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런 크로스

덤프버전 :

1. 개요
2. 첫 등장
3. 부활
4.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1. 개요[편집]


파일:Darren_Cross_(Earth-616)_from_Marvel_Premiere_Vol_1_47_001.jpg
변이 이전

파일:external/img2.wikia.nocookie.net/Darren_Cross_(Earth-616)_from_Marvel_Premiere_Vol_1_47_002.jpg

Darren Agonistes Cross. 마블 코믹스의 빌런. 2대 앤트맨 스콧 랭의 첫번째 적이다.


2. 첫 등장[편집]


크로스 테크놀로지컬 엔터프라이즈의 CEO로 과도한 업무로 인해 심장에 이상이 오자, 은퇴하는 대신 자사에서 실험 중이던 유기핵 페이스메이커를 이식하였다. 고출력 페이스메이커 덕분에 여러 능력[1]이 생겼지만 피부에 핏기가 너무 도는 것과 몸집이 커다랗게 변하는 문제도 있었다. 하지만 제일 큰 문제는 심장이 페이스메이커를 버티지 못하는 것이었다. 이 때문에 크로스는 주기적으로 노숙자들을 납치해 새 심장을 이식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이를 위해 에리카 손드하임이라는 실력 좋은 심장 전문 여의사를 납치했는데, 마침 딸 캐시 랭의 심장병을 치료해 줄 의사를 찾던 스콧 랭이 납치 광경을 보게된다. 스콧 랭은 손드하임이 끌려간 크로스 테크놀로지컬 엔터프라이즈를 털 예산을 마련하기 위해 비싸보이는 집을 털었고, 거기서 얻은 앤트맨 슈트로 손드하임을 구해냈다. 즉 스콧 랭이 앤트맨이 되게 한 인물.

이 과정에서 대런 크로스는 스콧 랭과 싸우다가 갑자기 심장이 터져 죽었다. 자신이 크로스에게 이식해주는 심장이 무고한 노숙자들에게서 빼앗은 심장이라는 것을 안 손드하임이 새 심장을 이식하는 척만 했기 때문이었다. 이때만 해도 크로스는 스콧 랭의 히어로 데뷔를 위한 일회용 빌런이었다.


3. 부활[편집]


대런 크로스 사망 이후 회사를 이어받은 아들 어거스틴 크로스는 대런 크로스의 몸을 냉동시켜두고 있었고, 결국 부활시킬 방법을 찾았다. 핌 입자에 노출되어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캐시 랭의 심장을 이식하면 페이스메이커를 버틸 수 있다는 것. 손드하임 박사는 자신의 아들과 캐시를 인질로 삼은 채 캐시에게 대신 이식할 심장도 준비한 어거스틴의 요구를 들어줄 수 밖에 없었다.

결국 크로스는 캐시의 심장을 이식받고 부활하지만 핌 임자를 조절하지 못해 수시로 커졌다 작아졌다하는 몸이 된다.

파일:Darren_Cross_(Earth-616)_from_Astonishing_Ant-Man_Vol_1_12_001.jpg
이후 All new All different Marvel에서부터는 영화판처럼 옐로재킷 슈트를 입게된다.


4.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편집]



4.1. 마블 어벤저스 얼라이언스[편집]


영화판과 마찬가지로 엘로재킷 수트를 입은 모습으로 등장한다. 클래스는 택티션.

4.2.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편집]


대런 크로스(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항목 참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1:09:16에 나무위키 대런 크로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심장 강화, 향상된 인지능력, 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