가 올리버 일행에게 쫓기는 것으로 올리버 일행과 처음 마주하게 되고, 이후 보그 제국으로 향하려는 올리버 일행을 미행하다가 일행의 통행증과 브로마이드를 훔치고 올리버 일행과 대립하게 된다. 그러다 본색을 드러내는데 사실 인내의 마음을 빼앗겨 빈껍데기 인간이 된데다가 나이트메어까지 씌인 상태였고 올리버 일행에 의해 제정신으로 돌아온 이후로는 모종의 이유로 올리버 일행과 동행하게 된다. 픽킹 건이라는 총과 이마젠을 사용하며 게임상에서 총으로 떨어진 곳에 있는 보물상자나 몬스터로부터 아이템을 집어올 수 있다.
영문판 이름은 스웨인(Swaine).

2. 니노쿠니[편집]


칠흑의 마도사라 불리는 존재로 레이나스 여왕에게 집행자로 임명되었다. 새까만 로브와 가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으며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아 빈껍데기 인간으로 만든다. 다크미스트라는 마법을 무력화시키는 힘이 있기에 그라디온이라는 마음의 마법으로만 대적할 수 있다.
영문판 이름은 샤다(Shadar).

본작의 진정한 최종보스. 재의 여왕이라 불리며 세계에 종말을 가져오려는 존재로 가면으로 정체를 숨기고 있다. 수정구를 통해 이치노쿠니의 핫트로이드의 올리버를 지켜보다가 그를 제거하고자 한다.

  • 샤자르(CV: 시무라 토모유키)
레이나스의 휘하에 있는 평의회의 의원 중 한 사람으로 어째서인지 올리버가 그라디온을 찾도록 몰래 도와준다.

  • 앨리시아(CV: 쿠로다 치에코/키쿠치 유우미(유년시절))
4대 현자 중 한 사람으로 올리버의 모친인 앨리와 혼을 공유하는 존재이며 쟈보와 대적하다가 어디론가 유폐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사실은 충격적인 진실을 감추고 있었으며 나중에 이를 안 올리버가 멘탈붕괴를 겪는다.

시즈쿠에게 어르신이라 불리는 나무로 올리버에게 이마젠을 다루는 법과 마법을 알려주고 빈껍데기 인간을 구할 수 있는 하트피스를 담아두는 병인 트레빈을 주었다. 스토리가 진전될 때마다 찾아가 상황을 보고하면 소소한 아이템을 선물로 준다. 상황 보고를 안 한 채로 게임을 그냥 진행하면 나중에 찾아가 보고해도 놓친 아이템을 주지 않으니 주의. 대개 대단한 아이템은 아니지만…

  • 냥달 국왕 14세(CV: 야시마 노리토)
고로넬 왕국의 국왕으로 덩치 큰 고양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올리버가 지팡이를 달라고 찾아왔다가 의욕의 마음을 빼앗겨 빈껍데기 인간이 된 상태라서 부탁을 들어줄 리 없었고 올리버의 도움으로 원래대로 되돌아오자 올리버에게 지팡이를 준다. 고양이라서 그런지 쥐 일족들과는 사이가 나쁘다. 영문판 이름은 톰(Tom).

4대현자 중 한 사람이자 맬의 아버지. 바바나시아에서 바바나 장수 일을 하고 있으며 쟈보에게 저항하다가 맬이 빈껍데기 인간이 되었기에 처음엔 올리버에게 협력하는 것을 단호히 거절했으나 올리버의 도움으로 맬이 원래대로 돌아오자 올리버와 맬에게 현자의 시련을 받게 해준다.

올리버 일행이 빅키니 마을에서 만난 뱃사공. 게임상에서 바다를 이동할 때 배를 운전해주는 역할을 한다.

  • 카우라 여왕(CV: 와타나베 에리)
소처럼 뿔이 있고 덩치가 큰 먹성 좋은 여왕으로 특히 치즈를 좋아한다. 올리버 일행이 제르가스의 배를 타려고 출항허가를 얻기 위해 인내의 마음을 빼앗겨 빈껍데기 인간이 된 상태에서 식욕을 참지 못해 폭식을 하고 있다가 올리버 일행의 도움으로 원래대로 돌아온다. 영문판 이름은 카우리파(Cowlipa).

브히덴은 보그 제국의 왕으로서 물려받은 이름이고 본명은 라스. 4대 현자 중 한 사람이기도 하다. 검은 장발의 미남자로 올리버 일행이 그를 찾아왔을 땐 신뢰의 마음을 빼앗겨 빈껍데기 인간이 된 상태라 자신과 병사들이 모두 돼지가면을 쓰도록 하거나 터무니없는 법을 만드는 등 만행을 저지르고 있었다. 올리버가 과거의 자신에게서 얻어온 신뢰로 원래대로 되돌아오고 올리버 일행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하얀 성회 편에서는 쟈보를 쓰러뜨린 이후의 스토리에서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추가된다.
  • 선대 브히덴(CV: 다나카 마사히코)
라스와 로데크의 부친이자 선왕으로 15년 전 목숨을 잃었다. 올리버 일행이 그라디온을 찾기 위해 과거로 보내졌을 때 만나게 된다.

