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기

덤프버전 :

분류

파일:external/www.kmrt.co.kr/%EB%9D%BC%EC%9D%B8%EA%B8%B0.gif

1. 개요
2. 구조
3. 용도
4. 여담


1. 개요[편집]


line+

학교 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구이다. 주로 모래로 이루어진 운동장에 흰색 선을 긋는 용도로 사용한다.


2. 구조[편집]


수레처럼 바퀴가 달려 있으며 뚜껑을 열고 내부 공간 안에 석회 분말을 가득 채운 뒤 사용한다.

한쪽 바닥에 구멍이 뚫려있는데 손잡이를 잡고 기구를 밀면 이 구멍을 통해서 석회 가루가 방출되며 기구를 이동시키며 원하는 모양으로 줄을 긋는 기계이다. 바닥이 개폐식으로 되어있는 것도 있는데 이건 어디를 그려야 할지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3. 용도[편집]


일반적으로 운동회같은 학교의 행사가 있을 때 사용한다.


4. 여담[편집]


체육 시간 1교시 때 잠깐 선을 그을 때에는 물 주전자로 선을 그어 역할을 대신하곤 한다. 사실 이 도구는 운동장에 1~2개밖에 없을 때가 많고 굳이 빌리는 것도 번거롭기 때문이다. 잘 지워진다곤 해도 어쨌거나 비벼서 지우고 가야 다른 체육 시간에 방해가 안 되는데, 물로 그리면 알아서 증발하므로 수고를 덜 수 있다.

단순히 석회 분말을 모래에 뿌리는 기구라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그림이 불필요해지면 발로 문질러 쉽게 지워버릴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2:32:25에 나무위키 라인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