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아 오르가나 공주 구출 임무

덤프버전 :

레아 오르가나 공주 구출 임무
Rescue of Princess Leia

날짜
BY 원년 (은하 제국 통치 19년기)
장소
데스스타 I
교전세력
파일:Galactic_Empire_logo.png 은하 제국
파일:attachment/Rebel_Alliance_logo.png 반란 연합
지휘관
윌허프 타킨 대모프
다스 베이더 경

레아 오르가나 공주
오비완 케노비

병력
다수의 제국군 병사
타이 파이터 2기

레아 오르가나 공주
오비완 케노비
루크 스카이워커
한 솔로
츄바카
R2-D2
C-3PO
개조된 YT-1300 경화물선 1척

피해 규모
다수의 제국군 사망[1]
타이 파이터 2기

오비완 케노비 사망
결과
반란 연합의 승리


1. 개요[편집]


스타워즈 4편 새로운 희망의 중반부에 벌어진 전투이다.


2. 배경[편집]


스카리프 전투에서 반란 연합은 데스스타의 설계도를 입수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타투인 인근에서 설계도를 반란 연합의 본부로 가져가던 탄티브 4가 제국군에게 꼬리를 잡혀버렸고 곧 함내는 제국군에게 제압당하고 이 와중에 레이무스 안틸레스가 다스 베이더에게 사망한다. 하지만 레아 오르가나는 설계도와 오비완 케노비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R2-D2에게 저장하여 빼돌렸으며 R2-D2는 C-3PO와 함께 탈출선을 타고 타투인으로 떨어져 도망치는데 성공하며 다스 베이더는 제국군을 보내어 설계도 회수에 나서게 되는 한편 레아 오르가나는 잡아가며 윌허프 타킨은 레아를 얼데란으로 협박하여 반란 연합의 기지의 위치에 대한 대답을 듣지만 대답과 상관없이 얼데란을 파괴하였고 나중에 레아의 대답이 거짓임을 알자 분노하여 처형을 준비하라 한다.

한편 다스 베이더의 명령을 받아 설계도 회수에 나선 제국군은 타투인에서 R2-D2와 C-3PO의 경로를 추적하여 나갔는데 이 와중에 그들을 라스 부부에게 판 자와족과 마찬가지로 구입한 라스 부부를 살해하였고 양부모와도 같은 그들의 죽음에 루크가 오비완과 함께 레아의 메시지대로 얼데란으로 떠나게 되고 한 솔로와 츄바카와 계약하여 밀레니엄 팔콘을 타게 된다.

그러나 얼데란은 이미 사라진 뒤였기에 얼데란 대신 그 잔해들을 만나게 되었고 설상가상으로 타이 파이터들을 만난데다 이들을 없애기 위해 가다가 아직 얼데란을 떠나지 않은 데스스타에 의해 견인광선에 이끌려 데스스타로 끌려들어가게 된다. 이 소식을 접한 제국군은 설계도를 전해주려는 것 같다는 다스 베이더의 견해에 따라 조사에 들어간다.


3. 전개[편집]


하지만 조사해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고[2] 허술해진 틈을 타서 일행은 스톰트루퍼 두 명을 제압하고 이들의 제복을 훔쳐입었다. 이후 통제실로 들어가 제국군 장교 2명을 죽이고 견인광선을 끄기 위한 장치를 찾았고 이에 오비완은 자신이 나서게 되는데 그 이후 R2-D2와 C-3PO가 레아 오르가나가 갇힌 곳과 처형당할 것이라는걸 알게 되고 이를 들은 루크는 레아를 구출하려고 하지만 한이 반대하였고 이에 루크가 레아는 공주니까 돈이 많을 것이라고 한을 꾀어 루크와 한은 츄바카에게 수갑을 채워 가짜 죄수로 만들고 자신들은 죄수를 체포한 것처럼 연기하여 제국군을 속여 레아를 구출하러 나서고 R2-D2는 통제실에 남아 현장을 지키게 된다.

그런데 구금 구역까지 온 것은 잘 되었는데 해당 구역에서는 보고받은 바가 없었기에 해당 구역을 지키던 장교인 샨 차일드슨은 이들을 의심하였고 하는 수 없이 총격전을 벌여서 샨 차일드슨을 사살하고 경비 카메라를 부숴버린 뒤 레아가 구금된 곳을 알아내고 상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거냐고 하자 한은 처음엔 별일 아니라고 했다가 병력을 보내 조사하겠다는 말에 원자로에 이상이 생겨 방사능이 새고 있다는 말을 늘어놓아 더 의심을 샀다(...)[3] 그래도 다행히 레아를 구출하는데는 성공했다.

문제는 탈출인데 타킨은 구금 구역에서 문제가 벌어진걸 보고받았으며 베이더 또한 오비완을 느꼈기에 베이더는 오비완을 상대하러 떠났고 타킨은 비상령을 발동했다. 때문에 루크 일행은 얼마 못가서 곳곳에서 만나는 제국군을 상대해야 했다.

그러다가 결국 루크 일행은 제국군을 피하기 위해 쓰레기장으로 떨어졌지만 쓰레기장에 있는 다이노가에게 잡힐 뻔 하고 거기다가 압축기가 작동하여 위기를 맞지만 다행히 R2-D2의 활약으로 압사당하는건 피했고 탈출하기 위해 밀레니엄 팔콘으로 향한다.

한편 오비완은 견인광선을 끄는데는 성공했지만 다스 베이더를 만나 겨루게 된다. 이 둘이 싸우는 것을 본 밀레니엄 팔콘을 지키던 병사들이 그쪽으로 향한 틈에 루크 일행은 무사히 밀레니엄 팔콘에 다가갈 수 있었고 이를 본 오비완은 포스의 영이 되며 이 때 아직 탑 루크가 NO!라고 외쳐 스톰트루퍼들의 시선을 끌어 또 총격전이 일어나며 루크는 밀레니엄 팔콘에 타지도 않은 채 스톰트루퍼들을 향해 블래스터를 발사하지만 오비완의 말을 듣고 밀레니엄 팔콘에 탄다.

견인광선이 꺼져있었기에 제국군은 타이 파이터 2대를 보내었지만 이들 모두 격추당하여 결국 밀레니엄 팔콘은 무사히 데스스타에서 탈출하여 반란 연합의 본부가 있는 야빈 4로 갈 수 있었다. 그러나 제국군 또한 이미 밀레니엄 팔콘에 추적장치를 설치해둔 뒤였기에[4] 제국군은 야빈 4로 향하게 되고...


4. 결과[편집]


루크 일행의 활약으로 반란 연합은 스카리프 전투에서의 승리를 살리게 되었고 제국군이 오기 전 설계도에서의 약점을 찾아내어 야빈 전투에서 승리하게 되었으며 이것을 계기로 루크, 한, 츄바카는 반란 연합에 들어가게 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1:18:26에 나무위키 레아 오르가나 공주 구출 임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장교 포함 4명 이상[2] 밀레니엄 팔콘은 밀수선이었던 만큼 이럴 때를 대비한 비밀공간이 있었다.[3] 참고로 해당 멘트는 해리슨 포드의 애드립이다.[4] 레아 역시도 이를 눈치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