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벨코르

덤프버전 :


니벨코르
ニベルコール | Nibelcole


파일:니벨코르 애니.webp


애니메이션

출생
불명
성별
여성
연령
불명

[ 펼치기 · 접기 ]
신체
158cm
B83-W58-H84
좋아하는 것
과자
싫어하는 것
설교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하나모리 유미리
파일:미국 국기.svg
줄리 실즈
공식 스테이터스
총합 위험도
A
공간진 규모
C
영장 등급
C
마왕 등급
C
힘(STR)
52
내구력(CON)
43
영력(SPI)
56
민첩성(AGI)
99
지력(INT)
53



파일:니벨코르.png

원작

1. 개요
2. 능력
2.1. 마왕 격 능력
2.2. 영장
3. 작중 행적
4. 기타
5. 머테리얼 해설집에서



1. 개요[편집]


나는 하나이자 전부, 전부이자 하나.

데이트 어 라이브에 등장하는 인공정령.

아이작이 신식편질(벨제붑)의 영력에 DEM의 과학력을 결합해 만든 유사정령이자 인공정령. 외모가 아루스 마리나와 유사하다. 다만, 금안인 마리나와 달리 벽안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1], 마리나는 머리를 묶지 않았으나, 이쪽의 헤어스타일은 오사게이다. 영장은 마리나와 니아의 영장을 합친 디자인. 성격도 독설가인 마리나에 비해 뒷담화 까는 듯한 푼수대기에 버르장머리 없는 성격. 아이작을 '아버지'라 부르며 그에게 무조건적으로 충성한다.

"수가 매우 많아서" 쿠루미의 말에 따르면 이전까지의 루프에선 이들이 물량공세로 밀어붙이는 동안 엘렌 아니면 아르테미시아의 기습에 시도가 목이 베여 사망하는게 기본적인 맥락이라고 한다. 진짜 정령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어찌됐든 수 앞에 장사없다고 많이 모이면 정령들을 묶어두는 것쯤은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존재들이다.

2. 능력[편집]



2.1. 마왕 격 능력[편집]


Weapon-pageType [Beelzebub-Yeled]
신식편질 엽(神蝕篇帙 頁)(벨제붑 옐레드[2]

종이를 아무거나 종이접기 중 하나(종이비행기,종이학 등)를 접어 공격하는 기술이다.

  • 장집편(装集篇)(헤톡브츠트
종이를 모아 종이갑옷을 형성시키는 필살기에 해당하는 기술.

2.2. 영장[편집]


AstralDress-NunType
「금주영장·2번 편(片)」(카이기디엘 옐레드

간이적인 수녀형 영장.

3. 작중 행적[편집]


파일:니벨코르 등장.jpg
아이작: “소개하지. 마왕의 딸들─ <니벨코르>다.”

16권에서 첫 등장. 아이작이 엘렌과 아르테미시아에게 소개시켜준다.

그 후 시도를 습격하기 위해 엘렌에게 소환되어 나타난다. 하지만 쿠루미와 마나에게 막히고 그녀들을 상대한다.

그 후 밤에 시도의 방에 침입해 나타난다. 그러곤 시도를 공격하지만 아무리 공격해도 상처가 회복되자 완전히 숨통이 끊어질 때까지 계속 죽이면 된다며 무차별적으로 공격을 가한다. 하지만 사실 이건 시도의 꿈이었다.

17권에선 의외의 진실과 공략법이 밝혀졌는데 니벨코르들의 기반은 외형대로의 마리아도 조물주(아버지)인 아이작도 아닌 혼죠 니아. 특히 니아의 일생중에서 세피라가 적출되기 직전 시도에 대한 호감도가 최고치일때의 그녀이다. 이걸 요약하면 시도에게 반하기 일보직전인 상태이며 시도의 애정행위를 볼 경우 영자가 버티지 못하고 소멸한다(...).[3]

파일:니벨코르 공략.jpg

작중에서는 손키스를 '보는' 것만으로 움직임이 흐트러지며, 아예 키스를 당하는 경우 즉각 소멸에, 군체중 하나라도 키스를 당했다고 인식한 순간 그걸 인식한 군체 전원이 함께 소멸한다. 이는 완전히 의식을 공유하는 군체라는 특성상, 키스를 인식해버리면 현재 키스를 당한 개체와 그것을 옆에서 보는 개체가 서로를 구별해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물론 시각이 차단되거나, 아예 물리적으로 먼 거리에서는 효과가 없기에 18권에서 아이작은 이에 대해 자신이 관제탑이 되고 니벨코르의 시각은 모두 봉인하는 것으로 이를 파쇄했다.

