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라이프 플레이어/설정/몬스터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리라이프 플레이어/설정


1. 개요
2. 설정
3. 몬스터 위계 분류 기준
4. 종류
5. 여담



1. 개요[편집]


리라이프 플레이어의 몬스터에 대한 설정과 그 종류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


2. 설정[편집]


편재 속에서 태어나, 마석을 품은 존재를 몬스터라 지칭한다.


3. 몬스터 위계 분류 기준[편집]


인류에 위협이 되는 정도에 따라 나누는 계급인데 제1~9위계까지 있고, 숫자가 낮을수록 강하다.

상대적인 평가이기 때문에 같은 몬스터라도 무리를 짓거나 부상을 입는 등의 변수 등으로 인하거나 시대가 바뀌면 위계가 달라질 수 있다.

825화 기준 제1위계는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다. 제6위계부터는 현역 플레이어들도 파티를 이루어서 잡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제4위계 이상을 단독으로 잡을 수 있는 플레이어는 국가마다 손에 꼽힐 정도로 희귀하다.

국제 마나관리기구의 기준에 의한 위계의 구분은 다음과 같다. 단, 같은 위계내에서도 특별히 위험해서 한 단계 위의 위계에 가까운 경우는 오버랭크를 붙이는데, 주로 던전 안에서 생성된 몬스터[1]나 새로 발견된 몬스터일 경우[2]가 많다. 밑은 공식적인 몬스터 위계 분류 기준이다.

제9위계 : 환경을 오염시키거나 역병의 원인이 되는 몬스터
제8위계 : 일상생활에 물리적 피해를 주는 몬스터
제7위계 : 강도, 살인, 강간에 해당하는 중범죄를 저지르는 몬스터
제6위계 : 개체 또는 군집 단위로 도심행정을 마비시키는 몬스터. 혹은 인간의 세력권을 위협하는 몬스터
제5위계 : 개체 혹은 군집 단위로 도시행정을 마비시키는 몬스터. 혹은 그에 준하는 위협을 지닌 몬스터
제4위계 : 몬스터 군집을 관리하는 몬스터. 혹은 인간을 가축화하는 몬스터. 혹은 인류의 번영에 위협이 되는 몬스터
제3위계 : 단일개체로서 국가행정을 마비시키고 재해, 재난에 준하는 피해를 야기하는 몬스터
제2위계 : 단일개체로서 국가행정을 마비시키고 재앙에 준하는 피해를 야기하는 몬스터
제1위계 : 단일개체로서 인류의 생존에 위협이 되는 몬스터

4. 종류[편집]


현재까지 등장하거나 언급된 몬스터만 작성한다. 각 위계별로 가, 나, 다 순으로 배열 바람.

  • 제9위계
먼지 달팽이 :
몬스터 매거트 :
언럭키 : 겉모습은 강아지의 형태를 띄고 있다
절규하는 인삼: 겉모습은 나무의 뿌리 형태를 띠고 있다.
극혐쥐 : 이름 그대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혐오감을 심어주는 몬스터.
눈꽃요정 : 자연의 섭리를 움직여 눈이 오게 한다. 눈꽃요정이 뿌리는 눈은 편재를 일으킨다.

  • 제8위계
늪지대 슬라임 :
뽀로리 : 겉모습은 손바닥 크기의 다람쥐 형태이다. 상대를 귀여운 모습으로 방심시킨 다음에 무엇이든 입으로 집어넣는 몬스터.
저글링 몽키 : 겉모습은 조그만한 원숭이처럼 생겼다.
시체쥐 :
철인 : 철을 부식시켜 건물을 부순다. 겉모습은 인간형을 띠고 있다.
오졸 : 거대한 가재형상이다. 붉은색 오졸은 물리공격에 특화되어 있고, 푸른색 오졸은 마법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불꽃의 꼬마악마 : 불꽃을 일으키며 화제를 발생시킨다.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으며 크기가 작아 도주하기 쉽다.
리틀 비 : 겉모습은 호랑무늬의 벌 형태를 띠고 있다.
불쥐 :

