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넌트 2/지역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렘넌트 2

1. 개요
2. 지역
2.1. 와드13(Ward 13)
2.2. 야에샤(Yaesha)
2.3. 로솜(Losomn)
2.4. 네루드(N'Erud)
2.5. 미궁(Labyrinth)
2.6. 루트 지구(Root Earth)


1. 개요[편집]


렘넌트 2의 지역. 렘넌트 2는 시작 마을인 와드 13과 중간에 미궁, 그리고 최종장 루트 지구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지역들이 고정 되어 있지 않아 처음 시작하는 세계들이 다르며 그 시작하는 세계 조차도 지역들이 다 다르게 시작 할 수가 있다. 최대 6개의 메인 시나리오중 하나로 들어가지만 그 안에 있는 던전들과 구조는 다 달라지게 된다.


2. 지역[편집]



2.1. 와드13(Ward 13)[편집]


파일:ward13_location_remnant2.png
게임에서 안전지대 역할을 하는 지역.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장비 업그레이드, 제작 등을 할 수가 있다.

렘넌트: 프롬 디 애쉬즈에서 주인공이 꿈꾸는 자를 격퇴한 뒤에 벙커 사람들이 밖으로 나와 20년동안 마을을 이꾸며 살고 있는 마을. 루트를 퇴치한 뒤라 그런지 다른 지역들 보다는 평화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2. 야에샤(Yaesha)[편집]


파일:Yaesha_location_remnant2.png
크로노스: 비포 더 애쉬즈 렘넌트: 프롬 디 애쉬즈에 이어 이번에도 출연하는 지역이지만 이번에는 전작과 다르게 Root에게 점령당한 모습을 하고 있다

배경설정에 의하면 전작 렘넌트: 프롬 디 애쉬즈의 주인공이 갔다 온 뒤로 예샤에 있던 주민들은 루트들을 막기 위해 싸웠지만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예사에 있는 주민들은 두 세력으로 나뉘게 됬는데 전작의 보스인 파괴자(Ravanger)처럼 루트와 동화되고 남은 예샤 주민들을 동화시키려는 길을 선택하는 주민들과 적황후(The Red Empress) 처럼 루트를 거부하고 싸우는 주민들로 나누어져 있다.


2.3. 로솜(Losomn)[편집]


파일:Dran_location_remnant2.png
파일:Fae_location_remnant2.png
더러운 도시의 모습을 하고 있는 세계와 귀족들이 살법한 궁전의 모습을 하고 있는 세계가 섞여 있는 지역이다.

배경 설정에 따르면 Fae 세계의 가짜왕은 진정한 왕을 배신하기 위해 의회와 여신을 교묘히 속였으며, 진정한 왕을 죽이지 않고 깊은 잠에 빠뜨리는데에 성공했다. 하지만 진정한 왕이 공격을 받았을 때, Fae 세계와 Dran 세계는 강제적으로 융합되었고, 동시에 가짜왕의 인격도 두 개로 나뉘게 되었다. 두세계의 융합 이후 혼란에 빠지게 되었는데 Fae 세계는 사회적인 기능을 잃고 Dran의 생명력에 대한 탐욕을 품게 되었고, Dran 사람들은 쉽게 동요되며 개별적인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하이브마인드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되었다. 융합에 영향을 받지 않은 일부 Dran 사람들은 이 이상 현상을 느끼고 이야기 하려고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 의해 오히려 더 처벌을 받고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두 세계는 어두운 미래로 향해가고 있는 중으로 보인다.


2.4. 네루드(N'Erud)[편집]


파일:Nerud_location_remnant2.png
전작의 롬에 있는 던전을 연상시키게 하는 Scifi 지역. 예전에 초고대문명이 있었지만 지금은 로봇들과 괴물들밖에 안남은 세계처럼 보인다.

배경설정에 의하면 네루드는 움직이는 거대한 건축물이며 드리져(Drzyr)라는 종족이 두번째로 지은 고향이다. 이들은 과학문명이 엄청 발달해 물질과 에너지의 힘을 완전히 숙달하고, 생물학을 자신의 의지대로 휘감으며, 시간과 공간에 대한 깊은 지식을 축적했다. 그러다가 자기들보다 더욱 위대한 것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창조자의 보좌(Seat of Creation),우주의 중심이었다. 창조자의 보좌속에 블랙홀을 발견하였고 많은 드리져들은 모든 것의 창조의 비밀이 블랙홀 안에 있다고 믿게 되었고 관리자(The Custodian)에 의해 네루드를 블랙홀로 진입하는 준비를 하게 되었다. 천체술사 탈라타(Tal'Ratha)는 블랙홀에 들어가는 것에 대해 반대하였지만 그의 경고는 무시당하고 결국 네루드는 파멸의 길로 가게 되었다. 그나마 탈라타가 대비책을 마련해두어 완전 소멸은 막았지만 네루드는 죽은자들의 도시가 되었고 드리져들은 감정과 생각이 없이 떠도는 존재가 되었다. 관리자의 말에 의하면 수 많은 게산의 결과는 성공이었으나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해 실패하였다고.

이후 무너져내린 문명 속에서 관리자는 다시 한 번 더 블랙홀에 진입[1]하고자 하는 데, 이 때 메인 퀘스트에서 관리자가 주인공에게 퀘스트를 내린다. 만약 오버드라이브 핀을 꽂는다면 네루드는 시스템이 폭주해서 멸망하고[2], 꽂지 않고 최종 보스를 잡는다면 관리자에 의해 현실시간으로 12~36시간 이내의 랜덤한 시간에 블랙홀에 진입하며 영원히 사라지게 된다.[3][4] 어느 쪽이든 캠페인에서는 두 번 다시 네루드에 진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최종보스를 잡기 전에 반드시 네루드를 싹싹 뒤져서 아이템들을 최대한 파밍하도록 하자.

2.5. 미궁(Labyrinth)[편집]


파일:Lab_location_remnant2.png
예사와 똑같이 전작들에 이어 이번에도 나오는 지역.

저번하고 똑같은 지역이지만 전 미궁 수호자가 크로노스: 비포 더 애쉬즈 에서 죽은 뒤로 다른 수호자인 키퍼(The Keeper)가 돌아와서 루트들을 추방 시킬려고 했지만 이미 늦어져서 미궁이 무너지고 있는 중이고 미궁의 붕괴는 다른 세계에서 이상현상을 발생 시키고 있다고 한다.


2.6. 루트 지구(Root Earth)[편집]


파일:RootEarth_location_remnant2.png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18 17:35:11에 나무위키 렘넌트 2/지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래나저래나 네루드의 멸망은 확정이기 때문에 차라리 블랙홀에 다시 진입해서 멸망을 회피할 가능성을 찾아보자는 것이었다.[2] 이 경우 블랙홀 진입 불가능. 유물(공허 심장)을 원하는 유저라면 장총을 얻을게 아닌 이상 꽂지 말자.[3] 이후 블랙홀에 입장 가능. 유물(공허심장)습득 가능.[4] 블랙홀에 진입 이후 어떤 것도 남지 않고 완전히 사라진 것을 보아, 관리자는 끝내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