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고령

덤프버전 :


파일:독고령 어린시절.jpg


파일:독고령.jpg

어린시절(웹툰)[1]
20대(웹툰)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1. 소설판
3.2. 웹툰판


1. 개요[편집]


비뢰도의 등장인물.


2. 특징[편집]


검후가 이끄는 여자들만의 문파인 검각 출신이며 나예린의 선배이기도 하다. 천무학관 여학도들 사이에서도 세손가락 안에 들어갈 실력을 지녔으며 한쪽 눈이 없기에 별명은 '독안봉'. 외모 역시 대단한 미인이며 특히 몸매는 나예린보다 글래머라는 것이 초반의 엿보기 사건(…)을 통해 드러났다.

규율을 중시하며 약간 딱딱한 구석이 있지만 기본적인 성격은 상냥한 좋은 사람. 어린 시절 나예린이 자신의 외모와 능력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입은 채로 검각에 들어와 또 따돌림을 당할 때도 같은 방을 쓰며 잘 돌봐주었기에 예린이 스스럼없이 따르던 몇안되는 인물이기도 했다. 지금의 엄한 성격은 나예린 근처에 꼬이는 날파리들을 처단하기 위한 것도 있다.

약간의 남자불신증도 있는데 그 이유는 과거에 겪은 비극이 원인이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3. 작중 행적[편집]



3.1. 소설판[편집]


작품의 대표적인 악역인 대공자 비와 과거에 연인 사이였다. 아직 검각에서 수행하던 시절에 정처없이 떠돌던 비와 만나게 된 것이 그 시작이었다. 독고령이 이름을 물었을 때 비는 "난 이름같은걸 가질 필요도 없다"고 말하자 그녀가 직접 그에게 '은명'이란 가명을 붙여주었다.

이때부터 독고령은 검각에서 몰래몰래 나와서 은명을 만났으며 나예린은 모든 사실을 알면서도 그녀를 걱정하며 지켜보고 있었다. 검각 주변에 나타난 수적들에게 독고령이 혼자 맞서 싸우다 결국 납치당했을 때 격노한 은명이 수적들을 추풍낙엽처럼 쓸어버리고, 이 일을 계기로 결정적으로 그에게 빠지게 된다.

여느날처럼 은명을 만나러갈 때 불행한 미래를 예지한 나예린이 애타게 말리지만 듣지 않았고, 거기서 무언가 태도가 변한 은명에게 왼쪽 눈을 뽑히고 버림받는다. 이때 입은 몸과 마음의 상처는 엄청나서 나예린의 간호를 받으면서도 회복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린 모양으로, 이후 남자를 싫어하는 경향이 생기게 되었다.

그러나 은명에 대한 마음이 남아 화산규약지회에서 비와 재회했을 때도 놀라서 그를 붙잡기도 했다. 이건 비 쪽에서도 마찬가지라서 나중에 폭진으로 전원몰살을 실행하고자 할 때도 차마 독고령이 죽는걸 볼 수 없어 그녀를 제압해 같이 데리고 나갔다. 본인조차도 "내게 이런 감정이 남아있었나"라고 놀랄 정도.

그뒤 깨어나 비를 죽이겠다고 울부짖지만 지나친 증오가 몸을 상해서 쓰러지고, 비는 그녀의 기억을 조작해서 몽환산장이란 사파 문파의 후계자, 영령이란 이름을 주게 된다. 그렇게 가짜 기억을 지닌 채 살아오다 마천각에 사절단 일행으로 찾아온 나예린과 만나 혼란을 겪으며 현재는 함께 행동하는 중. 다만 기억은 아직 완전히 돌아오지 않았다.


3.2. 웹툰판[편집]


58화에 백호단에서 나예린과 이야기하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한다. 남자들이 자신에게 익명이라는 걸 믿고서 남자를 미워하지 말라든가 무섭다, 온화한 마음으로 대해달라는 등의 헛소리를 적었다고 불평하며 나예린에게는 무례한 글을 쓴 자가 없냐고 묻는다. 찢어버리려다가 나예린이 쓴 '믿고 있습니다' 라고 쓴 글자만 따로 오려내 보관하려 한다고 하고 나예린 역시 믿고 있다는 자신도 같은 글이 적혀있다고 하며 그건 진심일거라고 하며 얼굴을 붉히고 일어나자고 한다.[2]

이후에는 출발준비를 하고서 창밖을 바라보는 나예린을 보고 이야기하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그리고 한동안 등장이 없다가 95화에서 나예린을 건드린 자가 누구냐면서 애소저회의 건물 문을 부수고 등장한다.[3]

이후 나예린이 직접 찾아와서 비류연과 내기를 하고 떠나자 본인도 떠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19:47:47에 나무위키 독고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나예린과 처음 만났을 때의 모습이다.[2] 눈치챘겠지만 독고령 본인이 적은 듯.[3] 범인은 비류연. 다만 그걸 계획한 원흉은 바로 이 녀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