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오포지션

덤프버전 :


1. 개요
2. 설명


1. 개요[편집]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의 일반 함정 카드.


2. 설명[편집]


파일:リトル・オポジション.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함정=, 일반=,
한글판 명칭=리틀 오포지션,
일어판 명칭=リトル・オポジション,
영어판 명칭=Little Opposition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외1=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효과1=①: 같은 세로열의 사용하고 있지 않은 메인 몬스터 존을 2곳 지정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그 후 상대는 이하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효과2=●자신의 패 / 덱에서 레벨 2 이하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지정된 자신 메인 몬스터 존에 앞면 공격 표시나 뒷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같은 세로열의 사용하지 않는 메인 몬스터 존을 2곳 지정하여, 그곳에 자신과 상대의 레벨 2 이하의 몬스터를 호출시키는 효과를 가졌다. 또한 서로의 소환은 동시 처리가 아니므로, 상대가 덱에 레벨 2의 몬스터가 없다면 자신만이 소환할 수 있다. 반면에 자신의 소환이 모종의 이유로 실패한다면 상대 역시 소환 처리를 할 수 없다.

함정을 쓰는 덱이 필드를 전체적으로 채우는 경우는 없다 보니 이 효과를 발동시킬 트리거 자체는 충분하며, 다만 상대가 미리 필드를 다 채워 놓으면 이 효과를 쓸 수 없게 되는 것은 유의해야 한다. 효과는 레벨 2 이하의 몬스터라면 누구나 특수 소환할 수 있는 좋은 효과. 레벨 2 이하의 몬스터의 효과를 상대 턴에 격발시킬 수 있는 테마라면 이 효과를 잘 쓸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상대도 덱에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고, 효과조차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에게도 이득이 되는 것은 주의. 특히, 레벨 2에서 모든 덱에서 투입 가능한 범용 카드로는 증식의 G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상대에게 필드 아드를 생성해줄 수 있는 카드로 기능할 것이다. 따라서 덱 특소의 벨류가 강력함을 감안하더라도 상대에게도 메리트를 주는 주제에 서치가 어려운 함정 카드 치고는 매우 심심한 효과인 편이다.

일러스트에선 S-Force가 그려져 있는데, S-Force는 이 효과로 다른 S-Force를 이끌어낼 수 있는 난파소야환을 꺼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트루스 리인포스가 디메리트 없는 상위호환이다.

일러스트에서는 아이:피 마스카레나를 궁지에 몰아넣는 데에 성공한 S-Force 나이트체이서. 마스카레나 앞에 망토를 걸치고 나이트체이서와 싸우려는 자가 있는데, 신발 등으로 보아, 본래 마스카레나 담당이었던 S-Force 난파소야환이 조직을 탈퇴하고 난 이후의 모습으로 추정. 이후 그녀는 에스:피 리틀나이트가 된다.

오포지션(Opposition)은 체스 용어로, 두 킹이 한 칸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는 상태를 뜻한다. 같은 세로열에 두 몬스터를 마주보도록 배치하는 효과와 일러스트는 이를 반영한 것.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2 21:03:07에 나무위키 리틀 오포지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