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타이드

덤프버전 :

분류

파일:attachment/다이어타이드/20131125142219_7956.jpg
DIRETIDE

1. 개요
2. 이벤트 내용 (2013년 이전)
2.1. 슈가러쉬
2.1.1. 로샨
2.2. 보상
2.3. 새로운 영웅등장
3. 이벤트 내용 (2020년)
3.1. 게임 진행
4. 여담



1. 개요[편집]


도타 2의 연례 이벤트. 매년 할로윈시즌마다 진행되는 이벤트로 서리 축제와는 다르게 이벤트가 똑같았다.

2020년 다이어타이드가 리메이크 된 PVP 모드와 60개 이상의 한정 세트를 제공하는 '다이어타이드의 신성한 상자' 가 출시되었다. 상당히 많은 양의 컨텐츠 추가 및 기존과 새로운 다른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2. 이벤트 내용 (2013년 이전)[편집]


다이어타이드 모드의 타워는 무적 상태로 건물을 차례로 철거하고 최종적으로 본진을 파괴하는 게임이 아니다. 병영에선 '로슐링'이라는 크립이 생성되고 이 로슐링을 처치 시 '사탕'을 드랍한다. 또 게임 내 골드 획득량이 증가하고 특별한 다이어타이드 모드 로샨이 등장한다.

각 진영에 호박 사탕 상자가 생성되며 호박 사탕 상자의 체력 일정 수치 이상 감소 시 '사탕'을 1개씩 드랍한다. 영웅이 사탕 보관 시 사탕 하나당 체력 7.5%가 감소하기 때문에 사탕을 획득한 후 아군의 사탕 상자에 이동시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2.1. 슈가러쉬[편집]



게임 시간 20분이 지나면 로샨이 호박 상자를 들고 래디언트 또는 다이어 진영의 정글 둘 중 한 곳으로 이동해 상자 속 사탕을 모두 입으로 삼키며 풀파워 상태가 되고 '슈가 러쉬'를 발동한다.

슈가 러쉬가 발동되면 양 팀의 영웅들은 자신의 진영 우물로 소환되고 대량의 골드를 지급한다. 이때부터 래디언트와 다이어는 힘을 합쳐 로샨을 처치해야 한다.


2.1.1. 로샨[편집]


다이어타이드의 로샨은 특별하다. 체력 15만과 마나 5000 그리고 200이 넘는 공격력을 갖추고 있고 특별한 스킬들도 가지고 있다. 게임 시간 10분이 지나면 로샨은 플레이어 10명 중 하나를 골라 표적으로 삼고 따라온다. 표적이 된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위해 로샨이 이동을 시작한다. 또 이 때 사탕을 로샨에게 먹이면 로샨이 표적을 다른 영웅으로 변경한다.

슈가 러쉬 로샨의 스킬
아포칼립스: 로샨 주변 1200 이내의 모든 영웅들이 서 있는 위치에 2초 뒤 태양광 시전(대미지 3000)
웨이브 오브 포스: 로샨이 전방향으로 굉음 폭발을 시전(대미지 600)
토스: 로샨이 주변의 영웅 하나에게 던지기 시전
쉘: 로샨이 일시적으로 물리 무적 상태, 마법 저항 마이너스 상태가 되며 모든 스킬의 쿨다운 초기화


2.2. 보상[편집]


20분이 지나면 1라운드가 끝나는데 이때 사탕을 더많이 가지고있는 진영이 보상을 받게된다.아이템 제작 주문서나 재료인 정수조각들을 준다. 2라운드가 끝나면 게임에 참가한 10명 모두가 주문서와 정수조각을 받게된다.

2.3. 새로운 영웅등장[편집]


대지령, 불꽃령이 2013년 다이어타이드를 기준으로 세정령 업데이트때 추가되었고 폭풍령은 리모델링 되었다.



3. 이벤트 내용 (2020년)[편집]





3.1. 게임 진행[편집]


래디언트와 다이어 각 진영에서 5:5로 대전하는 PVP 모드로 리메이크 되었으며, 6분짜리 라운드를 5번 진행해 3승을 거둔 팀이 승리한다.

