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컨 프로스트

덤프버전 :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
디컨 프로스트
Deacon Frost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250px-Deaconfrost.png
캐릭터 창조 정보
출판사
마블 코믹스
최초 등장
드라큐라의 무덤 #13 (1973년 10월)
창조자
마브 울프만
진 콜란
캐릭터 설정 정보
종족
뱀파이어


1. 개요
2. 설명
3.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3.2. 블레이드(애니메이션)
4. 기타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마블 코믹스의 등장 뱀파이어. 블레이드의 대표적인 아치에너미다.


2. 설명[편집]




3.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편집]



3.1. 블레이드 실사영화 시리즈[편집]



원작 코믹스에서는 제법 풍채가 있고 백발이 성성한 노년 남성인데 영화에서는 여피 청년으로 나온다. 원작과는 달리 본래는 인간이었다가 본인의 실수로 인해 뱀파이어가 되었다. 원작에서는 도플갱어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실사영화의 배우는 스티븐 도프. 1988년에 국내에 개봉하여 꽤 흥행한 어린이 호러 모험영화 게이트에서 주인공 글렌으로 데뷔한 그 배우다.더빙판 성우는 안지환(MBC), 김승준(SBS)

창백한 얼굴에 준수한 외모가 돋보이는 뱀파이어. 하지만 상당히 냉혹하고 잔인한 성격이다. 자꾸 눈에 띄는 행동들을 많이해서 뱀파이어 원로회의 멤버들에게 눈엣가시같은 존재이다.[1] 그리고 이들 원로회의 멤버들은 "우리는 순혈 뱀파이어들이지만 네놈은 물려서 된 놈이잖아? 그런데 주제를 모르고 깝치냐?"라며 디컨을 모욕한다.

그는 예전부터 뱀파이어 신 라마그라[2]의 기록이 적힌 고대문서를 해독하는 중이었다. 목적은 라마그라의 부활. 그러나 라마그라를 부활시키기 위해서는 블레이드의 피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블레이드를 회유하려고 하지만 블레이드가 당연히 이 요구를 들어줄 리 만무.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Sd_lamagra.gif


결국 디컨은 방향을 바꿔서 위슬러를 습격, 블레이드를 도발하고, 또 블레이드의 어머니를 앞세워 그를 흔들리게 해 결국에는 생포하는 데 성공한다. 의식을 거행하며 결국 라마그라를 자신의 몸에 강림시켜는데 성공한다.[3] 1편 막바지에 블레이드와 검으로 일기토를 벌이는데, 이미 강력한 존재가 되어 블레이드를 밀어붙이지만[4] 카렌 존슨이 만든 EDTA(에틸렌다이아민테트라아세트산, 혈액 응고를 막는 데 쓰이는 화학물) 투여기를 다량으로 맞고 온몸이 터져 죽는다.[5]

취소된 결말이 있다. 왜 취소됐는지 알 거 같다. 보시다시피 그래픽이 너무 형편없다 보니 라마그라의 각성이 개판으로 표현됐다.[6] 제작비를 생각해보면 저예산 영화가 아닌데 유독 블레이드 시리즈만 이렇다.(물론 2편은 제외)

참고로 2편에서도 그의 이름이 아주 잠시 언급되는데 뱀파이어 영주 다마스키노스가 블레이드와 처음 대면하면서 "적의 성공은 곧 나의 성공이라는 말이 있지. 그런 점에서 고맙게 생각하네."라고 말한다. 블레이드가 "뭘?"이라고 할때 옆에 있는 다마스키노스의 변호사가 "디컨 프로스트를 제거해주셨잖습니까?"라고 답한다. 다마스키노스에게도 디컨 프로스트는 꽤나 골치아픈 존재였던 것 같다.

신체적인 능력이나 외모는 가장 딸리지만 전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나고 인상적인 악당하면 대부분 디컨 프로스트를 꼽는다. 2편의 리퍼들과 노막도 나름대로 꽤 매력적이지만 1편의 프로스트만큼의 포스는 없다. 사실상 디컨과 비교할 악당이 없다고 보는 게 맞다.[7]

참고로 취소된 엔딩이 하나 더 있다. # 속편에 등장할 새 빌런을 예고하는 엔딩으로, 모비우스가 등장하게 될 예정이었으나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소속된 캐릭터라서 저작권 문제가 발생, 실제 2편에서는 노막이 악역을 맡게 된 것이라고 한다. 이 모비우스라는 캐릭터를 주역으로 한 3부작 프리퀄도 기획 중이었으나 아이언맨을 필두로 한 MCU 영화들이 폭풍 흥행을 함으로써 MCU 시리즈에 편입, 단독 주연 영화가 만들어져 2022년에 개봉되었다. 다만 영화의 평이 좋지 않아서 속편이 제작되어 블레이드 시리즈와 다시금 연결될 가능성은 크지 않을 듯.

여담으로 여성 취향이 흑누님이다. 옆에 늘 금발의 백인 미녀 심복 머큐리가 붙어다니는데 여주인공인 카렌 젠슨이나 블레이드의 모친인 바넷사 브룩스를 더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 바넷사는 거의 애첩 수준.


3.2. 블레이드(애니메이션)[편집]


파일:external/static3.comicvine.com/2574802-2574801-deacon_frost.png
영화의 영향보단 원작에 더 가까운 미중년으로 나온다. 성우는 이소베 츠토무/JB 블랑크. 자기 아들이 뱀파이어에게 살해당하자 자신도 모든 뱀파이어에게 복수하려고 뱀파이어가 되었다고 나온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중간보스였던 늑대인간과 수인족 뱀파이어의 포스만큼 보여주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여태까지 주인공을 체술로 발랐을 텐데 최종형태로 변했을 때 간신히 이긴 걸 보면 파워밸런스가 너무 안 맞다.


4. 기타[편집]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4 20:34:35에 나무위키 디컨 프로스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로원들은 블레이드에게 겁을 먹었기에 최대한 인간들을 건드리지 않으면서 블레이드의 눈에 안 띄려고 노력하는 상황이지만, 디컨은 뱀파이어 전용 클럽을 만들고 스프링클러로 대량의 피를 뿌리며 광란의 파티를 벌인다. 이 클럽에 출입하는 뱀파이어들은 상당수가 순혈이 아닌 후천적 뱀파이어들.[2] 3편의 최종보스 드레이크가 라마그라의 창조물이라 한다.[3] 이때 번개가 원로회 멤버들을 내려찍자 육체를 찍어 해골 괴물들이 나오는데, 이들이 디컨의 몸에 흡수되며 각성이 완료된다.[4] 블레이드가 팔과 허리를 베어버리지만 순식간에 팔을 재생하고, 초고속으로 이동하는 등 초월적인 존재가 되었다.[5] 이때 블레이드는 "그러길래 오르지도 못할 나무를 왜 쳐다봐?"라며 시크하게 까버린다.[6] 결투중 팔이 잘린 시점에서 재생하는것이 아닌 대량의 피를 뿜어내며 거대화 하다 약물에 당해 거대화한 핏덩어리 육체를 잃고, 가슴에 칼이 박혀 죽는다.[7] 노막은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악당이라고 볼 수 없는 캐릭터고 3편의 드레이크는 특색도 없고 워낙 바보같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