그 후 아이작을 도와 시도를 상대하지만 마지막에 아이작이 시도의 순섬굉폭파를 맞고 쓰러지고 미카엘로 벨제붑을 잠궈 소멸한다. 하지만 미오에게 궁지에 몰린 시도가 바브로 시간을 되돌려 없던 일이 됐다.

19권에서 미오와의 대결에서 아이작이 결국 클리파를 빼앗겨 같이 소멸한다.

4. 기타[편집]


  • 외전 출신이라 본편에 출연이 어려운 마리나를 다소 우회시켜서 출현시킨 케이스라고 볼 수 있다. 생김새를 비롯해 아이작을 아버지라고 부르거나, 게임에서 보여준 복제 능력과 비슷하게 수많은 개체가 등장하는 등, 마리나와 비슷한 요소가 상당히 많다. 마리나가 니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인공 정령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니아의 반전체 마왕으로 만들어진 니벨코르와 마리나가 닮은 건 당연하다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 애니메이션에서는 아루스 마리나의 성우 미모리 스즈코가 아니라 하나모리 유미리가 목소리를 맡게 되었는데, 니벨코르의 성격을 잘 표현하여 메인 등장인물이 아님에도 강한 인상을 주었다.


5. 머테리얼 해설집에서[편집]


웨스트코트가 니아의 영결정을 흡수해 현현시킨 마왕 〈신식편질〉의 힘으로 창조한 유사 정령. 하나하나의 힘은 정령들에게 미치지 못하나 숫자로 적을 압도하며, 설령 당하더라도 거의 무한히 부활할 수 있다. 주인인 웨스트코트의 명령에 충실하며, 매우 호전적. 하지만 가장 큰 약점은 시도. 시도가 사랑의 말을 속삭이기만 해도 무력화된다.



영장
AstralDress
「금주영장·2번 편(片)」(카이기디엘 엘레드

간이적인 수녀형 영장. 강도 자체는 그렇게 뛰어나지 않지만, 그녀의 무시무시한 힘은 「숫자」다. 마왕 〈신식편질〉이 파괴되지 않는 한, 그녀가 목숨을 잃는 일은 없다.


파일:니벨코르 등장.jpg
마왕
Weapon-pageType
「신식편질 엽(神蝕篇帙 頁)」(벨제붑 옐레드

〈섭고편질〉의 반전 형태인 〈신식편질〉의 페이지. 한 장 한 장을 종이비행기나 종이학 같은 형태로 만들어 적을 공격하기도 하며, 여러 장의 종이가 하나의 개체를 감싸서 지키기도 한다.





타치바나 코우시
츠나코
〈신식편질〉에서 태어난 유사 정령. 니벨코르입니다. 누구누구 씨와 얼굴이 닮았죠. 등장 타이밍과 소속 때문에 일상 풍경을 거의 그리지 못했습니다만, 만약 그녀들이 학교에 다닌다면 날라리 같은 언동을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아이, 마이, 미이와 친하게 지낼 것 같아요.
진짜의 분신이 존재하는 쿠루미와 대조적으로, 니벨코르들은 전체이자 하나인 캐릭터입니다. 한 명 한 명은 니아와 마리아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특징은 가능한 한 드러내지 않으려 했습니다. 머리모양은 약간 학생 느낌이죠. 눈동자 색깔은 니아의 특징을 이어받았습니다.(마리아도 버그 걸렸을 때는 같은 색깔이었을지도?)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16:46:33에 나무위키 니벨코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벨제붑으로부터 만들어진 만큼 외모, 영장에서 니아의 요소가 가미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2] 頁(엽) 자는 머리라는 뜻도 있지만 페이지라는 뜻도 있다.[3] 쿠루미가 대체 지금 무슨짓거리를 하는거냐고 당황할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