각 라운드마다 전선에 소환되는 크립의 종류가 다르다. 소환되는 크립은 라운드가 지속될수록 점점 많아진다.
  • 1라운드: 해골, 어둠 트롤 주술사
  • 2라운드: 좀비, 바디프레스 능력을 사용하는 좀비 물개
  • 3라운드: 주변에 지속 피해를 주는 살덩이 거인
  • 4라운드: 지속 피해를 남기는 장판을 쏘는 유령
  • 5라운드: 죽으면 자폭하여 새끼 거미를 남기는 거대 거미

크립을 잡으면 쫀득사탕(Taffy)를 드랍하는데, 사탕을 주워 본진 바구니에 옮기기 명령(Ctrl + X)로 집어넣으면 점수를 얻는다.
사탕은 아군 영웅에게 던질 수 있으며, 많이 들고 있을수록 최대 체력이 감소한다. (하나당 2.5%)

남은 시간 5분, 3분, 1분마다 맵 상하단에 사탕 10개와 중립 아이템을 드랍하는 허수아비가 생성된다.

로샨은 남은 시간 4분부터 풀려나 무작위 영웅 하나를 쫓아가 사탕을 달라고 조른다. 이 모드에서 로샨은 무적이며, 해당 영웅은 사탕을 던져 로샨을 진정시킬 수 있다. 사탕은 팀원이 대신 내 줄수 있다.
사탕을 주지 못하면 로샨이 격분하여 사탕을 먹거나 해당 영웅을 죽을 때까지 쫓아가 공격한다. 격분한 로샨이 영웅을 죽이면 해당 팀 전체에게 저주를 내려 20초간 지속해서 피해를 입힌다. 우물의 회복량과 동일한 피해를 입지만 지속 피해로 죽지는 않는다.

각 진영 사탕 바구니를 지키는 사탕 우물과 바구니 수호자가 있다. 바구니 수호자는 공격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공포를 건다. 상대 진영의 사탕 우물을 파괴하면 사탕 10개를 훔치고 사탕 바구니를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상대 사탕 바구니를 공격해 일정 피해마다 사탕 하나를 훔칠 수 있다. 라운드 종료 직전에 사탕 바구니를 테러하는 전략도 있다.

4. 여담[편집]


  • 2013 다이어타이드는 할로윈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소식조차 없자 도타유저들이 온갖 트위터와 페이스북[1]에 Give me diretide volvo!볼보는 무슨죄야라고 하며 테러를 하자 벨브의 도타팀이 사과의 메시지로 공지를 올렸고 몇 일후 세 정령[2] 업데이트로 보답해주었고 일은 마무리 되었다.

  • 왜인진 모르겠지만, 도타 2 개발팀은 다이어타이드 이벤트를 1회용 이벤트로 마무리 지을려고 한거 같다. 위에서 보다시피 2013년도 다이어타이드도 플레이어들의 폭동에 가까운 행동에 의해 실시한것이고 그 이전에는 계획이 없었던것 같다. 또한 2014년에는 다이어타이드를 포기하지 않았으면 6.82 업데이트는 없었다고 할 정도였고 아예 2014년에는 다이어타이드가 실시되지 않는다고 못을 박았다. 2013년의 트위터 테러가 어지간히도 충격적이었던 듯. 물론 내년이 되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겠으나, 올해는 뭔가 변수가 생기지 않는 이상 실시하지는 않을것같다.

  • 2015년에는 기존의 다이어타이드 이벤트 대신 Haunted Colosseum이라는 공식 유즈맵을 발매했다. 각종 함정들을 발동시키며 거점을 점령하는 팀포 같은 방식의 5:5 아레나 맵으로, 아이템이나 소환하는 골렘, 배경음 등 군데군데에 할로윈 분위기가 묻어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05:31:13에 나무위키 다이어타이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심지어 오바마 대통령의 트위터(!)에까지 들어가서 테러를 했다.[2] 폭풍령, 대지령, 불꽃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