  • 제7위계
고블린 : 햇볕에 그을린 듯한 녹색 피부, 눈과 코를 위로 잡아당긴 듯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
고블린 여왕 :
몬스터 다이버 : 양서류처럼 생긴 외모와 푸른 점액질로 뒤덮여 있는 피부를 지니고 있다.
자이언트 스파이더 :
그로테스트 레트 : 팔과 다리가 기형적으로 자라있는 거대한 곰쥐 형태에 몬스터.
별무늬 대왕조개 : 깊은 바닷속에서 출몰하는 대왕조개 형태 몬스터.
코프스 네펜테스 : 미생물이 많이 파묻혀 있는 지대에서 꽃을 피우는 네펜테스 계열의 몬스터.
롱 이어 데빌 :
금봉 : 벌목형 몬스터.
하운드 : 무리를 짓는 특성이 있다. 굶주려 있을 땐 상대가 아무리 강해도 덤벼들고, 동족마저도 포식한다. 한번 찍은 사냥감은 죽어도 놓치지 않는 성향이 있다. 코가 아주 좋다.
모스키토 플라이 : 파리와 모기를 섞은 형상이다. 사람 머리만한 붉은 눈을 가지고 있다. 인간을 잡아먹지 않고, 인간의 체액 속에 깃든 마나를 먹는다. 마나를 뺏긴 인간은 죽지 않지만 마나제어능력에 혼란을 줘 체내 마나 폭주를 야기한다.

  • 제6위계
오크 :
석회암 도마뱀 :
샤프테일 : 리자드맨 계열. 카멜레온처럼 피부를 주변의 색으로 동화할 수 있다. 꼬리를 날붙이로 변화시킬 수 있다.
거라지 웜 :
그림자 거미 :
커서 고블린 : 고블린의 상위종.
교활한 어릿광대: 겉모습은 온몸이 새까만 삐에로 형태이다.
인면지주: 뼈다귀로 구성된 여덟 개의 다리는 지면을 기어가던 중에 자유자재로 이족보행을 할 수있는 유연성을 갖추었다. 겉모습은 인간의 얼굴을 본뜬 듯한 형태이다.
바일런트 호퍼 : 사람 한 명 크기의 메뚜기 형태. 이들이 먹고 남긴 음식에는 음식을 상하게 하는 독이 있어 서울 침공때 플레이어들은 음식을 먹지도 못하고 싸워야 했다.
헬 하운드 : 하운드의 상위종. 몸의 두른 마나를 결정화하는 능력이 있다.

  • 제5위계
그랜드 에이프 :
오왕 : 거대한 자라를 연상케하는 파충류, 날카로운 이빨, 무늬 없는 등딱지를 가지고있다.
블레이드 울프 : 오버랭크 몬스터. 마법을 쉽게 피해내는 기동성과 물리 공격의 내성을 갖고 있는 털이 있다.
이프리트 :
디바 세이렌 :
하수도 뉴트리아
하피 포르다게 :
귀신거미 : 귀신거미의 거미줄은 눈에 잘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거미줄을 만드는 기관에 마나를 흘리는 것으로 이어진 실을 볼 수 있다. 거미계열 몬스터는 대부분 거미집을 설치하고 있어야 위계와 비례하는 위험성을 가진다.
자이언트 콘도르 : 대괴조 형태. 염력을 쓰고, 소리를 파동으로 변환하는 등 마법에 능하다.
군상마 : 오버랭크 몬스터. 뾰족한 귀를 가진 악마 형상. 얼굴에 두 개의 보석이 박혀있다. 긴 꼬리를 가지고 있으며, 환상을 다룬다. 몸집도 거대하다.
분즙두터비 : 대장두터비의 하위종.
코모레비 키츠네 :

  • 제4위계
섀도우 스네이크 :
라이거 스왈로워 : 사자와도 같은 갈기와, 호랑이와 같은 무늬를 지녔다. 마나로 이루어진 형상을 흡수하여 자신의 힘으로 부풀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고독자 : 쥐목 몬스터들이 서로를 잡아먹고 잡아먹히는 과정에서 태어난 몬스터, 광역 디버프를 건다.
카미카쿠시 텐구 : 얼굴이 빨갛고, 코가 길쭉하며 까마귀의 날개를 가진 인간형 몬스터.
각군봉 : 종족과 성별을 불문하고, 심장을 가진 모든 존재의 체내에 몬스터의 알을 심는 몬스터. 벌목형 인간형 몬스터다. 벌목형 몬스터들을 지휘한다.
대장두터비 : 거대한 형체, 자유자재로 돌아가는 눈알, 두꺼비인지 개구리인지 알 수 없는 형상의 몬스터. 전염성은 강하지 않지만 대신 한 번 중독되면 몸이 끓어 오르는 것 같은 격통을 주고, 체내 마나를 다루는데 혼선을 주고 최종적으로 중독된 시간이 길어지면 손발을 시작으로 괴사를 시키는 맹독을 가지고 있다. 회귀 후 도마뱀의 왕이 죽은 대신 서울 침공의 군단장이 된 몬스터이다. 군단장 대장두터비는 그냥 대장두터비의 아종으로 검은 바탕에 붉은 줄무늬를 가지고 있다.

