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만 자치주

덤프버전 :





1. 개요
2. 설명


1. 개요[편집]


제무리아 대륙 중서부에 위치한 자치주로. 도력기 개발의 주축을 담당하는 엡스타인 재단의 본부, 유격사 협회의 총 본부, 유격사들의 훈련을 위해 만들어진 르 로클(Le-Locle) 훈련장이 위치하고 있다. 중립적인 민간 국제단체의 본부가 다수 존재한다는 점에서 현실의 스위스 제네바가 모델이 아닌가 싶은 부분.


2. 설명[편집]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시리즈에서는 에스텔 브라이트요슈아 브라이트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기 전, 더욱 강해지기 위해 르 로클 훈련장에서 수련을 하게 된다.(SC 서장) 이후 3rd(TC)에서도 4장에 등장.

영웅전설 제로/벽의 궤적의 메인 캐릭터 중 하나인 티오 플래토가 엡스타인 재단 소속이고 벽의 궤적에서 일시적으로 돌아간 적도 있지만 딱히 비중있게 나오지는 않는다. 섬궤4 인터뷰에서 섬궤 시리즈 차기 작은 칼바드 공화국이나 레만 자치주가 될 것이라며 갑자기 언급됐다. 나온다면 크로스벨 자치주처럼 외전격 작품이 될 가능성이 높을 듯. 공화국보다 크로스벨처럼 먼저 만들고 싶다고 말하고 아울러 유격사 협회에 대하여 다루고 싶다고 하니 나온다면 S급 유격사가 출현할 가능성도 높을 듯하다.[1]

제무리아 대륙의 전체상이 공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레만 자치주의 위치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로 C. 앱스타인 박사의 고향이라는 점을 든것과 섬궤4에서 엡스타인 박사에 대해 새로 떡밥을 던진 점을 감안하면 레만 자치주를 무대로 한 작품은(나온다면) 궤적 시리즈 세계관의 핵심에 밀접하게 관련될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0:10:00에 나무위키 레만 자치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의 궤적에서 떡밥이 나왔는데 진의 말에 따르면 레만 자치주에 S급 유격사가 있다고 한다. 물론 아르마타사건때 파견나온 S급 유격사인건지는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