라스의 형으로 마찬가지로 올리버 일행이 과거로 보내졌을 때 만났다. 마법에 재능이 없기에 왕위를 이을 수 없기 때문에 아버지의 기대를 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선왕이 목숨을 잃자 떠나면서 라스에게 "너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다시 찾아오겠다"라는 말을 남기고 종적을 감추는데...

공적단의 두목으로 호쾌한 성격. 올리버 일행이 그라디온의 마석을 찾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 크로
헤브르치가 기르는 전설의 검은 비룡으로, 혼을 공유하는 존재인 로키라는 아이가 빈껍데기 인간이 된 것 때문에 몸에 이상이 생겨 날지 못하다가 올리버 일행으로 도움으로 몸이 낫자 헤브로치가 올리버에게 넘겨준다.

  • 사자라(CV: 키타니시 준코)
4대 현자 중 한 사람으로, 강한 마법사이며 과거 쟈보에 의해 마음을 빼앗긴 국민들이 스스로 멸망시킨 헤이븐 제국의 여왕이였다. 쟈보에게 사랑의 마음을 빼앗기고 빈껍데기 인간이 된 채로 쟈보에게 이용당해 다른 사람들까지 빈껍데기 인간으로 만드는 짓을 저지르다가 올리버를 통해 헤브르치의 사랑의 마음(...)을 받고 원래대로 되돌아온다.

3. 이치노쿠니[편집]


  • 앨리(CV: 쿠로다 치에코)
올리버의 어머니. 심장병을 앓고있었으며 마크의 차를 운전하다가 사고로 물에 빠진 올리버를 구하다 몸상태가 악화되어 숨을 거두고 만다.

하얀 성회의 여왕 편에서만 나오는 인물로 가끔씩 올리버 앞에 나타나서 도와주고 사라져버리는 의문의 어린 소녀. 니노쿠니의 사람들에겐 보이지 않는다. 영문판 이름은 피(Pea).

올리버의 친구로 올리버 이상의 기계덕후로 특히 차에 관심이 많다. 올리버가 자신의 자동차로 인해 사고로 엄마를 잃게 되자 죄책감을 느끼게 되고 이것으로 인해 나중에 꿈의 마음을 잃고 빈껍데기 인간이 되어 나이트메어가 씌인다. 올리버가 나이트메어를 퇴치한 뒤 자신의 꿈의 마음을 직접 나눠주자 원래대로 되돌아온다. 이후론 다시 자동차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영문판 이름은 필립(Phillip).

부모님의 불화 때문에 마음의 문을 닫아버려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창밖으로만 밖을 우두커니 보고만 있어 '창문여자'라고 불리게 된 소녀. 올리버의 도움으로 아버지인 클로드가 원래대로 돌아온 이후론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되었으며 레일라의 가게 일을 돕고 있다. 맬과 혼을 공유하는 존재로 맬과 쏙 빼닮았으나 다부진 맬과 달리 얌전한 성격이다. 영문판 이름은 머틀(Myrtle).

  • 레일라(CV: 와타나베 에리)
우유가게의 주인으로 올리버와 앨리와는 꽤 면식이 있는 듯 하다. 니노쿠니의 카우라 여왕과 혼을 공유하는 사람이다.
  • 프랭크
레일라의 고양이로 니노쿠니의 냥달 국왕과 혼을 공유하고 있다.

  • 클로드(CV: 미야케 켄타)
셰리의 아버지로 공장 일을 하고 있으며 4대현자인 솔론과 혼을 공유하는 사람이다. 상냥함의 마음을 빼앗기고 빈껍데기 인간이 되어 나이트메어에 씌여있었으나 올리버가 나이트메어를 퇴치하고 아내인 레이실의 상냥함을 전달해주자 원래대로 되돌아오고 딸인 셰리에게 사과한 뒤 밖으로 나가도록 용기를 북돋아준다.
  • 레이실(CV: 아카이케 유우미)
셰리의 어머니이자 클로드의 아내. 클로드가 상냥함을 빼앗겨 성격이 이상해졌음에도 공장에 도시락을 가지고 찾아오는 등 대인배스럽고 상냥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올리버의 도움으로 남편과의 관계를 되찾게 된다.

4. 기타[편집]


성우들이 전문성우가 아닌 배우와 코메디언 등 연기를 잘 하는 사람들로 기용했다.[2] FFX같은 발연기를 걱정한 사람들이 많았으나 다들 연기에서 호평을 받은 사람들을 기용해서 평은 무척 좋은 편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12:41:03에 나무위키 니노쿠니 시리즈/등장인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같은 사의 레이튼 교수 시리즈의 허셜 레이튼을 맡았다.[2] 성우가 아예 없는건 아니고 조역에선 전문 성우 캐스팅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