  • 제3위계
크라켄[3] : 오징어 형태를 가진 몬스터. 카모플라쥬가 뛰어나다. 회귀 전 노은하가 <버서커>가 된 원인이다.
데몬퍼스 :
도마뱀의 왕 : 오버랭크 몬스터. 회귀 전 서울 침공의 군단장. 회귀 후에는 성장하기 전에 노은하가 토벌했다.
괴시니 : 오버랭크 몬스터. 죽은 자를 조종할 수 있다. 외날개를 단 고양이 형태. 맹독을 사용한다.
사이렌 글라이더 : 거대한 박쥐 형태이고, 십이좌인 <마탄> 손지희와 <천음> 오관후를 죽인 것이 이 몬스터이다.
백면상 : 오버랭크 몬스터. 잡아먹은 사람들과 똑같은 모습을 연기할 수 있다. 점액질 몸에 수백 개의 가면을 쓴 모습.
이시미 : 5m에 달하는 길이, 용과 닮은 외모와 불을 사용하는 능력, 철갑을 두른 방어력을 지녔다.
기간트 : 거인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
코발트 나이트 : 오버랭크 몬스터. 기사의 형태를 가진 몬스터. 물리공격을 무효화한다.
크림슨 나이트 : 오버랭크 몬스터. 기사의 형태를 가진 몬스터. 마법공격을 무효화한다.
귀면 가오리 : 오버랭크 몬스터. 자신의 영역을 적색던전으로 바꾸는 가오리 형태의 몬스터.
만티코어 : 날개 끝이 갈고리처럼 휘어 있고, 사자와 같은 갈기, 그리고 전갈 같은 꼬리를 가지고 있다. 노인과 맹수를 섞어 놓은 듯한 형상.
규키 : 소를 연상케하는 머리를 한 거대한 오우거 형태
야마타노오로치 :
피닉스 :
천공 라이거 :
템페스트 드래곤 :
리치 : 오버랭크 몬스터.
예경 : 오버랭크 몬스터. 서울 침공의 군단장. 거대한 뿔을 지닌 심해처럼 어둡고 탁한 색의 귀신고래 형태. 예경의 재밍은 아인의 텔레파시를 무력화 시키고, 예경이 내지르는 파동에 닿게 되면 일시적으로 체내 마나의 제어 능력을 상실한다. 전개 중이거나 전개된 마법도 무력화한다. 자신의 신체를 떼어내 자신의 의사를 대변하는 분신체를 만들 수 있다.[4]
시저 호퍼 : 서울 침공의 군단장. 갑주에 둘러싸인 인간 형태의 호퍼형 몬스터. 황충형 몬스터들을 통솔한다.
프리크 스핑크스 : 서울 침공의 군단장. 사자의 형체에 그리폰의 날개를 한 형태. 그로기 상태가 된 것처럼 움직임을 멈추는 환각과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적으로 보여 피아 식별을 하지 못하게 하는 환각을 사용한다.

  • 제2위계
레비아탄 : 오버랭크 몬스터. 모든 빛을 흡수할 것 같은 검은 비늘로 덮여 있고, 수천 개의 이빨을 가지고 있다.
매구 :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혼을 빼앗길 것 같은 영롱한 푸른 눈, 마치 겨울에 도래한 것처럼 눈처럼 새하얀 여우, 어딘가 성스럽고, 어째서인지 무릎을 꿇고 경배를 해야 할 것 같은 기분에 사로잡히게 하는 집채만 한 여우의 모습.

  • 제1위계

5. 여담[편집]


작가가 디지몬을 많이 참고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상술된 제3위계 <시저 호퍼>의 경우 디지몬의 스팅몬을 참고했다고 댓글에 밝혔다. 이것 외에도, 마찬가지로 제3위계인 <예경>의 경우, 리제로의 백경이나 모비딕 등의 모티브도 분명 있지만 가장 많이 참고가 된 것은 디지몬의 고래몬이라고 한다.[5]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07:08:27에 나무위키 리라이프 플레이어/설정/몬스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던전의 마나의 영향을 받아 같은 몬스터 종류라도 던전 안에 있는 몬스터가 더 강하다.[2] 정확한 힘을 바로 파악할 수는 없기에 임시로 지정하는 용도로 사용한다.[3] 한국 마나관리기구 기준으로 제4위계.[4] 형체가 존재하지 않는 자유자재로 형체를 구상할 수 있는 검은 액체의 형태.[5] 참고로 리제로의 백경을 참고한 것이냐는 카카오페이지의 한 댓글로 인해 646화의 댓글창이 쑥대밭이 됐는데, 하늘고래는 대중매체에서 종종 등장하는 생명체이지 리제로가 결코 원전이 아니다. 자칫 무개념 씹덕 취급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