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니(다오 배찌 붐힐 대소동)

덤프버전 :




파일:애니메이션 디지니.jpg
파일:애니메이션 디지니2.jpg

붐힐 마을의 러브 아이콘 디지니.[1]


예쁜 외모에 여성스럽기까지 한 디지니는 사실 괴력의 소유자이다. 자신도 모르는 강한 내공을 지녔지만 사랑하는 다오보다 힘이 더 센 자신의 모습을 부끄러워한다. 라이벌인 마리드의 계략으로 다오와의 사랑이 순탄치 않아 속상해하면서도 다오를 위해서라면 자신을 희생할 줄도 아는 진정한 사랑의 여신이다.

붐힐 마을에서 부모님이 빵집을 하시는 설정[2]인지 빵집 딸이여서 빵을 잘 만든다. 작중 황제 물개가 가지고 있는 착한보석을 얻기 위해 황제 물개가 좋아하는 몽몽구아 핫바를 2개 만들었다.[3]

전투력 자체는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 강하다. 27화에서 이게 더욱 두드러 지는데, 음반레코드로 마리드의 호랑이발톱을 잘라내기도 하고 마리드의 박치기 공격을 레코드를 던져서 마리드를 되려 지붕밖으로 떨어뜨리기도 했다. 육체적인 능력은 붐힐마을 애들 통틀어서 최강.[4] 활달한 성격으로 평소부터 호감을 갖고 있었던 다오의 마음을 얻으려 하지만, 다오는 이를 알아채지 못한다.[5][그런데][6] 마리드의 혹독한 훈련을 받고, 혼자서 동화나라에서 구한 무지개 보석을 로두마니 해적선까지 운반한 후 물풍선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터득하였다. 이 때문에 배찌로두마니에게 넘어간 후반부에는 사실상 대장 역할을 하며 로두마니를 상대하는 주력으로 활약한다.

22화에서는 마리드와 싸울 때 헬멧이 옷 늘어나듯 당겨지는 작화 오류가 존재한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고, 젠가를 할 때 빼내는 실력이 부족하다.[7]

33화에서는 다오가 준 돌왕관을 머리에 썼다가 목이 부러지는 변을 당했다. 이에 모스에띠가 다오가 돌왕관을 준 것이 디지니를 좋아해서 준 것인지를 밝혀내기 위해 거짓말 탐지기를 만들게 된다.[8]

중반부에서는 배찌에 이어 물풍선을 쓰게 되어 로두마니를 지옥으로 몰아넣었다.

타 작품과는 다르게 운동화 비슷한 신발이 아닌 장화 비슷한 신발을 신고 있다.

본작 캐릭터들이 몇몇을 제외하면 여러가지로 호불호가 갈리는데, 마리드가 민폐로 까이면 이쪽은 헬창, 폭력녀로 까인다.

관계도
디지니➡️마리드: 다오는 내꺼야!
디지니➡️다오: 너를 위해선 뭐든지 할게~♡

마리드➡️디지니: 다오는 내꺼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04 16:22:56에 나무위키 디지니(다오 배찌 붐힐 대소동)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기서의 생년월일은 1996년 5월 20일생이다.[2] 집의 지붕이 빵모양이고 집 안에도 빵이 많다.[3] 하나는 다오가 가져가는 바람에 케피가 먹었고, 그렇게 디지니는 몽몽구아 핫바를 2개 만들게 되었다.[4] 예외로 로두마니는 붐힐주민도 아니고, 애초에 프로레슬러 였다는 설정이라서 상대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디지니도 육체적인 싸움은 하지않는다.[5] 다만, 다오가 디지니를 생각하는 묘사를 보면, 아예 모르지는 않는 듯. 부대장 추임식 준비하는 게 어째 결혼식 준비하는 느낌이다라고 말하는 걸 봐도... 33화에서는 그 이유가 거짓말 탐지기 때문이겠지만, 디지니가 좋다고 큰 소리로 말한 적도 있다.[그런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선 다오도 디지니를 좋아한다.[6] 하지만, 다오 입장에서는 관심도 없는 앤데, 자꾸 달라 붙으려 그러니까 일방적으로 꺼리는 것이다. 거기다 항상 자기 망상 속으로 자기 모습을 상상하고 다니니까 부담감도 꽤 컸을 것이고, 무엇보다도 이 붐힐 마을 캐릭터의 특정상 조금만 실수해도 비난과 욕짓거리로 난무해댈 땐 언제고 사건이 마무리되니깐 곧바로 태세전환해버리는 꼴만 보고도, 친구 정도로만 여기고 있는 것도 대견한 축에 속한다. 물론 애초에 아직 성장 중인 꼬마들이란 것도 감안해야 한다는 것도 있지만...[7] 22화에서 부대장 자리를 놓고 마리드와 대결할 때의 장면을 보면 알 수 있다.[8] 하지만 마리드의 소행에 의해 마리드가 이에 대해 해명하기 전까지 이걸 만들어낸 에띠와 모스는 물론이고 디지니까지 판정 결과에 속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