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러스키

덤프버전 :


"Lightsabre Cocksucking Blues"


1. 개요[편집]


웨일스 출신의 노이즈 록 밴드. 1996년 카디프에서 만난 앤디 팔커스(Andy Falkous)와 매튜 하딩(Matthew Harding)이 결성하였으며, 이후 조나단 채플(Jonathan Chapple)을 영입해 3인 밴드로 활동하게 된다. 2003년 매튜 하딩이 탈퇴하고 잭 이겔스톤(Jack Eggelstone)이 새 멤버로 영입되었으며, 2005년 멤버간 불화 및 여러가지 이유로 해체하였다. 앤디 팔커스와 잭 이겔스톤은 이후 퓨처 오브 더 레프트(Future of the Left)를 결성하여 웨일스 인디 록 씬에서 계속 활동하게 된다.
활동 당시에는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였으나 해체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오히려 더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 인기에 힘입어 2014년 조나단 채플을 제외하고 재결성하여 금전적 위기에 처한 인디 공연장들을 위한 공연을 한다.
참고 인터뷰


2. 음악적 성향[편집]


노이즈 록/포스트 하드코어 성향의 밴드이며, 보컬 앤디 팔커스의 신랄하다 못해 가시가 돋친 지독한 가사로 유명하다. [1] 대표곡들 중 하나인 "Collagen Rock"의 경우 가사 및 창법이 대놓고 조롱을 하는 곡.


3. 정규 음반[편집]


My Pain and Sadness is More Sad and Painful Than Yours (2000)
Mclusky Do Dallas (2002)
The Difference Between Me and You Is That I'm Not on Fire (200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2:01:21에 나무위키 맥러스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실제로 상술한 팔커스가 재결성 관련해 가진 인터뷰를 읽어보면 엄청난 비꼼과 야유로 가득하다.