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수

덤프버전 :


동천수
Dongcheonsu

파일:「반출」동천수.jpg


기업명
정식: 주식회사 동천수
한자: 株式會社 東天水
영어: Dongcheonsu Co., Ltd.
국가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대표
주재현
설립일
2014년 7월 8일
기업 형태
중견기업
상장 여부
비상장기업
미션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전
주요 사업
생수 및 음료 제조 및 판매
본사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 문장로 1623-32
홈페이지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1. 개요
2. 주요 제품
3. 사회공헌활동
4. 여담



1. 개요[편집]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전

동아쏘시오그룹의 미션


동천수는 동아쏘시오그룹의 계열사로 생수 및 탄산음료를 주 사업 분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본사는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 문장로에 위치하고 있고, 헌신동 상주일반산업단지 내 탄산·혼합음료 제조 공장인 상주캠퍼스를 준공 완료 했다.

동천수의 최대 주주는 지주회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이며, 보유 지분은 100%다.

품질경영 일환으로 식품안전규격인 FSSC22000,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 등을 획득하며 안전하고 질 높은 생수 제조에 방점을 두고 있으며 2023년 10월, 상주캠퍼스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을 취득했다.

최근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중요성이 확대되는 만큼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며, 무엇보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친환경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서 적극 동참하는 기업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페트병 부착 라벨을 제거하여 비닐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고, 손쉽게 분리해 배출할 수 있는 천년수 무라벨 제품(500ml, 2L)을 2021년 출시한 이후, 지속적으로 생산을 늘리고, 대상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2. 주요 제품[편집]



3. 사회공헌활동[편집]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의미의 라틴어 'SOCIO'의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에 걸맞게 성과 못지 않게 사회적 책임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기업은 단기적인 이윤 창출보다는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야 상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기업과 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며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지역주민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매년 11월, 지역민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나눔 행사를 위한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은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동천수의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해 진행하고 있으며, 3일간에 걸쳐 배추 500포기의 김장을 직접 담그고 포장하며 따뜻한 온정의 마음을 나누고 있다. 이어 진행하는 나눔 행사는 화북면행정복지센터의 앞마당에서 화북면사무소직원 및 마을 이장단의 참여 하에 진행되고 있으며, 행사 후 김치는 화북면 12개의 마을과 독거 어르신, 생계곤란 가구, 상주시장애인복지관 등에 골고루 전달되고 있다.

  • 화북면 일대 환경정화
화북면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조선 십승지의 하나로 맥문동 솔숲과 장각폭포 등 하계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이용객들이 붐비는 지역의 중요 명소다. 매년 동천수 임직원들이 직접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사회적 책임 의식을 고취시키고 있으며, 화북면행정복지센터와 화북노인회가 함께 참여해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용유천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22년에 이어 23년 3월 총 140여 분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일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상주 미용협회의 재능기부와 화북자율방법대의 진행 및 안내와 함께 진행 되었다.


  • 연탄 나눔 봉사활동
상주연탄은행(대표 강인철 목사) 재개식에 참여해 사랑의 연탄 3000장 후원과 함께 동천수 임직원이 신봉동 일대의 에너지 취약세대에 직접 전달하는 등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상주향교 전통계승 후원
효열표창은 충효정신을 계승하는 사업으로 향교에서 주관하고, 상주시와 향토기업인 (주)동천수의 후원으로 2019년 시작돼 2023년까지 5회가 진행됐다. 효열표창은 상주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 갖은 고난을 감수하고 인륜적 강상을 지켜내면서 자녀들을 훌륭하게 성취시켜 타의 귀감이 인정되는 사람들 중에 상주향교장의들이 추천하고, 심사위원회에서 공적을 충분히 검토해 확정하고 있다.


  • 상주교도소 수용자를 위해 생수 지원
22년 17일 코로나의 재유행과 혹서기 더위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용자들을 위해 상주교도소에 생수 5000병을 지원했다.


4. 여담[편집]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2019년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선정됐다. 선정 방식은 신용등급, 매출액, 수익률 등의 1차 평가를 통과한 중소기업에 대해 재직자를 통한 2차 정성 평가를 실시했고, 평가에서 상위 30%에 해당하는 기업을 최종 선발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15:35:25에 나무위키 동천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