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코(동굴 이야기)

덤프버전 : r20210301

동굴 이야기에 등장하는 로봇 MALCO. 역시 로봇인 주인공이나 컬리 브레이스와는 많이 다르다. 그냥 깡통로봇 비쥬얼. 하지만 인공지능을 가지고 있다(...).

풀숲지대의 중간에 위치하는 전력실를 관리하는 로봇으로, 주인공이 사카모토 카즈마로부터 낡은 열쇠를 받고 그 열쇠로 발전소 문을 열었을 때 침입자가 나타났다며 싸움을 걸려 한다. 그런데 그 타이밍에 발록이 난입해 깔려 뭉개져버린다. 등장하자마자 안습..

발록을 물리치면 발록은 도망가고 마르코는 바닥에 박혀 있다. 빼내주면 주인공에게 "당신 좋은 사람이군요! 덤으로 강해!"라며 그 보답으로 카즈마가 갇힌 대피소 문을 부술 수 있는 폭탄을 만들어 주겠다고 한다. 폭탄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는 해파리즙, 숯, 껌베이스. 해파리즙이 왜(...) 재료들에 관한 건 동굴 이야기/아이템항목 참조. 각 재료들을 모두 구해 가져다주면 폭탄으로 만들어 준다. 재료는 전부 한번에 모아서 전달해야 한다.

이후 딱히 만날 일은 없다. 칸파치마힌처럼 비중 낮은 인물도 두번씩은 등장한다는 걸 생각하면 좀 이상한 일. 일부러 찾아가면 대화상대가 필요하다며 다른 로봇을 깨우고 있고 차를 내지 못해 미안하다고 한다. 그리고 엔딩 크래딧 중 잠깐 등장. 전력소 안의 다른 로봇들을 가동해 뭔가 이상한 짓을 하고 있다(...). 그중 하나는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